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받은게 기상기랑 딜4퍼였는데
기상기는 뭐 당연히 받아야한다고 생각함(프로켈에서 처맞고 일어나는거 생각하면 어이가 없음)

로아온에서 클래스 개편이라고 떠들고 딜량 4퍼 줬다??
더 급한 직업(블래,서머너, 알카 등)이 있어서 이번 클래스 개편에 당장 선택 못받은거겠지라고 자기합리화하면서 내다 생각했던 개편안을 써봄

나는 유산이라서 기술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이렇게 해주면 재밌을 것 같아서 기술도 써봄


ㅇ 아르데타인의 기술

ㅁ 각인
1. 드론 부착시 이동속도
부착 시 이동속도 -> 드론 주변 4~6m 이동속도 증가
[드론스킬 쓰면 이속없어지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함]

ㅁ 싱크게이지 사용
1. 싱크 예열 : 싱크게이지를 일정량 채우면 n% 딜증
[가장 단순하게 딜증시키는 법]

2. 드론 설치(Z) : 싱크게이지 일정량을 사용하여 시전자의 위치에 n초간 드론을 설치. 설치형 드론은 기존 드론스킬의 n% 데미지로 드론 스킬을 쓰고 합작 스킬 중에는 설치형 드론이 시전자 체력의 n%의 이 보호막을 펼친다.
[단순하게 보면 드론스킬 뎀증과 보호막 부가 효과. 보호막과 각인 이속증가가 파티원에게도 적용된다면 플레이가 기대됨.]

3. 가득차면 오버히트(X): 점화같은 느낌으로 n초간 딜증
[딜 압축률 문제 해결]

[기술은 중간에 합작쓰면 드론 돌아오니 복귀버튼없애고 점화버튼 하나 만들어주거나 아니면 (구)블래스터처럼 꽉채우면 자동으로 오버히트되니까 드론 설치로 줄타기를 시키거나]


ㅇ진화의 유산

ㅁ잡혀도 하이퍼싱크모드(변신) 유지
잡히면 갑옷 부셔질 때까지 쳐맞다 풀리는게 맞다고 생각함. 하브 4관처럼 다른 쉴드도 박살나는 컨셉이면 이해하겠는데 잡기는 이해가 안됨. 타노스 아이언맨 슈트 벗기기로 유쾌하게 넘어갔지만 바꿔줬으면함. 이게 사기같다고 생각하면 레이드몹 잡기공격엔 쉴드관통을 넣어서 갑옷을 억지로라도 박살내주셈.

ㅁ 각인
1. 코어에너지 반환 : 10%/20%/40% 반환. 강제해제시(컷씬, 기믹, 잡기 제외) 카던 포탈타듯이 그대로 반환
[이번 개편 보면 각인 3렙 활성화 시키려고 하는것 같더라고 유산 각인은 이거면 3렙 활성화 시킬 수 있음]

2. 스킬 적중시 (3스택) 피해증가 ->  변신하면 2스택 주고 Q 사용시 1스택 적립 (지속시간 5초), 한번에 다 안사라지고 5초에 스택 1씩 감소
[예열없애고 3렙 활성화 허공에 Q만 써서 유지가능 그리고 Q에 wer 시전속도 감소를 준 이유가 Q로 날아다니면서 딜하라는 의도일거같아서 이렇게 함]

3. 하이퍼싱크모드 2단계 : 변신중 X를 누르면 싱크게이지를 2배로 소모하지만 n% 딜증
[딜 압축률 문제 해결법]

ㅁ변신 트포 : 60레벨에 트포 2가지중 하나를 채용할 수 있다. 변신스킬은 한개찍으면 트포2소모
0. 하이퍼싱크모드(Z) :
공중변신 : 이스케이프중 변신가능
빠른변신 : 변신시간 감소, 대신 피면, 상면 없음
[나는 고수라서 패턴보고 빠른변신을 노린다! 혹은 이스케이프 응급보호와 함께 변신을 원한다 선택]

