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공략은 아니며 경험에 의거한 공략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 요청 부탁드립니다.


2관 간단 요약
PC: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91486

3관 간단 요약



160줄 무력 후 지형파괴
이 기믹의 목적은, 지형 보너스를 가져가기 위함입니다.

무력이 약한 파티는 상대적으로 좁은 지형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믹

파티원 모두 곱3 자리에 위치하고, 빛장판이 거울에 피격되도록 해야합니다.
장판은 순서는 아래와 같으며, 3의 배수 순서일 때 빛장판이 나옵니다.

가짜 - 가짜 - 빛 - 가짜 - 가짜 - 빛 - 가짜 - 가짜 - 빛

빛장판을 거울에 맞추면 아래 거울처럼 변화가 생깁니다.



거울 위에 보시면 3개의 영역이 보입니다.
빛장판을 맞추면 영역이 노란색으로 채워집니다.
총 3번을 맞춰야하는데요. 
한 사람이 한 자리에서만 맞추면 채워지지 않고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빛장판을 맞춰줘야합니다.

예를 들자면, 9시에서 시작한 사람은
9시 거울에 첫 번째 빛장판
12시 거울에 두 번째 빛장판
3시 거울에 세 번째 빛장판 순으로 맞춰야 거울이 활성화되고 
무력화 증가 버프와 지형 보너스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장판 예시 움짤




아래 사진의 9시 거울은 실패한 거울이기 때문에 무력화를 진행하지 않으면 9시 지형은 파괴됩니다.
3시 거울은 빛장판을 모두 맞추는데에 성공한 거울이며 
무력화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고 3시지형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빛장판이 사라진 후, 라자람의 무력화 기믹이 시작됩니다.

이때 주변 거울은 신경쓰지마시고, 라자람 무력에 집중해주세요
라자람 무력이 끝난 후, 5시와 7시 거울 무력을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라자람을 무력하고 있으면, 1시, 5시, 7시, 11시에 무력이 가능한 거울들이 생성됩니다.
이때 파티원의 무력상태를 확인하고, 무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5시 2명, 7시 2명으로 무력파티를 짜서 거울을 무력화해주세요.
1시와 11시 무력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더 많은 거울을 무력화할수록 더 많은 지형보너스를 가져갑니다.

무력화에 성공한 거울 아래 지형은 파괴되지 않으며, 무력화에 실패한 거울 아래 지형은 파괴됩니다.

아래 움짤은 거울에 장판을 모두 맞추고 라자람 무력 후 거울로 가는 모습입니다.








아래 사진은 5시와 7시는 두명씩 짝을지어 무력을 진행해서 지형이 살아있는 모습이고
무력화에 실패한 거울이 있던자리들은(9시, 11시, 1시)
빨간색 구체가 표시되며 지형이 파괴된 상태입니다.(낙사 가능)




++++ 부서진 타일 복구 방법
라자람 찐무력이 되면 파괴기믹이 나옵니다.
파괴 완료 시, 빨간 구체가 파티원을 따라오게 되는데요.
빨간 구체를 파괴된 지형의 작은 구체에 맞추면 타일이 복구 됩니다.
움짤을 참고해주세요.

라자람 찐무력 후 파괴, 라자람에게 빨간구체를 맞춰 타일을 복구하는 움짤




빨간구체를 유도하여 파괴된 지역을 살리는 모습










110 ~ 120줄 카운터 후 무력 
라자람에서 제일 많이 터지는 구간이며 유도리가 굉장히 필요한 기믹입니다.

각 파티원은 곱3, 곱3+1 자리 거울의 카운터를 우선적으로 담당합니다.

카운터 기믹은 곱3, 곱3+1이 아닌 11/22/33/44 순으로 카운터를 치면 유도리가 필요 없기 자연스럽게 공략됩니다.
자세한 글은 "평연"님이 작성해주신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PC: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91698

곱3, 곱3+1로 하셔도 됩니다만 억까방지를 위해 전 11/22/33/44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거울을 카운터쳐야하나?
라자람이 방금 찌른 거울과, 라자람이 찔렀던 거울을 카운터쳐야합니다.
= 한 번 찔렀던 거울은, 거울에 카운터 이펙트가 나올때마다 계속 쳐줘야합니다.

