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믿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영상으로 가져왔습니다.


참고하실점으로는


1.자원회복 음식 먹었다.

2.버프창 보시면 손가락 푸느라 몇번 쳐서 지배버프가 있는채로 들어갔습니다만,

측정 시작후 각성기 사용하였으나 기존에 켜져있던 지배버프로 각성기 딜이 미약하게 상승되서 들어갔습니다. 각성기 딜량은 530만으로 확인했고, 총딜량 1.75억에서 500만 뺀다고 dps가 변동될것 같진 않으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SM8D7jlI2FA



기술스카는 허수아비는 물론 실전에서도 기동컨,회수컨 하나에 dps가 엄청나게 왔다갔다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동컨과 회수컨이란,


돌아오는 스킬의 쿨을 확인하면서 1~3 분할하여 어떻게 피하고,추격하고 딜각을 잡아 딜을 우겨넣을것인가?


ex) 레미,전술/베비,아발 이 쿨이 돌았고 플빔하고 에버가 3초뒤 돌아온다면 필자는 레미-기동(구르기)-전술-베비-기동(타격)기동(기동)-아발-플빔-에버 이렇게 사용합니다.

이렇게 사용하게되면 다음 기동 쿨에 맞춰서 스킬쿨이 돌아옵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참 어렵습니다...ㅠㅠ 모든 스킬에 날렵함이 묻히는것. 실전에서는 회피와 추격도 기동으로 함께하게 되니 더욱더 연습이 많이 필요하겠죠?


 사실 저는 기술 스카 장기주차 하다가 최근에 부캐로 마음잡고 천천히 올리는 정도였고, 유부남이라(ㅠㅠ) 과금요소 또한 어려워 에포나로 위명돌 수급하고 천천히 올라가는 유저입니다.

저는 인벤 눈팅을 많이 하는편이고 구설수가 있어도 아재다 보니 글 쓰는것도 어렵고, (살면서 게임 영상 녹화는 처음해봤습니다. )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쓰게된건, 1445 기술스카로 290만이 나온다고 하니 아무도 안믿어주는 현실이 정말 안타까워서입니다..


 오늘 어떤 기술 스카분이 올리신 글,, 저는 참 공감이 많이 가기도 했고 반대의견도 하나의 의견으로 존중하고 공감하려고 노력하면서 읽었어요.

 누군가에게는 딜이 중요하기도, 누군가는 성능보다는 자기에게 맞는 재미를, 심지어 스킬이펙트나 아바타가 예뻐서 키우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떤 직업이든 자기가 키우는 캐릭을 올려치기/내려치기 하는 유저들이 비정상인가요?

사실 자기가 캐릭터에 애정이 많아 기쁘거나  허수아비를 쳐보고 타직업과 상대적 박탈감이 들어 화날때도 있겠고.. 

 하지만 결국 게임이라는게 객관적일수가 없고 보편적이다 라고 하는 표현이 맞는것 같아요. 게임 내의 약관이나 법규로 캐릭터의 육성 방향성과 아이템,스킬 순서등을 지정해놓는게 아니니까요. 

악의를 가지고 갈라치기나 선동하는 소수의 사람들로 인해 더이상의 멀쩡한 사람들 간에 분쟁은 사라졌으면, 그래서 우리가 자꾸 눈쌀 찌푸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서이고, 더 나아가 같은 유저들끼리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곳이 원래 인벤이라는 곳의 아이덴티티 아닌가 싶어요. 

기술 스카우터가 모자란 부분도 분명히 있지만 타직업 대비 쓰레기 직업이 절대 아니다라는 말을 하고 싶네요.
단,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것처럼 같은 투자대비 기술스카보다 좋은 캐릭은 많습니다. 부정하지 않겠습니다..

그래도 내가 맘에들어 하는 캐릭터의 가치는 내가 결정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직업은 100만원 쓰고 아브를 가고, 기술스카는 200만원 쓰고 갈지언정 맘에들면 기술스카 키우는겁니다. 상당히 불합리하죠? 우리는 이 불합리한것을 욕해야 하는것이지 왜 "기술스카는 200만원 써야되니까 쓰레기 직업이다" 라고 결론짓는건 잘못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더이상 싸우지 않았음 좋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