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를 하면서 고인물시점에서 보면 뉴비나 복귀유저 트라이 유저들이 잘 안지키는 것들이 있는데요.
과연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있나요?

1. 1패턴 1딜타임이다.
1번이랑 3번만 지켜도 트라이파티에서 발생하는 리트횟수 최소 절반은 줄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여기서 잔혈먹을려고 더 딜을 넣을려면 전조를 알고 피면기 경면기 스페이스바라는 근거를 가지고 계속 딜을 해야합니다. 그 외는 운 1/8메타로 안걸리길 빌 수 밖에.

2. 모든패턴에는 어글자가 존재하는데 자신을 바라봤으면 팀을 위해 위치 잡아주기
특정 기믹이나 좌표 랜덤패턴 제외하고는 대상자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어글자인데 빙글빙글 돌면 팀원이 제대로 딜을 할 수 가 없으니 머리 고정 시킬 수 있다면 고정 후 이동하면 됩니다.

3. 스페이스바는 접근용이 아닌 생존용 스킬이다.
보스가 조금만 이동해도 따라잡을려고 스페이스바를 쓰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스페이스바는 거의 모든 스킬을 캔슬하면서 이동기 + 피격이상면역 + 상태이상면역을 가진 최상위 생존기입니다.
쿨타임동안 그 뒤에 나오는 패턴에 대응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그 사이 위험한 패턴이 나를 보고 나온다면? 맞거나 죽거나겠죠.
( 헬컨텐츠의 기본요소 중 하나 스페이스바는 공격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

4. 로아에서 안전범위는 스페이스바나 이동기로 적의 90도 이상 회전이동 가능한 범위
아브 4관에서 나오는 억까라고 불리는 패턴 90도만 돌아서 옆에 붙을 수 있으면 전혀 무섭지않은 패턴입니다.
일부 패턴은 180도 뒤로 돌아가야하는것도 있지만 90도만 돌아도 거의 모든 패턴은 회피 가능합니다.

5. 위험한패턴에는 전조가 있다.
숙련의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전조를 보고 미리 가서 행동하는 사람이 숙련
전조 뒤에 나오는 빨간장판보고 피하는건 반숙
그것도 모르면 트라이
왜 저 사람이 숙코인지 알 수 있는지는 그 사람은 전조를 보고 대응하는걸 모르는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카멘 트라이 하시는 분들 이것만 지키면 깰 수 있습니다.
특히 4관 280줄 ~ 240줄 구간 패턴 끝나면 딜 하지말고 다음 패턴 나올때까지 기다리시면 낙사당할 확률이 급격하게 적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