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찬
2022-04-18 12:54
조회: 1,749
추천: 12
홀리나이트 담당 개발자한테 묻고 싶은 것홀리나이트의 명확한 기획 의도.
클래스의 외견적 디자인 컨셉이 아닌, 내부적 구조의 컨셉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전사와 서포터로 오가는 의도로 설계하였다는 말은 있었어도, 그게 정확히 레이드에서 딜러로도 서포터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의미하게 딜러와 서포터 중 역할 선택이 가능한 바를 의미하는지, 여태까지의 패치 내역을 보면 의심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명확하게 활약하고 있는 서포터로서의 홀리나이트는 타 클래스에 비해 어떤 강점과 약점을 지니고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실제 플레이를 통해 느낄 수는 있으나 그게 의도된 건지 아닌지를 알고 싶은 욕심이긴 합니다. 그리고 이건 디자인에 관련된 건데 왜 무기 이름이 그냥 검도 아니고, 장검도 아니고, 왜 한손검인지도 궁금하고, 오른손으로 무기 다루는데 왜 검을 등 뒤에 멜 때 왼어깨로 자루가 머물도록 차는지도 의아하고 검의 자루를 잡을 때 칼날에 가까운 윗부분이 아닌 멀리 떨어진 아랫부분을 잡는 아바타가 왜 이리 많은지도, 이거 존나 불편하다고요. 아니 왜 이름이 한손검이야, 그럼 버서커는 양손검이야? 그냥 장검 하면 되잖아, 스킬 설명에도 모션에도 양손으로 다루는 게 버젓이 있는데 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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