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머들이고 뭐고 밸패로 영상각 뽑는 애들 서포터는 각인 두개로 취급조차 없구만

홀나가 0티어라.. 우리가 가진걸 돌아봐야 할 필요가 있겠다 싶다.
어쩜 이렇게 내가 키운건 다 이런지 전태, 중수, 광기, 홀나 라니 

홀나가 가진건 뭐가 있을까. 일단 ㅈ나 주관적이니까 보는사람이 어떻게 쓰는지는 내 알바 아님
근데 아니라고는 말 못할걸

각성기 부터 보자

#1.
 ? 뭔지 아는사람, 쓰는거 본적 있는사람? 나는 오레하 버스에서 세토 막타로 썼다.
               그거암? 얘도 아덴참 ㅋ 한.. 반정도?

#2.
 최근 개편으로 진짜 각성기로 탄생한 스킬이다. 아덴수급용, 
               그리고 골절에 좋은 깁스를 씌워준다. 전신깁스 급
               개편 이전에는 머릿속으로 파티원과 몬스터의 벤다이어그램 교집합을 생각해서 꼽아야 했다.
               지금도 몹 못맞추면 아덴은 안찬다

신성계열 스킬은 어떨까

#1. 낙인 부터 보자


스킬 아이콘은 참 멋지게 만든거 같다. 진심 다른 직업 스킬 이미지보다 굉장히 찬란해 보인다.
이 친구들은 두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 기준은 경면의 유무와 쿨타임이다. 
낙인이야 정상적인 세팅에서 신폭을 제외하고 안끊기면 낙인은 계속 유지 할 수 있다. 

빛충, 율법 / 신폭, 정검  이렇게 보자
- 빛충 : 낙인으로 많이 쓴다 그 이상 가치가 적으며 트포작도 필요없는 좋은 스킬
           쓰게 되면 'G'키 마냥 닳아 있게 만든다. 간결한 시전시간, 지속시간 거리트포는 경면시간이 길게 느껴짐
- 율법 : 낙인으로 쓰기엔 아깝고 넓게 쓰는게 제일 좋긴 하다. 특별히 깔게 없지만, 세이브 스킬치고 
           같이 바닥에 뒹구는 꼴이 짜증난다. 

* 얘들은 저기 세이크리아 애들이 쓰는 스킬이다. 제대로 쓰려면 세이크리아에서 배워오자
* 얘들은 툭 치면 끊기고, 스킬쿨은 돌고 안맞으면 낙인조차 안생긴다.
* 오스피어랑 레퓌스는 상태이상을 제외하곤 안끊긴다
- 신폭 : 원거리에서 딜로만 쓰자, 무력으로 쓰기에 스킬칸이 애매하고 굳이 쓰자 해도 꼬리 휘두르면 넘어진다
           낙인도 긴 시간을 자랑하지만 고정된 적이 아니면 굳이 싶은 생각이 든다. 
- 정검 : 개인적으로 제일 싫다. 이펙트도 별로고 효과음도 마음에 안든다.  바닥에 꽂는 방식 캐스팅 모두 불호다.
           긴장된 레이드 트라이에 힘이 쭈욱 빠진다. 사용처는 낙인, 단심 외에 쓸 수 없다.  
           쿨이 긴데 반해 경면이 없어, 이게 끊기게 되면 낙인 비는 시간이 굉장히 초조하게 느껴진다. 
           스킬 사용으로 힘은 쭉 빠지는데 끊기면 싯팔 소리가 안나올 수가 없다.  = 넘어진다

#2. 버프


홀리의 존재 이유. 무엇보다 중요한 버프 3종, 
일본전설의 칼 거울 곡옥과 같은 3신기라 불러도 좋다. (보다보니 스킬아이콘도 비슷하네)
3스킬 모두 경면 피면이 없다.
극신이 좋니 극특이 좋니 뭐니 하는데 얘네 3개는 홍염레벨이 높을 수록 좋다. 
7홍만껴도 된다는건 안일한 생각이다. 그 정도로 쿨타임이 길다. 

