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다들 직접 깎으시면서 체감하실거라 생각해서 굳이 팁으로 안 썼는데 의외로 잘못 알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이게 홈페이지에 써져 있는 벼락 설명인데요, 사람들이 저 두 번째 '빈 곳에 떨어지는 경우'라는 문자 때문에 많이 오해하시는데, 저건 그냥 그럴듯하게 붙여놓은 '설정' 입니다.

엘파고 만들 때 엘릭서 알고리즘 짜다가 한번 데인 적이 있어서 초월은 처음에 데이터 모을 때 홈페이지 설명 안 믿고 따로 제가 데이터 모았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빈 곳'과는 전혀 무관하게 작동합니다.

실제로 통계 내보면 그냥 1/n 확률로 작동합니다.
무슨소리냐?
1개 재생성을 '0개 파괴'라고 가정했을 때,
1단계는 0 ~ 3개 파괴라고 볼 수 있죠. (재생성 = 0회, 2회 추가파괴 = 총 3회 파괴)
이 때 확률이
0개 25%
1개 25%
2개 25%
3개 25%

이렇게 작동합니다.

마찬가지로 강화된 벼락은 0 ~ 5개 파괴가 각각 1/6, 실페리온의 벼락은 0~7개 파괴가 각각 1/8 입니다.

재생성 위치는 빈 자리 중에서 아무데나 하나 골라서 재생성 되는 것으로 보이구요. 재생성 자리에 관해서는 별다른 규칙은 보이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