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홀나 공이속 버프 없는거나 마나회복 구린거야 어쨌든 별 큰 버프아니고
끝마 딜러 있으니깐 쓸때 있다고 스스로 합리화하며 속여왔는데

공버프처럼 뎀감기도 서폿3명다 똑같을거라 생각했는데
이번에 파리지옥 왜 서폿마다 차이나는지 연구하다
뎀감 차이 다른거 보고 제대로 충격먹었네요

"뎀감"만 비교하면

깡통기준

바드 - 30초 쿨 / 30% 뎀감 / 8초지속 / 24m 범위

도화가 - 27초 쿨 / 35% 뎀감 / 8초 지속 / 24m범위
(트포로 15 오른거지만 카멘이후 대세 트포가 되었으므로)

홀나 - 36초 쿨 / 20% 뎀감 / 8초 지속 / 24m 범위


서폿끼리만 비교해서도 쿨도 길고 뎀감도 제일 작습니다.
폿 뿐만아니라

워로드 - 40초 쿨 / 25% 뎀감 / 6초 지속 / 24m 범위
(1트포 빠준 8초 있음 / 2트포 적용시 뎀감 56%)

기공사 - 30초 쿨 / 25% 뎀감 / 6초 지속 / 24m 범위
(1트포 빠준 6초 있음/ 피면 포기시 뎀감 56%, 단 거의 포기안함)
(세맥기공이면 - 지배셋으로 압도적 쿨감 , 현타라도 10초쿨 6초지속의 업타임)

파티 뎀감을 들고있는 그 어느 직업들과 비교해도 최하 순위입니다

축오때문에 이렇게 책정됬다고 해도
뎀감은 제일 높은 수치 하나만 적용되기에 당장 내가 시전한 천축에도 묻히고 (축오도 20% 뎀감)
큰 몹 잡을 땐 답도없는 축오범위, 내 눈엔 들어있는거 같지만 축오 적용 안된 파티원
잡기/격돌시 사라지는 판정으로 업타임이 우월하다고도 볼 수 없는것 같습니다.
애초에 축오가 공버프로 쓰는거지 케어는 거들뿐 이잖아요?


이 수치가 클리어에 그렇다고 엄청 크게 영향을 주는건 아니지만
그동안 파티원들 피가 왜 더 까일까 고민하고
어떻게든 케어하고 살릴려고 했던 과거 행동이 좀 살짝 현타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