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터를 고를때 ±1렙 사냥터를 가라는 추천을 하게 됩니다.

±1렙 몬스터를 잡게되면 경험치 보너스 1.2배를 받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한가지더 생각할 부분이 있습니다.

몬스터 레벨이 높으면 몬스터 자체의 경험치도 높아진다는 부분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에서의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몬스터경험치 * 렙보너스 = 최종경험치 입니다.

210렙때 파인디어(210렙) 를 잡는경우
248,003 * 1.2 = 297,603

210렙때 대장라이터틀(216렙) 을 잡는경우
284,043 * 1.05 = 298,245

220렙때 종이봉투(220렙) 를 잡는경우
309,470 * 1.2 = 371,364

220렙때 갈리나(221렙) 를 잡는경우
316,316 * 1.2 = 379,579

220렙때 붉은눈의가고일(228렙) 을 잡는경우
363,430 * 1.05 = 381,601

225렙때 흙의정령(232렙) 을 잡는경우
408,778 * 1.05 = 429,216

225렙때 부조화의정령(240렙) 을 잡는경우
470,824 * 0.95 = 447,282

232렙때 흙의정령(232렙) 을 잡는경우
408,778 * 1.2 = 490,553

232렙때 부조화의정령(240렙) 을 잡는경우
470,824 * 1.05 = 494365

240렙때 푸른그림자(239렙) 를 잡는경우
462,670 * 1.2 = 555,204

240렙때 뽈라르(246렙) 를 잡는경우
527,106 * 1.05 = 553,461

240렙때 안젤루스(251렙) 를 잡는경우
594,040 * 0.99 = 588,099



결과를 보면,
렙보너스를 받더라도 레벨이 더 높은 몬스터가 경험치가 높거나, 거의 차이가 없는걸 볼수 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부분이
225렙 아르카나 입성 직후에 렙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동굴사냥이 경험치가 높고,
232렙을 찍고 흙의정령에 렙보너스 1.2배를 받더라도 동굴사냥이 경험치가 높다는 것입니다.



3줄요약을 해보면

1. 사냥터 선택에서 렙보너스는 큰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2. 사냥터 선택은 마릿수, 사냥편의성, 버닝필드 유무만 고려하면 된다.
3. 현재 레벨에 맞지않는 하위 사냥터에서 낮은레벨의 몬스터만 잡지 않으면 된다. (닭뛰3처럼 마릿수가 특출나게 높은곳은 계산을 해보는게 좋음)

추가)
±1렙차이 몬스터와 2~4렙차이 몬스터와 비교하면 ±1렙차이 몬스터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1업씩 할때마다 1레벨씩 높은 사냥터로 옮겨가면서 사냥하는건 꽤 효율이 좋은 사냥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