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v
2023-10-02 03:05
조회: 102,514
추천: 60
어둠의 바라트론 4관문 어둠군단장 카멘 기믹 공략 및 짤팁입니다. Part.2 기믹편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창술사를 하고 있는 웥창석입니다. 이번 카멘은 마지막 군단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굉장히 높은 난이도로 나온 것 같습니다. 함께 트라이 해주신 많은 분들 덕에 정말 재밌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4-2관문 BGM이 너무 전투랑 딱 맞게 진행되어서 사운드 전부 지우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실력도 보잘 것 없고 광고도 없으니 노래와 카멘만 보면서 한번 봐주세요! ----------------------------------------------------------------------------------------------------------------------------------- 카멘의 연대 기믹은 315/280/175/87/63 줄에 나오며 아브렐슈드에 비해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든 파훼법은 아니지만 선발대 분들께서 너무 기믹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간략히 정리하고 4-1,2 관문 패턴 및 기믹으로 넘어가겠습니다. 0. 어둠게이지 패턴 카멘 4관문은 특정 패턴에 피격 당할 시 어둠게이지가 상승하게 되고 굉장히 긴 모션동안 딜을 못하게 만드는 강제 기믹이 있습니다. 어둠게이지가 모두 차게 되면 1분 내에 75억 (15줄 가량)의 딜링을 해야합니다. 제한 시간 내에 해당 체력을 모두 깎아내지 못하면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어둠 게이지가 가득 찬 카멘은 중앙으로 이동하며 공대원 전체에게 암흑 디버프를 부여한 후 카운터를 시전합니다. 암흑 디버프 동안에는 위험한 패턴을 할 때 나오는 빨간색 장판표시,카운터 반짝임 등이 모두 보이지 않기때문에 모션을 보고 모두 파훼해야합니다. 이 후 6방향에서 분신을 소환하는데 3개의 분신은 본체와 같은 모션 3개의 분신은 다른 모션입니다. 이 중 본체와 같은 모션을 하는 분신을 찾아서 카운터를 쳐야하며 다른 모션은 흘려야합니다. ↑본체와 같은 모션을 한 분신을 카운터 치는 모습 ↑본체와 다른 모션을 한 분신은 흘린다. ↑ 분신 카운터 이후 정면에 모여서 협동 카운터를 치고 게이지(75억)를 모두 까면 성공! 1. 315 검 무력 패턴 ↑ 1시 쪽 검기가 0개가 나와 5시에서 2명이 위로 이동하고 7시에서 5시로 1명이 이동한 모습 315줄이 되면 맵의 1,5,7,11시에 높은 무력화 요구수치를 가진 대형 검이 생성됩니다. 이는 스킬로 무력화 시킬 수 없고 카멘이 날리는 검기를 이용해야 하는데 검기 2개를 맞출 경우 약간의 무력이 남아 스킬로 무력화 시켜야하고 검기 3개를 맞출 경우 무력화가 완료됩니다. 카멘의 검기는 1시쪽 인원들에게 0 또는 1개만 나오는 경우가 많아 1시 지역에서 검기의 갯수를 브리핑 해주면 그에 맞춰서 5시에서 올라가주고 7시에서 5시를 커버가주는 느낌으로 진행했습니다. ↑ 위 짤 처럼 검기 대상자가 5시에서 2명이 1시로 지원을 가면 7시에선 5시로 1명이 지원을 가면 된다 ↑기믹 진행의 미니맵을 보면 이해하기 쉽다 이후 검 뒤에 모여서 광역기를 피한 뒤 수호의 연주 , 빛나는 성스러운 폭탄,부적, 스페이스바 등을 이용하여 지진을 무시하고 협동 카운터를 쳐주면 파훼가능하다. (멋진 짤 만들어주시고 패턴 설명해주신 주리님 감사합니다.) 2. 280 내외부 패턴 내,외부로 나뉘게 되며 내부에선 검 패턴을 사용하는 카멘과 2:1로 전투가 벌어집니다. 내부 패턴은 외부 한손검 패턴과 비슷하지만 순간이동 후 카운터 / 내려찍기 카운터가 추가됩니다. 12시 쪽에서 딜을 한 후 7시 방향으로 이동하여 협동 카운터 이후 검을 무력화 시키면 성공 내부 인원들은 검을 무력화 시킨 후 나온 구슬을 먹고 내부 진입 외부조 인원은 11시 이동 후 장판이 2번 터진 뒤 9시로 이동 9시에서 실리안을 사용하고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피격이상 장판을 뛰어넘어 무력화에 성공하면 기믹 수행 완료 무력화에 성공하면 통곡의 벽인 280-240 구간에 돌입하는데 이때부턴 낙사가 존재하며 최초 내부 진입 후 1분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맵이 좁아지며 맵의 외곽에 닿을 시 어둠 스택이 쌓입니다. 