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24초가 당연히 36초트리보다 통상적으로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24초의 경우는 딜찍에서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노각지배를 사용하지 못하는 디메리트?가 있습니다.

 "특수"한 경우에 36초트리를 "선택"적으로 차용하여 상황에 따른 24초의 단점을 

커버 칠수 있는 기회가 36초트리에 존재한단걸 이미 확인했습니다.

 이는 분명히 큰 이점이며, 딜에 욕심있는 유저라면

충분히 이 글 또한 가치가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두괄식으로 조지는 "36초 사용 가능 선택지"

1. 4분안으로 조질 수 있는 가디언 토벌.(노각지배 36초 싸이클)

2. 기믹 사이로 1사이클~1사이클반밖에 넣지 못하는 딜찍형 레이드

요정도 있는데 한개씩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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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분안으로 조질 수 있는 가디언 토벌.(노각지배 36초 싸이클)<<<<<
1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노각지배36초가 악몽24초보다 확실하게 더 강합니다. 직접 허수 쳐보시면 알거에요.
2악4지랑 dps가 고만고만하게 뜨는건 확인했는데
dps가 강한데 한방딜이 확실하게 높은 노각지배36초가 
실전에서 딜파이 뻇어먹기에는 훨씬 더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좋은점이 있는데 밑에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bDSCkuSYC10

이상적인 콤보는
레오피브소-체헬템
레닼피브소-체오템
레헬피소-체브템
집중 한개도 필요없고 꼬치구이 하나면 됩니다.

이렇게 3주력이 끝입니다. 다만 실전에서는 이렇게 정확히 굴러 가진 않습니다.
이것은 "이점"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굴릴수 있었던 예전 스웨3주력때와 아주 흡사한 느낌이 듭니다.

https://youtu.be/yFzkG6q0FaE

https://youtu.be/VfsEWUhkiRc


대충 소나벨 패는 영상 두개와 기록사진 준비해봤습니다.
(실전에선 올10홍에 소스만 8홍이라서 살짝 쿨꼬임은 있음,
사진은 블레랑 리퍼스펙이 너무 좋아서 
간신히 이겼음)

이상하게 24초싸이클보다 훨씬 스피디 해보이지 않나요?
이는 스킬 쿨감도 그렇지만 스페쿨감 대폭 하락이 큰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정"상황. 글 처음에 말씀드렸죠?
3분대에서는 2악4지 24초랑 비슷하고,
2분대에서는 확실한 자타공인 1등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기믹 사이로 1사이클~1사이클반밖에 넣지 못하는 딜찍형 레이드

오프닝 1사이클에서 큰 영향을 끼치는 dps는 다음과 같습니다.

24초 딜몰이입니다.(예둔 안터짐)



이건 6악몽 36초 딜몰이입니다(예둔 안터짐, 콤보는 1번에 영상과 동일합니다.)
당연히 기본계수에 따른 값의 차이는 있겠으나,
대략적으로 12~14% 사이의 격차로 36초가 앞섭니다.
사실 1사이클반까지만 가도 24초가 더 좋을수 있는데 문제는 마지막 반싸이클을 다 박기전에 보스가 갑니다..
사실상 딜찍가보면 딜타임은 1사이클~1.3사이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1사이클 이후 기믹패턴 회피후 다시 때릴려고 가보면 오프닝딜을 다시할수있는 타이밍이 꽤 잦습니다. 
그리고 초딜찍에선  아드암수 풀버프 순간딜 차이 절대 무시못합니다.ㅜ

영상은 제가 이번주꺼 녹화를 못해서 올리진 못하지만, 지난 플레이 녹화본을 보며 대략적으로 이 콤보를 
무조건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레이드를 추려봤습니다.

하브1~6 전구간 딜찍(몇몇 일부구간 제외하면 90%이상은 1사이클~1사이클반에 딜타임이 끝남)
하리아칸1~2관문 딜찍(1사이클~1사이클반 이상 가는게 없음)
카양겔 요람 1~2관문 딜찍
발비쿠 초 딜찍

1620+ 10멸, 세구30, 무기 최소 23강 이상 기준
아드암수 풀배템전 기준 위 언급한 컨텐츠가 36초가 유리하다고 "확신"하는 관문입니다.

나머지 하리3~4,넬라1~2는 24초가 무조건적으로 강합니다. 
아카테스랑 티엔의 경우는 대부분이 지딜이고, 하리 3~4의 경우 3관문은 140줄~15줄까지는 무한 딜딜딜,
4관문도 그냥 무지성 패기라서 사실상 140줄까지만 36초가 좋고 그이후로는 24초가 훨씬 강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이때 쯤부터 특정상황에서 36초에 대한 가능성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글 잘못쓰면 가스라이팅밖에 안된다는거 이미 숱한 공략글을 써오면서
느낀바가 크기 때문에 거의 3주가 되는 기간동안 꾸준히 스스로 데이터를 쌓아놓고
확신이 생겼을 찰나에 지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적는 이유는 본인이 지금 레이드를 그냥 하는게 아니라
"누군가랑 진심으로 경쟁"하는 게임을 하고있다면,
"24초트리에만 얽메이지마라"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24초는 적정레벨의 강자입니다. 그러나 딜찍에서는 강했던만큼 약해지는 느낌이 있는데,
이를 36초로 상황에따라서 커버해보세요. 또 36초 노각지배도 해보세요.
상황에따라서 세팅변화를 줘서 버서커가 할수 있는 최대의 고점을 뽑아보세요.
딜찍이면 딜찍일수록 36초의 성능적 메리트가 분명 있습니다. 그리고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