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피면기 없음, 각성기 미적중시 아덴 안 참
등의 문제는 불편한점은 많아도 컨트롤로 극복 가능한 영역이라고 보고
스페이스바라는 걸출한 피면기가 이미 존재 한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각성기는 3서폿 모두가 각 장단점이 있어 밸런스가 괘찮다고 생각해서
딱히 패치 안 해줘도 있으면 좋고~ 아님 말고~ 정도라고 생각 하는데

홀리나이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ㅈ박은 아덴 가동률, 공속버프 없음, 마나회복 너무 구림
에서 오는 너무나도 저열한 고점이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그걸 해결 하기 위한 개선안으로 개인적으로는

천축에 마나회복 트포 삭제, 신분 스킬 기본 효과로 마나회복 성능 이전
천축 공속증가 트포를 3줄 기존 마나회복 트포 자리로 변경
아덴 사용 시 아덴 지속시간동안 아덴 게이지가 서서히 줄어드는 형식이 아니라
한 번에 모든 아덴 게이지를 사용하여 정해진 시간동안 오라가 지속되게 변경
(아덴 사용 직후부터 바로 아덴 게이지를 모을 수 있도록)

이런식으로 버프를 해준다면 홀나의 처참한 고점이 어느정도 해결 되면서
홀나를 싫어하는 일부 딜러들의 불만도 어느정도 줄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근데 스마게가 홀나는 커녕 서폿 자체에 별다른 관심이 있어보이질 않으니
이번 밸패 시즌에도 별다른 기대는 가지고 있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