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나이트의 명확한 기획 의도.
클래스의 외견적 디자인 컨셉이 아닌, 내부적 구조의 컨셉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전사와 서포터로 오가는 의도로 설계하였다는 말은 있었어도, 그게 정확히 레이드에서 딜러로도 서포터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의미하게 딜러와 서포터 중 역할 선택이 가능한 바를 의미하는지, 여태까지의 패치 내역을 보면 의심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명확하게 활약하고 있는 서포터로서의 홀리나이트는 타 클래스에 비해 어떤 강점과 약점을 지니고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실제 플레이를 통해 느낄 수는 있으나 그게 의도된 건지 아닌지를 알고 싶은 욕심이긴 합니다.

그리고 이건 디자인에 관련된 건데
왜 무기 이름이 그냥 검도 아니고, 장검도 아니고, 왜 한손검인지도 궁금하고,
오른손으로 무기 다루는데 왜 검을 등 뒤에 멜 때 왼어깨로 자루가 머물도록 차는지도 의아하고
검의 자루를 잡을 때 칼날에 가까운 윗부분이 아닌 멀리 떨어진 아랫부분을 잡는 아바타가 왜 이리 많은지도, 이거 존나 불편하다고요.
아니 왜 이름이 한손검이야, 그럼 버서커는 양손검이야?
그냥 장검 하면 되잖아, 스킬 설명에도 모션에도 양손으로 다루는 게 버젓이 있는데 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