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키를 어디서 보고 레지스트리 수정해서 사용중인데 보스 끝나면 끄는게 좋다 이런말을 들어서요

이런 경우는 다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건가요? 아니면 따로 프로그램을 써서 하는건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