+ 라자람이 페이크 모션을 취하기때문에 모션에 낚여 엉뚱한 거울을 카운터 치시면 안 됩니다.

거울을 찌르는 모션 (6시 거울은 카운터를 계속 쳐야함)






페이크 모션 (3시 거울은 카운터를 절대 치면 안됨)






카운터를 쳐야하는 거울에 카운터를 치지 못하면, 광역폭발을 일으킵니다.
카운터칠 거울이 없는 파티원은 가운데 무력을 조금씩 진행해주시거나, 카운터 서브로 도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곱3, 곱3+1 두 거울의 카운터를 모두 맡고 있기 때문에
간혹 두 거울을 동시에 카운터를 쳐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는 유도리 있게, 카운터 1개만 쳐도 되는 파티원분이 도움을 주시면 됩니다.


아래 짤 처럼 혼자 칠 수 있으면 치셔도 됩니다...








카운터가 끝나면, 라자람 무력기믹이 시작됩니다.
카운터를 정상적으로 쳤다면, 무력화에 충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60줄 
거울 파괴 후 
무력화 버프 획득하여 라자람 무력 후
게이트로 파티원 집어던져서 가디언 잡은 후
가디언 잡고 나와서 라자람 무력

이번 라자람은 기믹이 좀 길게 나오는 것 같네요.
할게 많습니다.


곱3 자리에 파괴가 가능한 거울이 생성됩니다.
파폭 하나만 던지면 파괴가 됩니다.
파폭 그냥 던져주시고 라자람 무력을 진행합니다.





라자람 무력 후 라자람 앞에 작은 구슬이 생깁니다.
파괴해주세요.






구슬이 파괴되면 아브렐슈드 몽환전이처럼 보라색줄이 생성됩니다.
보라색줄이 사라질 때까지 갖고 있는 파티원이 타겟대상이 됩니다.






타겟대상을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 3명은 게이트로 진입해야합니다.

어떻게요?
라자람에게 잡히면 됩니다.

어떻게 잡히나요?
아래 보라색 영역으로 들어가면 라자람이 멱살을 잡습니다.





잡혔는데 게이트에 어떻게 들어가나요? 
- 타겟대상 파티원 방향으로 집어 던집니다. 타겟대상 파티원이 게이트 앞에 있으면 게이트로 들어가집니다.





게이트는 3, 6, 9, 12 방향에 있으며, 
타겟대상이 게이트 앞에 서 있으면 라자람이 게이트로 멱살잡은 파티원을 집어 던집니다.
집어던져진 파티원은 내부에서 가디언을 잡고 나오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게이트의 위치를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주위의 빨간 다이아 같은 테두리는 다이얼입니다.



★주의★
조금이라도 삐딱하게 서있으면 아래 움짤처럼 게이트에 못들어갑니다.





내부 3인이 가디언을 잡고 나오면 라자람이 마지막으로 무력화를 시전합니다.
무력화를 시작하기 전, 아까와 마찬가지로 멱살을 낚아채는 모션을 취하는데요.
무력이 가장 약한 한 명이 잡혀주시고, 나머지 3명이 무력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움짤에선 라자람과 너무 가까이 붙어있어서 2명이 잡혔으나 다행히 무력에 성공했습니다.









30줄 추가 지형파괴

곱3 자리에 무력이 가능한 거울이 생성되며, 무력에 실패할 경우 실패한 거울 아래 지형이 파괴됩니다.
무력이 생각보다 빡세므로 2인으로 파티를 짜서 거울 2개만 무력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제가 솔플로 무력을 시도했지만 보기 좋게 실패한 영상입니다.
제가 무력스킬을 잘못 사용한 것도 있지만
회수를 던져도 무력게이지가 1/5정도 까이는거보면 꽤나 빡빡합니다.






무력에 실패하여 추가로 파괴된 3시, 9시 지형




이 기믹을 마지막으로, 0줄까지 모두 짤패턴 위주입니다.


라자람 4관문은 사진과 글로 설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후에 올라오는 공략영상들과 BJ분들 파훼를 보시는걸 권유드립니다.
파티원분들께 양해를 구하지 않아 사진에서 닉넴 가리느라 원활한 정보전달이 안 되는 점 죄송합니다.


모두 즐거운 어비스 레이드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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