1. 코멧스트라이크(Q) :
기동력강화 : n미터 더 이동
연계강화 : W,E,R 과 연계 시 Q 데미지만큼 추가입힘
[Q를 허공에 써도 스택유지가 되고 Q로 요리조리 잘 피하면서 상황이 된다면 Q도 맞추고 연계타도 맞추면서 고점을 올려라 트포4렙쯤에 기존 Q랑 동일한 데미지를주면 좋을것같고 아니면 1렙트포로 만들어도되고]

2. 슬러그샷(W) :
강력한한방 : 3방데미지 한방에 쏜다.
헤드어택 : 헤드어택으로 바뀐다.
[w쏘는 시간을 줄일래, 고점 헤드 노릴래]

3. 레이져블레이드(E)
넓은 공격 : 더 넓게때림
푸른 광선 : n% 딜증
[넓공은 카던을 생각하고 만든게 맞음]

4. 코멧스트라이크(R)
사면초가 : 헤드어택X 카운터X
강력한 출력 : 파괴추가 or n% 딜증
[이 트포로 타대를 채용할 수 있게함. 타대를 쓸지 고점 헤드를 노릴지 선택]

5. 버스트 블로우
카운터 : 카운터어택 추가, 파괴 2렙으로 강화
헤드어택 : 헤드어택 추가
[타대를 쓴다면 a에 카운터를 쓰거나 카운터를 두개들거나 고점 헤드를 칠지]

6. 크림슨 브레이커
피격면역 : 피격면역 추가
출력강화 : 무력화 강화 or n% 딜증
[스페 단 하나뿐인 유산에게 피격면역을 주거나 스페하나로도 충분하다 싶으면 변신중엔 약간 모자란 무력 or 딜증을 찍을지]

7. 그 외에 변신스킬창은 D와 F가 남았으니 추가하면서 트포에 대한 고민을 키워주는것도 괜찮을 수 있음
8개의 변신스킬(16포인트) 2드론 트포를 찍을지
7개의 변신스킬(14포인트) 3드론 외 다른트포를 찍을지

[그냥 딜증 주는것보단 트포로 딜증 주는게 성장체감있고 좋은 것 같음 한국인 종특상 최고점 세팅만 취급하는 성향이 생겨서 무의미해질수도 있겠지만 스마게가 적절히 수치를 조절해서 저받/안상/타대/예둔, 구원/환각 전부 사용될 수 있게 해줬으면함]

ㅡㅡㅡ

n으로 써놓는 수치는 킹부갓표를 가지고있는 스마게만이 알 수 있음.

내 게임 철학상 게임의 재미는 단순히 강해지는것보다 새로운 경험이라고 생각함. 레이드마다 다른 전투스타일(트포를 바꾸거나 스킬을 바꿔가며 공략)을 만들거나 부캐로 직업을 바꿔 다양한 스킬로 레이드를 도는 재미임
새로운 레이드 보스나 신직업은 이런 경험거리를 하나씩 주는거라고 생각함

3차각성기로 헐스버스터 탄다고 생각하면 지금당장 공중제비가능

ㅡㅡㅡ사족1ㅡㅡㅡ
만약 이게 진짜 클래스 개편이였다면 ㅅㅂ 다음부터는
'아르데타인의 기술 각인에 싱크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딜증가 4%를 추가로 넣었습니다.'
[아르데타인의 기술은 스카우터의 아이덴티티인 싱크게이지를 사용하는게 너무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싱크게이지를 유지하면 높은 딜을 뽑아낼수있게 바꾸었습니다. 물론 급할때는 유산의 힘을 사용할 수 있지만 게이지는 다시 채워야 할겁니다.] 
이렇게 패치하고 코멘트로 아가리라도 털었으면함
그러면 적어도 '단 한줄' 이딴 평가는 안받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