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종 재화 모음 및 수급처
  ㄱ. 페니 : 베니의 보물지도, 장비템 상점 판매
  ㄴ. 퀴드 : 천공의 탑, 데자뷔, 백화점 일부 상품에 포함
  ㄷ. 네페쉬 (무결, 조화, 맹공, 수호) 아무튼 4가지 : 거래 가능
  ㄹ. 균열석 : 균열의 미궁, 데일리 에픽 퀘스트 : 거래 가능
  ㅁ. 레드 스페이스 더스트 : 카드 해체, 각종 이벤트, 유랑단 던전 : 거래 가능
  ㅂ. 블랙 조커 더스트 : 유랑단 던전 : 거래 가능
  ㅅ. 파편 결정 : 장비템 해체 : 거래 가능
  ㅇ. 전설, 영웅, 희귀, 고대전설 장비 잔해 : 장비템 해체 : 거래 가능
  ㅈ. 포장지 : 백화점 : 거래 가능

2. 쓰임새
  - 페니 : 장비 숙련, 카드 업글, 장비 개조 등등등등등
  - 퀴드 : 거래소, 특수효과 리롤 등
  - 네페쉬 : 장비 숙련
  - 균열석 : 장비 개조, 각종 입장권 교환, 균열석 상점 따로 존재
  - 레드 스페이스 더스트 : 카드 레벨 돌파
  - 블랙 조커 더스트 : 카드 초월
  - 파편 결정 : 장비숙련 등
  - 장비 잔해 : 특수효과 리롤, 장비 변환
  - 포장지 : 거래소 장비 아이템 구매

3. 아바타
  - 등급이 높을 수록 능력치가 좋아진다 : 상급 < 희귀 < 영웅
  - 영웅 등급 아바타는 엑셀룸을 통한 조합으로만 얻을 수 있다 (실버, 골드, 다이아)
  - 다이아 엑셀룸은 100% 확률로 영웅아바타 조합
  - 아바타에 부여된 능력치는 초기화가 가능 하다(과금 요소)

4. 캐릭터 점수, 전투력, 생존력
  - 생존력은 높을 수록 실제로 생존력이 올라간다
  - 캐릭터 점수와 전투력이 딜량의 절대 지표가 아니다
    -- 캐릭터 점수 5만점 까지는 신경 안써도 된다
    -- 이 게임의 딜량은 각종 스텟의 조화로움으로 좌우 된다
       (이건 너무 복잡한 얘기라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겠다)
    -- 캐릭터 점수가 낮아도 더 높은 딜량을 뽑아 낼 수'도' 있다
  - 캐릭터의 '장비 조합'과 '스킬 세팅'에 따라서 딜량이 달라진다(전 부위 전설 장비 맞출 때까지 신경 안써도 된다)

5. 스킬 트리, 템 세팅
  - 웬만 하면 정답이 없다 : 선발대들의 스킬트리를 참고해서 직접 연구도 해보고 본인이 재밌는 트리를 짜면 된다
  - 캐릭 마다 패시브와 스킬을 얼마나 이해 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딜 싸이클 운용이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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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들이 짜놓은 스킬트리, 템 세팅으로 해도 된다. 그래도 재밌다.
* 직접 스킬 트리를 짜보고, 템 세팅도 연구 해보도록 하자. 그래도 재밌다.
* 같은 스킬과 같은 아이템이어도 딜 싸이클에 따라서 딜량이 차이가 난다.
* 이 게임 컨텐츠 중에 제일 재밌는 컨텐츠는 '연습 모드' 이다. (반박 시 나알못)

ps. 틀리거나 잘못 된 건 댓글 달아주면 수정 하도록 하겠다
ps2. 반말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