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물정.
물정은 꽤 귀엽고, 모델링도 잘 되어있고,
심지어 공격 모션, 스킬 모션, 대기 모션, 이동 모션도 사실 다 존재하고 있음.

<로아룬에 위치한 물정. , 모델링, 애니메이션, 리깅이 다 돼있는 걸 썩히고 있음>

따라서 물정의 3트포 정령의 지혜를 소환 트포로 변경하면 좋겠음.

변경 전:
정령의 지혜
정령의 소환 유지시간이 1.0초 증가하고, 정령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00.0%까지 점차 증가한다.

변경 후:
교감
[소환 스킬]로 변경, 물의 정령이 소환되어 15초간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며 N의 [수]속성 피해를 준다. 
물의 정령을 소환하면 물보라 스킬로 변경된다. 
변경된 스킬 사용 시 서머너가 전방에 카운터 어택이 가능한 물보라를 뿌려 N의 [수]속성 피해를 준다.

이러면 상머너가 쓰는 물대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교머너 식으로 물정을 바꿀 수 있음.
동시에 교머너는 물정을 뽑아놓더라도 체인 스킬로 카운터를 칠 수 있게 됨.
물정이 없으면 소환할 때 카운터 가능, 물정을 뽑아 놓은 상태에서는 체인 스킬로 카운터가 가능하게 하는 거.

1트포 2트포도 교감 적용 시 효과가 조금씩 변경되게 하면 됨.
마나 회복 : 교감 트라이포드 채용 시 효과가 100% 감소,
물보라 정령 : 교감 채용시 마지막 공격 대신 물보라가 주는 피해가 증가.


두 번째는 윙드 스피릿
서머너의 다른 스킬들 중 정령의 형상이 제일 명확함.
또 조류라서 이동 모션과 기본 공격 모션이 비슷해 큰 수고가 들지 않음.

<윙스 공격모습, 잘빠진 매의 모델링과 모션을 볼 수 있음>
윙드 스피릿 역시 3트포를 변경하면 좋을거 같음
심지어 얘는 애초에 이름이 교감임.
변경 전:
교감
공격 주기가 33.3% 단축되어 공격 횟수가 4회 증가한다. 공격 주기가 단축된 만큼 고대의 기운 획득량도 함께 증가한다.

변경 후:
교감
[소환 스킬]로 변경, 매의 형상을 한 바람의 정령이 소환되어 15초간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윙드 스피릿을 소환하면 스킬이 폭풍 명령 스킬로 변경된다. 
변경된 스킬 사용 시 윙드 스피릿이 주변 원형 범위에 X의 피해를 입힌다. 
*(데미지는 어스 스피릿 연계를 위해 4회에 걸쳐 들어감)

물론 이러면 소용돌이를 채용할 수 없게 되지만, 애초에 윙스는 지속 시간 때문에 못쓰는 스킬이었고...
소환수+체인스킬로 매꿔지는 영역이라고 생각함.
윙스의 경우 마나 회복만 정령이 소환되어 있는 동안으로 문구가 변경되면 됨.


본체 스킬은 시너지용 이끼랑 고창으로 두고, 
소환수 6+1(켈시온)정도는 되야 충분히 교감이라고 할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마리린 체력 문제 처리하는 동시에 소환수 추가 좀 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