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에 아무 딜계수가 없어서 치신가는거랑 

특신캐릭들 자체 치적보정은 싹 무시하고 치신갖고만 판단하는 헛짓거리를 왜 하는거임


버서커에 애초에 특화 딜증폭 계수가 있었고 다른 스킬들의 백어택 보정이 있었으면

초기부터 특화 사멸 버서커가 유행했을거임

비기의 문제는 결국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특화가 직접적인 딜영향 주는 스킬이 각성기와 러쉬 뿐인게 문제임


실질적으론 딜계수를 가진 특화 캐릭이 스텟이 오를수록 고점이 같이 올라가는 반면

특화를 빼고 치신 400씩 갖고 딜박는 비기는 특화가 몇천이 되건 얻는 스텟이 없으니까 불인거고



광기의 경우 저 쓸모없는 특화대신 직각의 깡딜을 얻고 치확을 잃고 

그 특화 계수대신 치명스텟으로 조정이 들어간것 뿐



특화 캐릭이라고 치신이 쓸모없는게 아니라 특화가 가장 효율이 좋으니까 특화를 가는거고

애초에 버서커한테 극특화 갈 수 있는 메리트나 제대로 주고 선택지를 달란건데

이제와서 줘도 안먹는새끼들마냥 특화 안가는 광기니까 고점 높으면 망한다? 개소리임

그래서 특화가는 비기는 고점 높냐? 망했잖음?



신속타령도 웃긴게

공속 140%에 전설질풍 단 버서커들 옛날 스웨 2차지나 대지뒤집기 홀딩 1.2초에 비해

노신속에 슈차없는 블레이드 앱블보가 더 빠른건 어떻게 설명할거임



리턴이 다르고 사멸이니까 빨라야 한다고? 태생을 그렇게 정해놓고 공속 140을 강제당하는 병신이라는 생각은 안해본건가?

남들은 공속 빠를수록 체감이 오는거고 대검노예 새끼는 140을 깔고가고 역체감만 느끼는거임




특화가 높은 직업은 무조건 리턴이 높냐고 하면

절정 창술은 극특화에 신속템 일부만 쓰는데도 

치적 트포랑 아덴 특성 때문에 각인 선택이나 시너지 균형잡기 힘든 직업임

다 아는 유산 충모닉 또한 극특화지만 캐릭터 난이도나 변신 캐릭 특유의 폼변환 리턴값에 의해서 고점이 막힌애들임


특화랑 치신의 문제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