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 전에

 이 분석의 전제는 귀속 재료를 포함하지 않고, 거래 가능 재화를 모두 골드로 환산한 것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진짜 답답했는데, '일리아칸 재료 많이 주는데 그건 왜 계산안함? 쌀먹임?' 같은 개소리는 집어치워! 본인 국평오 임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또한, 파티 취업/쾌적함 같은 감성적인 부분은 제외입니다. '1500 이상이면 발비 15층팟으로 편하게 하는데 왜 이건 계산안함?' 하면 할 말 없습니다. 말을 해도 못알아듣는데,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일일컨텐츠 골드 환산은 유투브 스누껨독님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1. 분석 자료

 * 군단장 클골은 최대치로 계산함. (아브 56까지 모두 클리어 기준)
 * 차익 : 1460의 주간골드수급량을 기준으로 둠. 


** 중요 ** 파란색 증가량을 보고 '보상이 올랐네'라고 오해석 하면 큰 일 납니다! 절대적 증가량이 아닌, 1460과의 차이가 그렇게 벌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오히려 절대값은 줄어들었습니다.


2. 자료의 해석 

  1) 1500 레벨부터 1460 골드 획득의 차이가 큰 폭으로 벌어집니다. 이는 비하, 쿠크, 아브를 가며 가장 큰 폭의 너프인 알고, 발하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2) 그럼 오직 골드 획득만을 고려했을 때 주차 최적 구간은 1500레벨일까라는 물음이 생깁니다. 그러나, 캐릭터 성장 및 세팅 비용에 의한 손익분기점을 고려한다면 여전히 주차 최적 구간은 1460입니다. 1460까지 강화 골드가 삭제된 점을 고려한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3) 1475 구간의 캐릭터가 있다면, 1500까지 올리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골드 수급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열심히 또 계산했는뎁...... 추........우.......천............ 감사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