- 신의 분노 : 그나마 짧은 쿨의 버프다. 범위 공증 신앙심 트포가 있어서 끊기면 아덴수급까지 영향이 간다.
                  넘어진다
- 천상의 축복 : ㅈ나 긴 쿨의 버프다. 공속과 공증은 같은 칸 트포다. 마나회복트포는 상대적으로 적은 수치다. 
                     자체적으로 뎀감20% 버프가 있다. 
                     넘어진다
- 신성한 보호 : ㅈ나 긴 쿨의 쉴드, 짤힐의 주인공이다. 힐을 안찍으면 30초가 되지만, 
                     바로 옆에 트포는 피빕에서도 안쓰는걸로 안다.
                     넘어진다
= 버프 2종의 경우 넓은 적용 범위를 가지지만 적을 맞추지 못하면 아덴수급에 영향이 있다. 
   선딜이 ㅈ나 길어서 시전 시간동안 적의 공격을 시각세포가 ㅈ댐을 감지하고 입에서는 욕이 나온다. 
   천상은 쳐맞아도 대부분 적용이 되지만 신분 신보는 알짤없다. 천축도 칼타이밍으로 들어오면 끊긴다. 
   공속 트포를 쓸 수 없다. 공증을 유지하기 위해 2공증이 필요하다. 그나마도 극신이 아니면 극복하기 어렵다.
   악몽 세팅에서 공속트포의 사용이 가능 했으나 인식이고 지랄이고 갈망없으면 겜못하는 애들 때문에 안된다.

#3. 그외



아덴 수급이 제일 좋은 스킬 조합에 빠지지 않는 스킬 들이다.
심판의빛 : 아덴수급 원툴, 경면 짧은 시전시간, 단심적용 가능 스킬로 활용도가 높다.
               2/6, 3/5에서 좋은 효율과 성능을 보장한다.
신성지역 : 제대로 사용하는 유저를 찾기 힘들다. 심지어 잘 사용 했는가 에 대해서도 의문이 든다.
               율법과 같이 사용하면 상당히 큰 영역을 세이브 가능하지만, 뿌리는 동작하며 영역 지정과정에서 
               율법에 비해 시전시간이 느리고 경면이 없어(경면 트포는 존재) 영역 클릭하다가 넘어진다
               높은 아덴수급과 몹을 모으는 트포도 있지만 안쓰는 이유다.

징벌 스킬
기믹 위주와 단순 딜링으로 나눠보겠다.

#1. 기믹위주

홀나 기믹의 3대장, 모든 무력, 부파, 카운터 는 이 3가지 스킬에서 정리 된다. 다른 스킬 더 쓸 시간도 없다. 
딜적인 면에서도 집행자의검 신성검은 지분이 높다. 
처단은 기믹용이다. 그나마 심판자 상태에서 높다지만, 안 쓴거보다 높은거지 다른 스킬에 비해 높지 않다.

#2. 그저 공격

공격 원툴 다른기능 없음 파괴, 무력화가 있지만 없다 생각해라, 기믹을 위해선 위에 3스킬이 더 효율적이다.

#3. 그외 유틸

서폿에겐 삶의 기회를, 딜러에겐 등짝의 기회를, 모두에게 기회를 주고 쉴드를 주는 스킬
사용하던 하지 않던 모두에게 좋은 스킬임에는 부정할 수 없다. 

= 딱 보면 아는 사람도 있지만 기믹스킬은 헤드어택, 딜링 스킬은 백어택이다(=여기저기의 대가)
   자체 계수가 낮다. 
   성흔 이라는 멋진 쓰레기가 있다. (성흔을 딜로 쓰려면 70~100% 추가딜이어야 된다고 본다 계수안건드릴거면)
                                                (개인적으론 시너지로 바꼈으면 하는 트포다)
   다양한 경면이 붙어있지만, 아무래도 그나마 자주쓰는 처단이 경면이 없다. 
   처단쓰다가 맞고 나뒹구는거 보면, 누가 반격기라도 쓴마냥 벌러덩 넘어진다.
   대체로 시전시간이 길며, 선딜도 길다

+ 홀리는 기믹을 위해 서폿이건 딜이건 헤드에 설 일이 많다. 
넘어진다 강조 표시는 경면조차 없는 스킬에 해당한다.

난 모르겠는데 뭐가 0티어임?
이 정도는 다 있잖아. 뭐가 더 안좋다는 거야?
내가 이상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