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가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들 템렙이 높아져서
섬보스이건 필드보스이건 카게건 너무 순삭을 당하니
스마게에서 선택한 방법은 보스체력 뻥튀기 그리고 계속되는 유저 너프너프너프
전 고렙도 아니지만 솔직히 템렙 기껏올려놨는데, 보스잡을때마다 너프된 데미지랑
카게에서 자기 체력보고있으면
진짜 욕밖에 안나와요.

제가 예전에 마블히어로즈라는 게임을 해봤었는데요. 요 게임 시스템이 참 좋다고 생각했어요.
보스잡을때 템이 유저 각각 따로 떨어지듯이,
마블히어로즈에서는 랩에따라 보스 체력이 따로 놀았거든요.
10렙이 보는 보스체력이랑 50렙이 보는 보스체력이 달라요.
하지만 여럿이 잡아도 잡히는건 동시에 잡히고 각각 유저가 보는 남은 체력%는 똑같았어요.
그니까 요게임은 50렙이 잡는 보스를 10렙도 잡을수 있게 만들어져있어요.
내 렙에 따라 보스 체력/공/방 스탯들이 다 조절되는듯 보였어요.
하지만 좋은 템 두르고 스킬 장착한 50렙이 잡는거랑 10렙이 잡는거랑은 확연히 시간차이가 존재했구요.

로아도 맨날 단순 보스체력 올리고, 유저 너프만 할게 아니라
이런 시스템 도입해보시는건 어떨까요...강화했더니 강화효과도 못받고, 각인서도 못받는게 말이냐고요.

아... 마블히어로즈는 지금은 망한건 안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