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험치 물약 있으면 꼭 먹고 레벨 업 하셈

이건 저만 그런건가. 본능적으로 효율적으로 써야 된다고 짱구돌리면서 
경험치 물약 2시간짜리 쓰기 꺼려하시는 분 (필자도 그랬음) 있을 거임
물약 먹은 캐릭터 접속부터 시간이 흐름 즉 물약먹고 1시간 동안 플레이 해서  피로도 다 녹이고 할 게 없으면 로그아웃 하시고 다른 캐릭터 하시던지 다른거 하시면 됩니다. 물약 먹은 캐릭터 접속만 안하면 그 시간 그대로 다음 접속때까지 경험치 물약 시간 픽스 되어있습니다.
그니까 무조건 물약 있으면 드세요.

2. 실속만 챙기고 빠른 레벨업을 원하시는 분은 무조건 에픽만 쭉 밀고 나가세요
특임퀘 단계 중 마지막에 기억의 재구성에서 푸른수염, 킹아더, 마스커레이드 얘네 재료 4개씩 모아오라고 하는거 있을 거에요. 4번 돌아도 4개 다 못 얻을 때도 있습니다.
에픽 진행할 수 있으면 에픽 깨시고 피로도 낭비하지 말고 포기하세요
보상이 아마 영웅 장비 선택상자인가? 준다고 하는데 그거 하루 지나면 또 다른 장비 껴야 해서 쓰레기입니다. 
가면 피로도 녹아서 만렙  하루 이틀씩 늦어져요. 개손해
모든 장비는 100렙 기준으로 생각하시고 나머지는 다 대충 득템하는거 끼시면 됩니다. 
무조건 에픽 캐릭터점수 딸려서 입장 못할 때만 장비 파밍 하시느라 잠깐 가세요 (요즘 캐점 입장컷 낮아져서 이럴 일 없을 듯)

3.베니의 보물지도 꼭 빼먹지말고 한 캐릭당 2번 / 4번 꼭 도세요

이게 진짜 나중에 효자 입니다.
페니 부족 현상 해결/ 네페쉬 부족 해결...
100렙 이후에 아무리 좋은 장비를 맞춰도 캐점이 안 올라가는 현상이 이건 나중에 설명

4. 카드 뽑기 하루에 1+10번 꼭 하세요
J누르시면 카드인벤토리 나올 거에요 위에 툴팁 보시면 인벤토리 뽑기 수집 도감 있는데 우리는 
뽑기 갈 겁니다. 우리가 매일 해야할 건 상시 아르카나 뽑기입니다.
두 번째 무료뽑기 1회(공짜)랑 세 번째 무료뽑기 10회(2만 페니)
아카이브 당 일일무료니까 어차피 카드는 공유 되서 아무 캐릭 드가서 오픈해도 됩니다.  
나중에 카드도 중요하니까 빼먹지 말고 하루 첫시작할때 이거 뽑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3성 카드아니면 웬만하면 업글하지 마시고, 장비숙련만 업글 하시다가 3성카드 뽑으시면 업글하세요.
너무 3성이 안뜬다 하시면 
메뉴에 수집 보시면 세트로 6성까지 레벨업 하면 보상으로 1성은 아르카나 2성은 찬란한 아르카나 줍니다. 
이걸로 카드 뽑아도 되긴 하나 돈이 많이 들어 비추 입니다.
그냥 1성짜리나 2성짜리 업글해서 쓰시다가 (어차피 수집도 해야되서 낭비는 아님) 3성뜨면 바꾸시는게 현명


5. 빅대디가 파는 아이템 제발 사지마세요

빅대디 쳐 나와서 상점 열어주는데 장비 아이템 절대 사지마세요. 뉴비들 페니 훔쳐가는 쓰레기입니다. (저도 당함)
그 돈 아껴서 제발 장비 숙련도나 카드 레벨업 할 때 쓰세요.... 그 템들 어차피 다 금방금방 렙업해서 다 장비해체기 돌려야 함
저 키울 때는 95~100 때 캐릭터점수 13500 인가 만들어야 했음 . 지금은 11500인가 많이 낮아짐
카프리올 입장컷 때문에 95렙 다 영웅장비 맞춰야 간당간당해서 캐점 부족해서 장비 구매하고 싶은 마음에 사버렸으나, 나중에 진짜 후회했습니다. 절대 네버 사지마십시오.
요즘 입장 캐점도 낮아져서 더더욱 구매 안하셔도 됩니다. 
루시디움 써서 도는 섬멸 빅대디 꼭나오는데 거기 장비도 무조건 사지마세요 제발 다 쓰레기임
다만 루시디움 캡슐은 뜨시면 꼭 사세요 5만 페니에 파는데 루시디움 10개 OR 50개 주는 캡슐 혜자입니다.

6. 화폐의 종류
페니(본인 아카이브만 쓰는 화폐) [거래불가] 
주로 장비 제작 ,승급장비 제작, 장비수리, 상점 템 구매 할 때 사용 
퀴드(다른 유저와 거래할 때 쓰는 화폐)[거래가능]
거래중개소에서 구매할 때 쓰는 화폐, 다른 유저와 거래할 때 쓰는 화폐 

가끔 페니 과 소비하셔서 장비수리나, 장비 만들 때 페니가 필요한데, 본인 페니가 수리 비용이나 제작 비용보다 없다면 페니가 그만큼 메꿔서 소비 됩니다. 
장비 제작비용 30만페니라고 치면 7만 페니만 소유할 시 
나머지 부족한 23만 페니는 퀴드로대체하여 소비됩니다. 7만페니 +23만 퀴드 =합 30만 진짜 뼈아프죠 
인지 못하시고 막 F 훅훅 누르면서 넘어갔다간 퀴드 증발해 있습니다. 조심!

