두서없는 글솜씨때메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Garen(가렌)은 초반라인전이 근접챔상대로만 쎕니다

단일침묵 온힛스킬인 q를 제외하곤 마땅한 cc기도 없고 딜러에게 접근하기도 굉장히 힘들기때문에

후반엔 거의 고기방패역할만 합니다

한타때 적진에 뛰어들어 e를 쓰면 진형을 무너뜨려라! 라고 하지만 딜템 많이갔으면 녹거나

탱만 많이갔으면 가렌 무시하고 그냥 싸웁니다

가렌의 특성상 qer점화로 원콤이 나지 않으면 역관광을 자주 당합니다

그래서 후반부Graves(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라던지 Graves(그레이브즈)같은 원딜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것 하나만 나와도 극딜가렌이 아니면 녹이기 전에 빠져나가서 카이팅을 하기때문에

신나게 얻어맞습니다

 

딜러진 물기도 힘든데 그렇다고 같이 탱커진을 녹이기라도 좋으냐? 그건또 아닙니다

라인전이격하게 흥하지 않고 후반가면 웬만한 딜탱들 상대로 딜교가 전혀 되질 않습니다

 

 극탱가렌 또한 적탱이 극탱인데 밀고들어오면 탱커에게 줄수있는 cc기는 잘해야Decisive Strike(결정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전부입니다

적딜러와 우리 딜러가 비슷하게 커도Courage(용기) 이거 풀리는 순간부터

가렌은 아이스크림처럼 사라지는데 상대탱은 아직 우리원딜을 쌩쌩한체로 물고있습니다

물론 가렌이 더잘컸더라도 레벨링만 대충 비슷하면 한타때 입히는 광역딜량이 도저히 비교가 되질않습니다

 

 

접근자체가 너무 힘든 가렌에 비해Shen(쉔)Shyvana(쉬바나)Alistar(알리스타)Vi(바이)등등은 탱키하면서

제법 하드한 cc와 순간 돌진기등 가렌이 갖추지 못한걸 많이 갖추었습니다

 

이제 본론을 말씀드리자면 가렌은 데마시아의 힘! 입니다 그러나 딜템을 가도 딜을 넣을 길이 없다시피한

메커니즘과 후반부 좋지도 않은 극탱가렌시의 딜미아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가렌은 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패시브를 킬,어시획득시 방어구,마법과통력 0.5퍼센트 증가 레벨구간별 최대중첩수 10/20/30 정도로

초반부에도 어느정도는 쓸모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구린메커니즘을 극복하고 데마시아의 힘 이란 칭호에

걸맞도록, 상대가 망해서  극탱을 가더라도 초반부터 게임을 결정내버릴 정도로 강력하진 않도록

결정적으로 롤챔스나 국제대회등 프로선수들도 쓸만큼은 바꿔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