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공격력 계산식
루트 ( 힘, 민, 지 총합 x 무기 공격력 / 6 )

일리 무기 20 = 63439
일리 무기 25 = 74811

에스더 6강 = 61800
에스더 6강 엘라 = 75185

루트 ( 250000 x 63439 / 6 ) = 51413

루트 ( 250000 x 61800 / 6 ) = 50744


일리 20강과 에스더 6강의 무기 공격력으로 인한 데미지 차이는 1.318%
무기 품질(98->100)로 인한 데미지 차이는
=> 갈망III 12%로 계산 
    (1.3 + 0.12) / (1.2921 + 0.12) = 0.56%







이번주 하드 일리아칸 1넴 
마우르그 50줄 패턴 때 딜몰

집행검 성흔 = 1180
신성 폭발 = 5940 + 1080 x 9, + 400 =  1억 6060
섬광 베기 = 900 x 5 + 1000 + 1200 + 3800 = 1억 500만
정의 집행 = 1800 + 3550 + 3550 + 3480 = 1억 2380
질주 베기 = 988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아래로 천상 끊기고 음진 못받음(신보 들고 감)
신성검 = 7758 + 107 x 11 + 267 x 6 = 1억 537
집행검 = 1000 + 1400 + 3600 + 600 = 660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여기까지 10초
섬광 베기 = 680 x 5 +750 + 800 + 2680 = 7630
돌진 = 500
질주 베기 = 7550
평타 = 80만
총 8억 2902만 ( 10초, 6억 7142만 )


마우르그의 체력은 289억 5992만 4115
기본 페이즈(15줄까지)에서 20~25억 까지 남기고 딜 가능
광폭 페이즈 체력은 57억 8870만9739

마우르그에서 딜 할 수 있는 총 체력은
28959924115 - 250000000 + 5788709739 = 약 345억


이번주 1넴은 mvp로 강투 16%의 딜을 넣음 = 55억2000만
(16.9%까지 16%로 표기이지만 편의상 16%로 계산)


에스더 6강이라면 무기공격력 하락과 무기 품질 증가로
55억2000만 x 0.98682 x 1.0056 = 54억7775만



딜몰 타임에 실리안 결속 사용
루트 ( 250000 + 145983 x 61800 / 6 ) = 63864
-> 63864 / 51413 = 1.2422

10초 간 24.22%만큼 딜 증가

6억 7142만 x 1.2422 = 8억 3104만
-> 1억 6262만 증가




기존 데미지 55억 2000만에서 -> 54억7775만 + 1억 6262만
1억2037만 증가


다른 딜몰 때 용맹을 받고 더 사용한다면 횟수 당 
약 1.2억~1.3억 가량의 딜 상승을 보일 걸로 예상
(50줄 패턴에서는 받는 피해 25% 상승이므로)






일리 무기 25 = 74811 의 경우

루트 ( 250000 x 63439 / 6 ) = 51413
루트 ( 250000 x 74811 / 6 ) = 55831

일리 20강과 일리 25강 무기 공격력으로 인한 데미지 차이는 8.593%

mvp 강투 16%의 딜을 넣음 = 55억2000만
에서 일리 25강일 경우 59억 9434만의 데미지(17.375%)를 넣을 수 있음


에스더 6강의 실리안 결속 1회 = 54억 7775만 + 1억 6262만
2회 = 54억7775만 + 1억 6262만 + 1.2억
3회 = 54억7775만 + 1억 6262만 + 1.2억 + 1.2억 = 58억 8037만



딜몰이 존재하는 레이드에서 실리안 결속이 1회 이상이면 일리 20강 보다 강하고
3회 이상일 경우 25강에 준하는 데미지를 낼 수 있음

딜홀과 같은 지속 딜러가 아닌
폭딜러 + 아드로핀 사용 시 이 간극이 더 좁아짐

하지만, 실 레이드에서 실리안 결속을 3회 이상까지 바라보는 것은 
아브 6관, 일리하드 3관이 아니면 힘듬

프리딜 타임을 갖는 딜몰 타임 조차 몇 되지 않으며
그 시간에 스킬들 쿨타임이 정확하게 딱 맞아떨어져야 하므로

실질적으론 일리 무기 25강이 훨씬 더 강하다.





+@

9멸 9홍 -> 10멸 9홍 의 딜 증가치는 7.6923%
59억 9434만의 데미지(17.375%) -> 64억5544만(18.71%)를 넣을 수 있음
9홍 -> 10홍의 가치는 극치, 극특인 경우 생각보다 높음



팔찌의 경우 10%(고 스탯 + 힘민지 + 상위 1유효)인 팔찌에서 12%(적당 스탯 + 상위 2유효)  로 올라간다면
1.818% 만큼
14%(고 스탯 + 힘민지 + 상위 2유효)로 올라가면  3.636% 만큼 강해짐

치신 캐릭일 경우 돌격대장 각인을 채용할 때 팔찌 효율을 더 높게 받을 수 있음
(이속 증가 트포가 없을 경우 신속 1550~1600까지 고효율)






이번주 1넴의 경우 딜이 너무 빨라서 각성 물약을 사용하지 못했고
집행자 가동률이 안좋은 구간이라 대강 비교만 해볼 것
파티원 스펙도 일리 21~23강, 10멸 10홍

2,3넴 또한 강투이나 2넴은 7인생존 강투
8넴은 8인생존 강투(내부딜러 포함하면 당연한 수치)


계산 상으로는 저런 파티에서 딜홀로 1넴 8인 생존 잔혈을 획득하려면
일리 25강 10멸 10홍은 달아줘야 가능 할 것으로 보임


3넴의 경우 에스더 6강으로도 히든 페이지 때 잘 사용한다면
8인 생존 잔혈을 노려볼 수 있을 듯





//

실리안 결속이 하브렐슈드 장비 시절에는 사기처럼 보였으나
앞으로 방어구 스펙이 올라서 힘민지가 더욱 더 높아질수록 그 효과가 조금씩 떨어질 것으로 예상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엘라 부여에서는 힘민지를 더욱 더 증가시켜줬지만
그 상승폭이 크지 않아, 예전 만큼의 딜 상승률이 나타나지는 않음

카멘 레이드 때도 엘라 부여 비슷한 게 나오고 결속 힘민지가 높아져도
지금과 같은 증가폭이라면 기본 방어구 힘민지가 더 높아지므로 계속해서 효율은 줄어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