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브론즈에서 허덕이다가 갑자기 생각난 몇몇챔피언들로 매우 빠른기간에 브론즈를 통과한 경험이 있기때문에 그 경험을 토대로 써보겠습니다.

 일단 브론즈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라인전'이라고 생각됩니다. 솔직히 브론즈에서 한타는 1대1이 5개가 붙었는데 마침 우연찮게 그것이 비슷한 장소에서 일어났다 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브론즈에서 큰 의미가 없습니다. 보통 브론즈 한타보면 막 원딜이 프리딜 넣어서 이긴다거나 이니쉬가 기가막힌다거나 그런게 아니라 그냥 잘큰 챔프들이 쓸어담는 형식입니다. 아무리 한타를 이상하게 열어도 잘큰 챔프하나가 다쓸어담는 형식이죠. 그래서 제 생각엔 브론즈 탈출에 좋은 챔프는 라인전이 기가막히게 좋아서, 아님 라인전상황에서 딜이 미친듯이 나와서 한타할때 상대는 빌빌 기어다니게 만들고 자신이 미친듯이 커서 한타때 쓸어담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보면 저거 당연한 말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일단 챔프를 소개하면서 브론즈 탈출용 챔프의 특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미드 자르반

제가 실제로 꿀빨고 올라온 미드 자르반입니다. 미드 자르반은 q 견제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정하고 eq평으로 이어지는 미친 딜로 라인전을 말그래도 파괴하는 챔프입니다. 템은 히드라, 블클,라위(피바), 신발, 란두,벤시 이정도로 가는데요 초반 공템 2개반을 올리고 방템을 올립니다. 이럼 한타때 들어가서 이니쉬 거는 자르반으로써는 너무 유리몸이 아닌가?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브론즈 한타는 잘큰 챔프가 다 쓸어담습니다. 미드 자르반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르블랑, 제드(제 경험상)빼고 특히 카사딘,제라스,신드라, 이런챔프를 만나면 못클수가 없습니다. 라인전도 나쁘지 않고 eq딜이 미치기 때문이죠 후반 유통기한? 한타의 부재? 그런거 그곳에선 없습니다. 그냥 로밍가서 킬 몇번따고(봇의 경우 3렙차이까지 나더군요)하면 저절로 한타는 그냥 어떻게 해도 찍어누르게 되는, 그런 형식이 되기때문이죠. 다만 자르반이 상대하기 힘든 챔프를 주의하세요.

2. 미드 신짜오

신짜오는 라인전이 좋다기 보단 미친듯한 딜이 나와서 초반에 게임을 터트립니다. 신짜오 e 평q-삼조격의 딜은 미드의 유리몸 챔프들로썬 답이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신드라, 제라스,카사딘,트페 이런 챔프는 미칩니다 게임 던지고 싶어지죠 신짜오가 물론 라인전에선,특히 미드는 답이없이 쎄지만 후반갈수록 힘이 빠지지만, 지속적인 로밍과 미드 솔킬을 통해 상대의 멘탈을 건드리고, 마찬가지로 한타때 그냥 딜로 찍어누르는 형식이 나오면 후반가기도 전에 서렌이 나옵니다.

 

이 챔ㅍ들 말고도 브론즈 탈출하기 좋은 챔프는 많겠죠, 결국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바는, 브론즈 탈출하고 싶은 걍 단순히 라인전이 좋거나, 초반딜이 미친듯이쎈 챔프하세요, 제발 한타조합한답시고 막 말파 야스오 아무무 이런조합 하지마세요 결국 말파 야스오 1인궁에 아무무는 정글링하고 있는 상태가 될껍니다.

p.s 처음 써보는 글이라 많이 미숙하고 다쓰고 보니 단락구분도 좀 미흡했네요, 피드백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근거 없는 태클이나 심한 욕설은 하지 말아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