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스 레이드 막넴에서 많이들 고생하시는 패턴들 팁좀 몇개 공유 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 글 남깁니다!

트라이를 제일 많이 유도 하는 패턴들에 대한 팁이라 전체 공략은 아니에요.

1. 안전지대 찾아가기 (능지 패턴)
로아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알 수도 있는 일명 '알비온 능지 패턴' 입니다.

모로스가 하늘로 올라가며 안전지대를 3번 보여줍니다. 이 패턴 종료후 모로스가 착지 하며 전멸기를
시전하는데 이때 전멸기 바닥의 크기가 피하지 못한 캐릭터 수만큼 커집니다.
안전지대에 들어가지 못한 캐릭터들을 모로스가 잡아 끌고 올라 갑니다. 4 명이상 잡히면 거의 전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잡힌 캐릭터 수 만큼 장판이 커져서 피할 곳이 없어져요.

이 때 파랑매가 워터돔을 깔아주고 그 안에 있으면 가만히 서있어도 됩니다.

결론 - 대황랑매갓

2. 반격 패턴
반격 패턴이 말이 많습니다. 
출혈, 인형사의 인형 딜, 센티넬 드론 딜, 테슬라 딥러닝 핀판넬, 바이퍼 이동기 딜(스페 2번 하면 딜 들어갑니다)

다 터져요. 하지만 의지의 한국인들은 방법을 찾아 냅니다.

위에 말씀 드렸던 1. 번 패턴 이후 10초 이내로 반격 패턴이 나오고 최초 반격 패턴 이후 2분 마다 시전 합니다.
2분 이내에 큰 패턴(피자 패턴, 메테오  패턴 등)이 나오면 해당 패턴 종료 후 반격 패턴이 나옵니다.

이렇게 예상을 한다면 파훼가 가능합니다.
시간을 체크 하며 도트딜이 들어가는 모든 행동을 통제 하고 반격 패턴 이후 때리면 됩니다.

중요한점은 보스에서 멀리 떨어지면 안되고 가까이 붙어 있어야
반격 패턴 직후 장판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반격을 터뜨리면 피할 곳 조차 없습니다.(무적기 무시)

센티넬 - 시간을 체크 하며 드론 설치 하지 말기
테슬라 - 적당히 거리를 벌려 핀판넬 통제 하기
바이퍼, 적면귀 - 출혈 스킬 통제 하기
인형사 - 캐릭은 모로스에 붙여 놓고 인형을 멀리 보내 놓습니다. (명령)

스샷과 함께 첨부 하려고 했는데 영상이 날아가 버렸네요...

모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