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운영법

 

이제 마지막으로 운영법을 어느정도 적으면서 팁을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1. 용 1분전에 모든걸 만들어야 된다.

 

요새 대회나 솔랭이나 항상 한타의 기점은 용이다. 비등비등한 상황에서는 용이없으면 한타 일어나기가 정말 힘들다.

그리고 이 한타를 통해 이긴쪽이 정말 유리해지는데, 용은 항상 먼저 치는 쪽이 불리하다. 그렇기에 항상 상대가 먼저치도록 유도하기위해 용 1분전 라인을 밀게 만들어두고, 상대가 라인정리 혹은 드래곤을 시도하도록 유도하면 유리하다.

 

2. 상대에게 강제이니시 혹은 순간 가속기가 있으면 텔가진 챔프라도 정말 주의해라.

 

텔가지고 있다고 함부로 스플릿하다가 상대의 이니시로 인한 딜러삭제로 역전패 당할수도 있다. 텔은 대치상황에서는 최고의 스펠이지만 한타에서는 최악의 스펠이라는 것을 명심해라.

 

3. 중반에는 1.2명 잡았다고 바론가지 마라.

 

바론은 약 1만골드 이상의 값어치를 가지고 있다. 허나 그 값어치 만큼 강하다는 것을 명심해라. 상대 1,2명보다 바론이 강할수도 있다. 내 경험상으로 불리한 게임 1,2명 짤랐다고 바론치다가 역전할뻔한 거 그대로 지기도 했다.

 

4. 한타 조합이거나 유리한 상황에서는 상대 에이스 후에는 바론보다 타워를 미는게 좋다.

 

이 팁은 약간 ?가 나올수도 있는데, 불리하거나 포킹조합인 경우는 그냥 바론이 좋지만, 정말 유리하거나 한타조합일 경우 상대와 싸우고 싶지 대치전을 원하지는 않는다. 요새는 클리어챔프가 너무 많아서 바론을 먹어도 타워 밀기가 정말 힘들다. 그래서 그냥 타워나 억제기를 빨리밀고 게임하는게 역전이 덜 나오더라.

그리고 요새 한타조합이나 유리해도 오브젝트 제외하고는 정말 싸우기가 힘들어서 바론낚시를 통해 상대를 불러들이는게 한타열기가 편하다.

 

이것으로 다이아 복귀기념 티어올리는 팁이라는 글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견이나 비판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