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드택배입니다.

 

챔피언이 방템을 가느냐 공템을 가느냐 어떤 운영을 하느냐는 그 챔피언이 가진 스킬에 따라 틀려집니다.

 

그러면 신지드는 방템을 가야하느냐 공템을 가야하느냐를 따져봐야할텐데

 

신지드의 주력스킬은 q 입니다. 어떤 신지드하시는분들도 맨처음 마스터는 q 독을 마스터 먼저 하십니다.

 

쿨타임 없는 광역딜링기로 계수도 꽤나 좋은편이어서 주문력이 올라가면 꽤나 쏠쏠한 딜을 뿜어냅니다.

 

그리고 e 스킬의 계수와 데미지도 꽤나 강력한 편입니다. 예전 그냥 데미지와 1.0 계수일때만큼은 못하지만

 

지금도 어느정도 쓸만합니다.

 

그렇다면 주문력을 올려야하느냐 따져보면 w 와 r 스킬이 공격 스킬도 아니고 주문력 계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탱만 올리자니 e 는 cc기로 쓸 수 있다쳐도 q 독 데미지 주력 스킬이 아무 쓸모도 없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신지드는 딱 딜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딜도 나와야 하고 탱도 되야합니다.

 

이속이 빨라지긴 하나 어쨌든 뚜벅이 계열이기때문에 한타에서 맞지않고 딜을 넣기는 쉽지않습니다.

 

신지드에게 가장 어울리는 딜템은 라일라이와 리안드리입니다.

 

라일라이는 체력으로 탱도되고 q로 쿨타임없는 광역 슬로우를 줍니다. 독키고 우리 딜러주위에만 어슬렁거려도

 

딜러 주위에 광역 슬로우 장을 쳐준거랑 같은 효과를 내줍니다. 신지드는 딜러없인 아무것도 하기 힘든챔프이기에

 

딜러지키는 위주로 플레이 하셔야 되는데 라일라이는 딜러지키기에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라일라이의 슬로우때문에 3틱 맞을 독을 4틱 5틱 까지도 맞기때문에 최고의 방템이자 공템입니다.

 

리안드리는 도트데미지류 챔프에게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브랜드, 럼블 , 티모 같은 도트데미지류의 챔프의 코어템이 리안드리인걸보면 신지드에게도 굉장히

 

어울리는 템인걸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라일라이와의 궁합도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주문력만 있는게 아니라 체력도 붙어있기때문에 약간의 탱키함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제 마방템하나와 물방템 하나 정도를 맞춰서 탱키함을 보충해줍니다.

 

기본적으로 궁에있는 물방 마방 증가효과때문에 신지드는 특별한 방템없이도 탱키한편입니다.

 

물방템은 가시갑옷이 좋습니다. 일단 가격이 싸고 궁과 가시갑옷하나면 웬만한 원딜의 딜은 커버할 수 있고

 

마이나 트린같은 평타기반의 ad 챔프가 있을시에 가시갑옷이 없이는 막을 수 가 없습니다.

 

단 베인같은 공속위주의 챔프가 있다면 란두인이나 얼어붙은심장이 더 좋을 수 도 있습니다.

 

마방템은 밴시의장막이 좋습니다. 정령의형상의 체젠효과나 쿨감이 신지드와 아주 썩 어울리진 않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정령의 형상도 괜찮긴합니다만 저는 밴시가 아주 약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발은 이속신발이 좋은편입니다.

 

부득이하게 상대가 올 ad이거나 스턴같은 강력 cc가 너무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신속의 장화가 좋습니다.

 

신지드에게 가장 까다로운 슬로우를 감소시켜주기도하고 이속룬에 이속신발에 민첩성 업그레이드면

 

이속이 440 이 넘습니다. 거기에 궁까지쓰면 이속이 480 정도 됩니다. 유체화 없이도 굉장히 빠르죠.

 

신지드에게 이속은 딜이고 탱이고 운영입니다. 어떻게든 이속을 신경써야해요.

 

이속룬이 아니라해도 왜곡이라도 빨리 업그레이드해서 유체화 쿨을 줄이고 속도를 더 늘려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마지막템은 정당한 영광을 추천드립니다.

 

적당한 가격에 신지드에게 부족한 이니시 능력을 줍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어떤 타임에 어떻게

 

이니시를거느냐 혹은 누구하나를 잘라먹느냐가 굉장히 중요한데 정당한 영광이 이 효과를 주고

 

마나와 체력에 가격까지 꽤나 좋은편입니다.

 

이 템트리는 가장 무난한 상황에 좋은 완성템트리고 적조합과 우리조합 혹은 상황에따라서

 

언제라도 템트리는 바뀔 수 있습니다. 신지드에게 어그로가 안끌리면 좀더 딜쪽으로

 

어그로가 많이 끌리면 좀더 탱쪽으로 상대가 돌진조합이라면 빠지면서 싸울 수 있게 좀 더 딜쪽으로

 

상대가 포킹조합이라면 조금 맞으면서라도 강제 이니시 걸 수 있는 탱쪽으로 유동적인 템트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지드의 한타에서 역할은 적팀 깊숙히 들어가서 적 딜러를 던지는게 아니라

 

최대한 우리팀 딜러가 프리딜을 넣을 수 있도록 우리팀 딜러를 지킬 수 있는 움직임이 훨씬 좋습니다.

 

많은 초보 신지드분들이 적 딜러만 보고 맞으면서 억지로 적진 깊숙히 들어가시는데 그렇게 좋은 플레이가 아닙니다.

 

신지드를 천판이상 해왔는데 아직도 연구하고 템트리나 운영이 계속 바뀌네요. 참 신기한 챔프입니다. ㅎㅎ

 

신지드 하실분들은 이 템트리 참고해서 한번 겜해보시면 확실히 좋은걸 아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