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4017?name=subject&keyword=%EB%B0%A9%EC%BB%B7

팁게의 방컷게시글이 갑자기 생각나고 테섭이 나온기념으로 여러 구간을 재련을통해 만들어본뒤

데미지 실험을 하고자하였습니다.

실험대상자 : 쿤겔라니움

실험대상데미지 : 쿤겔조우시 무력실패로 터트리는 큰 장판데미지

실험대상 : 캐릭대상은 여러개. 하지만 방어력은 전부 78%수준으로 동일함
               레벨구간별로 테스트함 (1460, 1475, 1490, 1540, 1575)
               70%증뎀 핸디캡이 실제로 존재하는지에대한 테스트



실제로 한 실험정리 기록


-아이템레벨 1460(한부위 1445) 받는 평균데미지 33,234(테스트횟수가2회라 오차가큽니다.)
예전 방컷글을 참고하면 한부위의 아이템레벨이 기준에 미달되면 70%증뎀을 받는다고되있었습니다만
실제 실험에서는 한부위가 1단계 낮은아이템레벨이라도 그런 수준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아이템레벨 1460딱렙의 받는 평균데미지 38,185(테스트횟수6) 

-아이템레벨 1465레벨의 받는 평균데미지 37,043(테스트횟수2)

-아이템레벨 1470레벨의 받는 평균데미지 32,133(테스트횟수4)

-아이템레벨 1490레벨의 받는 평균데미지 28,912(테스트횟수8)

-아이템레벨 1498레벨(두부위1340)의 받는 평균데미지 33,128(테스트횟수5)

-아이템레벨 1536레벨(한부위1340)의 받는 평균데미지 19,480(테스트횟수5)

-아이템레벨 1540레벨의 받는 평균데미지 16,552(테스트횟수5)

-아이템레벨 1575레벨의 받는 평균데미지 10,264(테스트횟수4)

결론1 - 재련을 하면할수록 받는데미지는 점점더 많은차이로 감소됩니다. 
(각 레벨구간별 실험표본은 부족하지만 아이템레벨차이별 데미지차이는 명확하다고봅니다)
모든 테스트환경은 동일했습니다. (원한x, 테스트한 모든캐릭의 방어력78~79%, 중갑x)

결론2 - 한두부위의 재련수치가 너무낮다면 동일레벨보다 받는피해가 좀더 증가함 
하지만 한두단계의 재련차이일때는 받는데미지 차이는 크지않을걸로생각
(수정) 두번째 결론은 제 개인생각이므로 제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