7. 이 게임은 다캐릭 육성 권장 게임입니다.
보통 1캐릭터 피로도 녹이는데 빠르면 30분~1시간 느리면 1시간~1시간30분 정도 걸림
처음 시작 하실 때 부터 적으면 2~3개 캐릭터 키우시길 권장드립니다.
베니의 보물지도도 그렇고, 일일입장횟수 4번 인데 한 캐릭당 보상 및 입장 횟수가 2번인 던전이나 여러가지 제한 걸린 던전이 올라 갈수록 많고, 다캐릭 육성시 재료수급(장비숙련재료,승급재료,제작재료 등) 수급도 빠르고 페니도 잘 벌립니다.
적어도 2캐릭은 키우셔야 함 
그래서 애초에 시간 남으실 때 같이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키우려하면 늦어지고 귀찮아져요.
한 번에 키우시면서 장 단점 보시면서 주캐 뭘로 하실지 결정하시면 될 거 같아요.

8. 캐릭터점수는 장비숙련도 업글 필수!
어느 정도 뉴비 구간 지나면 다 하시는 고민이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사람은 나보다 템도 후진데 어떻게 점수가 나보다 높고 쌔지 ? 
이런 의문을 저도 가졌었는데, 다 장비숙련 차이입니다. 
보통 이런경우는 다 본캐 있으신 분들이 본캐로 장비숙련을 잘 해놓으셨기에
나워는 캐릭터들이 카드,장비숙련이 다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적용되어 캐점이 높은겁니다.
데미지는 카드랑 소울스톤도 한 몫하겠지만, 캐릭터 점수는 장비숙련도로 차이가나서
무기 1순위로 업글 하시고, 나머지 방어구 업글 하시면 됩니다.

9.퀴드 사용처
거래중개소나 유저들에게 장비구매(100렙미만 장비 절대 구매 X) 재료구매, 아바타 구매시 쓰면 됩니다. 

10. 본인 능력치 보는 팁 
인벤토리 열고 착용장비 반지쪽 왼쪽에 상세능력치 누르시면
본인 공격력하고 옆에 힘 지능 민첩 중 1개의 능력치가 크게 있을겁니다. 그게 본인캐릭터 주능력치이고, 캐릭마다 주능력치가 다르니까 주의하시고 템 고르셔야 합니다.
템 구입시 기본능력치에 자신캐릭터 주능력치 달려있는 아이템 끼셔야 전투력 올라갑니다.
기본능력와 추가능력은 별개입니다. 
반지/장갑/팔찌/신발 장비에 힘,지능,민첩 붙어있습니다. 구입 시에 기본능력에 본인 능력치 달려있는 템 사셔야해요.
힘캐인데 기본능력에 지능달려있는 템 ㄴㄴ

11. 반지 장갑 팔찌 신발 미감정 템 오픈시 주의
100렙 이후에는 영웅장비나 연옥 드실 겁니다. 만약에 팔 의향이 있으시면 감정 하시기 전에 생각하시고 감정하세요.
예를 들어 본인이 헤비암즈인데 주 능력치는 힘입니다.
미 감정일땐 상관이 없지만 감정을 하면 기본 능력에 힘이 붙어서 감정되어 나옵니다. 만약 그 아이템이 힘캐들은 안끼는 추세고 지능캐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이라면 힘이 붙어버린이상 그 템은 비선호 템이 되버려서
슈뢰딩거 감정석 (하얀색)으로 지능캐릭터가 재감정하지 않는이상 안 바뀝니다. 
그것마저도 기본능력치가 최대옵(만땅)이면 감정도 안돌아갑니다. 감정시 주의하세요

12. 수정 
23-03-23 업데이트로 100렙제 거래제한 영웅, 전설장비 얻기가 한결 쉬워졌습니다.
유저분들은 입장컷 뚫을 정도만 연옥셋 파밍과 장비숙련도 업글하시고, 에픽 입장컷 충족되면 빠르게 에픽 무조건 밀어서 나글 선수 뚫고 파밍하시다가 영웅,전설장비 상자 재료 모아지면, 만들고 선미 뚫고 가는게 빠릅니다.
선미 에픽은 무기가 100렙 영웅무기 아니면 혼자 돌기 좀 빡십니다. 파티추천 
균열석, 파편결정.. 그리고 
페니 <<<<잘 모으셔서 (상자만드는데 돈 많이듭니다.. 300만 400만..)  준 최신장비 맞추셔서 얼른 최신컨텐츠 따라잡으세용 

좋지 않은 필력으로 계속 쓰다보니 산으로 가버렸네요..
조금이나마 팁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거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아 그리고 인기캐릭터는 그림자왕, 헤비암즈, 매그니토, 센티널, 바이퍼 입니다.
근데 저는 이번에 팬블 키워보려고요. 
랭커님들 캐리 받을 때 정말 시원시원하니 좋더라구요. 
칼들이 날아다니면서 써는데 되게 사냥하기 편해 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