어둠 스택: 스택당 공격력 감소 20% 디버프, 3스택 시 해제 불가능한 매혹에 걸림 이후 일반패턴에 주의하며 총 35줄의 피해를 입히면 종료된다. 어둠게이지 , 실리안등의 사용으로 인해 첫 검 무력화를 280줄 이하에서 하더라도 검무력화가 된 시점의 체력에서 35줄의 피해를 주어야 낙사 패턴이 종료된다 Ex) 카멘의 체력이 230줄에서 검무력화시 195줄 까지 체력을 감소시켜야 함 (확실하진 않습니다. 제보해주시면 수정할게요!) 3. 175 테일즈런너 패턴 175줄이 되면 맵의 12시로 이동하고 검들로 문양을 생성합니다 문양은 2가지 종류가 있으며 검의 배열을 보고 빠르게 브리핑하여 푸른 선이 검을 덮을 수 있도록 위치 해주시면 됩니다 ↑ 첫번째 눈꽃 문양 ↑王자 문양 ↑ 검을 모두 지운 후 6시의 안전지역으로 도망치면 테일즈런너 시작 ↑ 마지막은 안전 구역이 중앙에 있으며 시점이 바뀌기 때문에 중앙에서 평타로 위치를 한번 고정 시켜 주는 편이 좋다. ↑ 격돌 돌입 시 카멘의 어둠게이지가 100% 활성화 되므로 격돌 시에 최대한 딜을 넣어주어야 전멸을 면할 수 있다. 1격돌은 랜덤1개+ Q QQ QQQ 리듬 타기이며 한개라도 굿 이하가 나오면 외부에 장판이 생성된다 (쉽지않다) 에스더 샨디를 이 때 사용하여 쿨타임초기화+쿨감을 이용한 프리딜을 하는 택틱도 효율적이다. ↑ 2번째 격돌 들어가기 전 지속시간이 긴 시너지를 뭍혀주고 가면 좋다. 2격돌은 QWER 중 2개만 맞추면 되며 한개라도 굿 이하가 나올 시 외부에 장판이 생성된다. 기믹이 종료되면 중앙에 크게 점프하고 맵 외곽을 파괴하며 돌을 생성한다. 하늘에 떠서 딜이 안들어 갈 것 같지만 들어가니 열심히 공격하면 된다 피격이상에 당해 벽에 튕길 시 소량의 데미지와 함께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발생한다. (정화 가능) 4. 87줄 검지우기 87줄이 되면 중앙으로 이동하여 검을 소환하고 임의의 대상에게 디버프를 주는데 디버프는 스킬 사용 시 해제가 되며 해제한 자리에 큰 장판을 소환한다. 이에 9시에 공대원 전체가 모여 모션이 짧은 스킬 한개를 사용하고 이동기를 이용하여 위험지역에서 나와서 중앙의 카멘 무력화를 진행하면 된다. 중앙의 카멘 무력화에 성공하면 맵의 12,1,5,6,7,10시 방향에 움직이는 칼이 생성된다. 이후 대상자를 향해 주황색 줄이 생성되며 대상자를 향해 이동한다. 위 짤과 같이 생성된 칼을 큰 칼과 카멘이 이어진 파란 줄 위치로 유도하여 카운터를 치면 큰 칼의 무적이 풀리게 되며 공격을 할 수 있다. 서포터가 칼의 대상자인 경우엔 해당 방향을 콜하고 칼의 대상이 아닌 딜러가 빠르게 가서 딜을 해주면 된다. EX) 도화가 1시 칼 도와줘~ 5번째 카운터를 친 걸 보고 아제나를 사용하면 모두 깔끔하게 맞으며 칼에 써야하는 스킬이 줄어들고 사고율이 낮아집니다. ↑ 어둠보호막 6스택 모두 깔끔하게 파훼하면 어둠 보호막이라는 버프가 생기는데 총 6스택이 된 걸 확인하고 네임드 딜을 하면 된다. 5. 63줄 치명타 전조 63줄 가량에 중앙으로 이동하며 임의의 지역에 장판을 생성합니다. 내려올 때는 플레이어의 발밑에 파란색 장판을 총 4회 생성하며 4번째 장판이 생성되면서 카멘이 감금을 걸기 때문에 바드 파티는 내려오기 전 수호의 연주를 통해 상태이상 면역을 걸어주시고 홀리나이트, 도화가 파티의 경우 3번째 생성되는걸 보자마자 빛나는 성스러운 폭탄, 빛나는 성스러운 부적 등을 이용하여 감금에 저항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패턴 이후 부턴 카멘에게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치명타가 발생합니다. 치명타에 피격 시 화면이 꺠지는 연출이 발생하며 평소보다 매우 강한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 도화가의 해그리기(35% 피해감소)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93000의 데미지를 받음 또한 외곽에 튕길 시에 해제 불가능한 암흑+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피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 인벤 첨부파일 제한에 안걸리도록 최대한 갯수를 줄여봤는데 4-2,3관문 패턴 정리할 칸이 부족하여 부득이하게 3개로 나눠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편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매번 드리는 말씀이지만 첫 클리어 이후 공략을 쓰는 만큼 부족한 점이 많고 보완할 점이 많은 공략입니다. 참고로만 봐주시고 남은 연휴기간 즐거운 트라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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