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열심히 키운 체술인파 유저입니다.

뭐 리퍼는 완전한 노코스트인데 Z로 사용할 수 있는 아덴도 있다느니, 그런 소리는 하지 않겠습니다.

다른 직업은 다른 직업 얘기지요.

'인파만을 위한' 아덴 개선안 제시드립니다.

기력 충격을 스킬을 사용하면 소모되는 것이 아닌, 게이지가 차는 방식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기력을 사용한다 = 기력 게이지가 찬다 / 충격을 사용한다 = 충격 게이지가 찬다

기력 게이지가 FULL로 찼을 때, Z로 아덴 발동 = 아덴 효과는 일정 시간동안 쿨감

충격 게이지가 FULL로 찼을 때, Z로 아덴 발동 = 아덴 효과는 일정 시간동안 치적 증가

단, 게이지가 둘 다 FULL로 찼을 때는 쿨감 + 치적 동시 발동

여기서 체술 각인 채용시, 충격 게이지 아덴은 발동이 안되며 쿨감 효과만 적용

충단 각인 채용시, 기력 게이지 아덴은 발동이 안되며 치적 효과만 적용

이정도만 반영이 되어도 충분히 납득이 가는 수준의 아덴이라고 판단됩니다.

체술이 그토록 원하는 쿨감과, 충단이 그토록 원하는 치적을 상기 방식으로 반영한다면

인파이터라는 직업이 훨씬 합리적일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