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의 부재로 인한 불편함? 보다는
그런건 적응이 생각보다 빨리돼서 별 문제가없었음

하지만 내캐릭 보석셋팅이 10홍염이 계속 추가건설
진행중이라 하나 마련할때마다 다시 허수를 쳐보는데

10홍염 3개인 현재기준까지도 기동뺀트리가
약 5% 강하게 나옴
10홍염 2개일때 현스탯대비 최대 12%가량 차이났던게
엄청나게 좁혀짐

일단 제가 홍염을 7-8-9-10 순차업글이아니라
7-10 한방에 가는중이라 더 체감이 와닿음

전체적인 쿨감을 당겨올수록 기존 기동채용 정석트리가
격차를 좁히며 종국엔 비슷해질거라 생각함

왜냐면 431 백플립 시너지 채용트리에서
평타치는 구간이 쿨감을 높힐수록 지극히 줄어듦
환각의 경우 아발10홍염주니 지배분들처럼
레미아발 베드아발 연속 사용이 1-2초 현타없이
바로바로 가능해짐

다만 환각셋에 쿨감보석 7-8홍염이 주류면 기동뺀 332는
딜적으로만 보면 가장 강함 (그시점에만)

사실 이와 비슷한 사례가 예전에도 있긴했는데
그게 유틸기인 기동에도 적용될줄 몰랐음

예전같은 경우엔 베드총력전 지금처럼 깡딜버프먹고
갈아타는분 반 일제그대로쓰는분 반 나뉠때였는데

올10홍 극쿨감땡기는 시점부터는
일제나 총력전이나 딜차이가 미미했어서
(총력 시전시간동안 베드캔슬 플빔콤보가
쿨감높을수록 딱딱 맞아 떨어지기때문에 총력딜빠진걸
메꿔줌)

집탄율 더 나은 일제를 주력으로 필자도 썼었음
당시엔 결과가 총력전이 강세를 보여주지못해
이상해서 허수만 하루종일 쳐봤던거 같음

총력전 데미지에 버그가 있다거나 그런줄 알았는데
문의답변 받아보니 정상이었음


요약하자면

환각에 기동빼고 백플립 이동기겸 카운터로쓰는
332 트리는 7-8홍염보석을 전체적으로 쓸경우 가장강함
그 이후 캐릭에 더 투자해서 10홍염기반이 하나둘
갖춰질때 격차는 일반 정석트리와 빠르게 좁혀짐
즉, 저점을 올려주는 트리라고 보시면되실듯합니다

(하지만 스펙을 올려도 그 저점의 딜을 따라가는꼴이라
저점의 “불편성”  없애는게 기술슼의 고점?인 현상황)



후기) 인벤말고 디씨에서 입기술들이 332 노기동
기술스카 ㅈㄴ사기라고 했는데 막상 총대메고
하는놈 못봐서 궁금하길래 해봤음
스스로 발비노급 천명한 꼬라지 잘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