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상보면 유산이 중위권에 머물러있어서 응? 중간은 하는구나 싶은데 좀 자세히 들여다보면

6초 , 8초 DPS가 처참하게 박살나있고 딜압축률이 체술과 꼴등을 놔두고 싸우는데

문제는 체술은 딜 "압축률"이 낮은거지 각각 딜 자체는 유산을 훨씬 상회하니 강캐로써 상위권에 안착 했네요.

표를 보시면 6초 DPS 같은 경우에는 흔히들 로아에서 딜 자체를 바라지 않는다는 전태워로드와

그냥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는 수치고, 8초 DPS 또한 전태랑 큰 차이는 보이지 않네요.

역시나 누적 딜러 답게 10초 DPS 정도까지 가줘야 그나마 중위권으로 올라오는 모습..

근데 다들 익히 아시다싶이 현 로스트아크 군단장 컨텐츠들은 순간딜이 높은 딜 압축률이 좋은 캐릭들이

빛을 보는 구조잖아요. 딜타임때 딜을 확실하게 넣는 메타이다보니..

순간딜이 전태워로드와 동급인 유산이 개같이 약하다는게 이 부분 때문인것 같습니다.

여지껏 유산 직게에서 할만하다 혹은 강하다 라고 주장 하셨던 분들은

딜컷이나 특정 딜타임이 존재하지 않는, 기믹들이 누적딜러들이 꾸준하게 딜을 뽑아줄 수 있는,

짤딜패턴에 경직짤딜이 많이 포함된 컨텐츠에서는 유산의 약점이 사라지므로 

아마 잔혈을 먹기 좀 더 용이한 구조 였을겁니다.

( 유산은 상시 경면이기 때문에 경직 짤짤이가 많을수록 유산의 경우 경면이 없는 타직업에 비해 딜넣기가 용이,
특히 이런 경우에는 공대 딜러들의 숙련도도 다른 컨텐츠에 비해 상당히 영향이 많이 감)

유산 직게를 살펴보면 이미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와같은 말씀들을 하십니다.

하누에서 (혹은 다른컨텐츠 어디라도) 플레이타임이 평소보다 길다 -> 유산이 강투이상 잔혈까지 가능

하누에서 (혹은 다른컨텐츠 어디라도) 플레이타임이 평소보다 짧다 -> 유산 가족사진 어림도 없음.


이는 위의 링크드님 DPS표에서 나타나는 유산의 문제점과도 일맥상통하는 결과네요.

딜컷, 딜찍, 딜타임 정해짐이 있는 컨텐츠 일수록, 오버스펙으로 인하여 상당히 플레이 타임이

짧아진 컨텐츠 일수록 유산이 딜구조적으로 상당히 불합리함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이런 초 딜찍메타에서 스타트 궁이라도 삑사리 나는 경우라면?

유산이 컨텐츠 시작함과 동시에 아덴을 채우지못해 변신을 못했다면?

이 문제점이 두려워 각성물약을 챙김으로 인해 나는 아드를 챙기지못했다면? 

(아드를 먹어대는 다른 딜러들 대비 상대적 딜 하락과 마찬가지)

이와같은 변신캐라는 구조적 단점 또한 함께 안고 있어서 유산이 여러모로 

"현 로스트아크 딜찍메타" 에서는 어쩔 수 없이 구조적으로 약할 수 밖에 없다는게 

위 DPS표에서 드러나는것같은데 저거보면 

여지껏 유산 강하다 했던분들도 왜 그랬는지 다 이해가 가고

약하다 했던분들도 왜 그랬는지 다 이해가 간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확실히 유산은 단순 딜량이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유산의 구조적 문제를 바꿀 수 없다면 앞으로는 로스트아크 컨텐츠가

모든 기믹들이 누적딜러에게 유리하게 바뀌길 기대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진짜..6초 8초 DPS 전태워로드 급은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 로스트아크는 딜 압축률이 높을수록 무조건 유리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는게

막상 딜찍 최고 버프인 바드의 3버블만 보더라도 3버블 자체가 딜 압축률이 강한 캐릭들만 빛을 보는 버프인데

바드 3버블 부터가 유산과는 어울리지 않는걸보니 ...에휴

유난히 힘이 빠지는 하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