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라
1. 네발달린새 보스
 (1) 첫기믹 무력후 구슬찾기할 때 자리정하는것보다
     맞는색 구슬자리를 찾은사람은 구슬도는방향으로 따라 돌고
     못찾은사람은 구슬도는 반대방향으로돌면된다.
     구슬도는방향으로 이동기쓰면서 악착같이 찾으러가는사람들이 있더라

 (2) 전조도 딱히 없이 앞으로 슝~ 직진으로 날아갔다면
      방향을 거의 180도 꺾어서 어글자를향해 카운터가능 돌진이 나오는데
      이게 카운터가 먹히는 판정이 시작부터 거의 도착할때까지라
      애지간히 이동경로 중간에서 카운터뿌려놓으면 
      카운터기술에 갖다박고 카운터쳐진다.(물론 헤드방향으로)
 
 (3)-1 칼3개돼서 속박이 걸릴거같을때 보스패턴에서 안전할거같은곳으로
     멀리떨어져서 풀어달라고 핑찍는거보다 보스한테 그냥 딱붙는게
     핑없이도 제일빨리풀린다. 
     그리고 속박이 걸림과동시에 재수없게 낚아채졌다면 속박을 풀어줄수가없다..
 
 (3)-2 칼3개가 되고 속박이걸리는타이밍에 기가막히가 보스가 바람을불어 날려버리면
      플레이어의 속박걸린 판정이 눈에 보이는 캐릭터 위치가 아니게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되면 속박걸린 플레이어가 날아가는 방향 앞뒤로 평타때려보거나 
      날아가기 직전위치를 때려봐야한다.

 (4)-1 파노주고리를 깰 때 전직업 어떤셋팅이던 평타 한방이면 뿌개진다
     대신 안전지대 밖의 고리는 무적판정이라 뭘해도 안뿌개지니까
     안전지대로 들어온걸 확인한뒤 평타 한방 툭 치자.
     그리고 3고리 완성되면 뭔고리를치던 보호막이 풀리지않는다
     잔혈을위해 암살을 할거면 본인고리를 완성시키고 하자

 (4)-2 파노주고리를 완성시키고 안전지대에서 똥을 피할때
      최외곽에서 돌면 똥을맞을일이 거의 없다. 괜히 피곤하게
      중앙부근에서 피지컬로 피하지말자.

2. 티엔
 (1)-1 똥장판은 무조건 네모맵 밖으로 까는게 맞다. 
     그런데 똥피하기 시작하기전엔
     이게 공증장판이다. 스킬쿨을 기다려야하는경우에 
     장판이 멀지않다면 한번씩 밟고오자.
     먼곳까지 밟으러가다가 티엔이 날 따라오게되면 개민폐다
     2페넘어가기전 찐무를보게될거같으면 찐무직전 장판쪽으로 유인해
     장판근처로 찐무주차를하자.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지속시간은 10초로 알고있다.

 (1)-2 그런데 그 장판에 티엔이들어가면 티엔의 체력바 밑을 자세히 봐라
     티엔도 공증버프가 들어간다. 죽창대결이 성립되니
     딜찍이되는 오버렙파티면 장판에서 딜하고, 딱렙파티면 절대 장판에들어가게하지마라
     딱렙체방따리는 3페이즈때 강화되는 데미지를 1페이즈 초반부터 경험할수있다.

 (2)-1 티엔이 스윽 돌진후 몸근처에서부터 점점 퍼져나가는 장판을 시전하고
     기를 모았다가 좌우중 한방향으로 약 270도 칼을 슥-삭 하는 공격을 하는데
     기를 모으는 모션중에 잘은 안보이지만 티엔의 망토위치가 안전지대다
     사실상 숙달이 돼봤자 바닥보고 피하는것보다 0.n초 차이밖에안난다
     보통사람의 반응속도로 망토위치를 확인하고 디코로 브리핑을할때면
     이미 안전지대장판이 눈으로 확인이 된 때다.

 (2)-2 그래서 확실한 파훼법은 칼을 모으고있는 티엔에 헤드,백헤드판정 표시쪽
     앞, 뒤로 자리를 잡아놓는것이다.
     기모으는 티엔 뒤쪽에 붙어있으면 장판을 눈으로보고 피하기가 쉽다
     괜히 티엔 앞뒤가 아닌 옆에있다가 안전지대가 아니게되면
     티엔 몸뚱아리가 스페로 넘어가지지않아서 맞는다

 (3) 가만히서서 일장기모양 폭발을하면 무조건 순간이동하고 난도질을 시전한다

 (4) 사방팔방찍기를할때 세번째 찍는곳에 서있으면 후속타 전체를 안맞는다.
     하지만 너무 가까이붙어있으면 후속타를 몇대씩맞을수있다.

 (5) 티엔이 날아오르고 하늘에서 크고작은 칼이 떨어지는패턴은
     일정거리를 벌렸을때 아예 안떨어지는곳이 존재한다. 열심히 피하지말고
     그냥 쭉- 빼면 가만히있어도 안전하다.

 (6) 똥피하기 시작하면서 화면전환이 된 직후 6시에 있으면 티엔의 폭발에 맞는다.

 (7) 티엔이 칼을 요시미츠처럼 앞으로내밀고 선풍기처럼 돌리면
     티엔 뒤에서 무력화를 해야하는 패턴을 알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잘 모르는건 이 무력화로 다운이된경우
     일어나면서 근처에있는 플레이어를 바깥쪽으로 날려버린다. 
     맵이 좁아진 이후 가장 많이 낙사를 당하는 패턴이다.

 (8) 똥피하기 하고 맵이 작아진 이후
     티엔이 자기 패턴으로 인해 외곽에 착 달라붙는다면
     굉장히 의식적으로 벽에서 약 4~5티엔미터 백스텝을 친다.
     익숙해지면 딜각을 잡을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