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힘싸움 조합

메인탱 라인
2000 방벽을 통한 아군 보호 및 비비는 역활.

섭탱 로드호그,  자리야 OR 디바

1순위 로드호그: 갈고리를 통한 변수 생성 및 괴랄한 방벽딜

2순위 자리야 : 라인과 함께 2개의CC 궁을 통한 전략적인 사용 가능. 준수한 딜링 및 팀 생존력 강화.

3순위 디바 : Y축 견제 및 메트릭스를 통한 라인간 방벽싸움에 우세를 쥐어줌. 또한 메트릭스를 이용한 상대호그 갈고리 카운터

메인딜 솔져

중 장거리 에서의 안정적인 딜링.

메인힐 아나
탱 유지력의 원천

섭힐 루시우
3탱 메타의 단점인 이속을 커버침. 소리방벽, 밀치기 등으로 팀 지원 



픽의 변경을 주어야 하는 상황.

상대방이 파르시 -> 섭탱 2 중 1개는 무조건 디바가 들어가야 함. 메트릭스를 통한 파라 딜 봉쇄

상대방이 겐지or 트레 운영하는데 로드호그로 카운터가 안될때는 솔져 -> 멕크리로 변경 (돌아가 짜르는 플레이보다 힐러지키는 플레이)

우리팀이 트레 또는 한조가 포함된 2딜 이용시. -> 섭탱자리에 자리야 

우리팀 딜러가 파라일때 -> 힐러조합을 아나 메르시로 

우리팀 딜러가 트레 or겐지 일시 -> 힐러조합을 아나 젠야타로 (선택임 이건)


운영
서로 힘싸움조합일 시는 겜이 보는재미도, 하는재미도 덜함


첫싸움
첫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음.

1. 방벽싸움 승리
상대조합보다 우리 조합이 방벽싸움에 유리할 시 방벽을 먼저 깨고 한타를 시작함. 우리팀은 방벽덕에 생존력이 올라가고 상대는 아니기에 한타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게 됨.

2. 로드호그를 통한 변수창출
대치중 운좋게 한명을 끌면 대박. 다른 방법은 로드호그가 혼자 옆에서 짜르는것
-> 성공하면 한타는 승리이지만 실패시 역관광 확률이 더 높음.

%프로경기보면 상대 힐벤 싹다먹였을때 순식간에 밀어버리는 그림도 나오긴 함.

중~후반
첫싸움에서 승리하였다면 궁극기 게이지가 상대편보다 더 좋음. 무리해서 짤리지 않다가 상대방 진입시 궁극기를 통해 선 이니시를 거는것이 좋음.

-> 승리시 계속적인 궁극기 게이지 우위를 점할 확률이 높음. 하지만 한타가 길어졌다면 상대팀도 궁이 2~3개 찼다는 생각을 해야함.

3번째 싸움까지 이겼을 경우, 상대방이 궁을 쓰지 않았으면 아마 드레곤볼이 모여있을 확률이 높음. 점령전이라면 보통 이때 99 근처까지 점유율을 가져가기에 우리도 궁배분을 잘 해서 다시 먹는것이 중요.










2. 돌진조합 (Dive)

%덧글 피드백후 수정하였습니다.

많은분들이 윈,자리야 보다 윈,디바 가 좋다고 해주셨습니다.

메인탱 윈스턴, 디바 / 자리야

윈스턴 :점프팩을 활용한 상대 힐러, 또는 피200 딜러 물기

디바 : 매트릭스를 이용한 윈,겐,트 보호.

자리야: 방벽을 통한 윈,트,겐 의 생존력 강화. 

딜러 트레, 겐지

윈스턴과 함께 힐러, 딜러 컷

힐러 루시우, 젠야타 or 아나 젠야타

루시우: 이속을 통한 진입력 상승 및 벽타기, 이속을 통해 생존 가능

젠야타: 부조화, 조화 를 이용한 겐지, 트레 보조

아나: 생존이 가능하다면 뽕겐지(큰 한방), 뽕릴라(유지력) 가능. 

픽 변경하는 상황

거의 없음. 하지만 우리팀이 피지컬 적으로 압도할 자신이 있다면, 가끔 쓰이는 파라 겐지 트레 + 윈스턴 원탱 + 메르시,  +@ 을 쓰는것도 가능.



운영
매우 어려움. CC 기가 없는 조합이기 때문에 매 한타시 한명을 자르고 시작해야함.

수비일때도 공격이라 생각하고 기동성을 통한 치고빠지기 의 반복이 필요함. 

돌진조합끼리의 대치시에는 100% 피지컬 싸움.

딸피컷 및 홀로 떨어진 상대방을 노리는것이 젤루 중요하기에 브리핑이 활발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조합.





우주방어조합

메인탱 라인
홀로 쓸쓸히 거점 밟으며 아 제발 죽기전에 죽여라 라는 플레이.


섭탱 로드호그, 자리야, 디바 중1 or 없음

딜러 토르 시메 솔져

토르의 용광로, 시메의 텔포 로인한 A 우주방어계획

(솔져를 빼도 되지만 파라에 메우 취약해짐)

힐러 아나, 메르시

1힐할때는 취향. 메르시를 통한 부활기적 또는 아나를 통한 조금의 안정성 추가. (생존이 무척 힘듬)


운영
운에 맡기삼. 

보통 추가라운드 A 완막을 위해 쓰지만 순간이동기, 토르 용광로 가 나오기전에 밀리면 답도없는 조합임. 상대가 파르시 윈스턴 같은거 안꺼내길 기도하는게 좋음.




결론.
가장 기본적인 조합들이기에 멥, 또는 상황에 따른 변경 가능.
Eg. 아누비스 A 거점용 정크렛, 시메, 토르 등.

각각 케릭별 운용은 천상계 유저들 보고 배우길 바람.


통상적으로 화물멥, 점령은 라인을 이용한 힘싸움조합이,

쟁탈은 기동성을 이용한 다이브조합이 많이 쓰이는 경향이 있음.

쟁탈에서도 라인이 좋은 멥들도 있으니 팀원 주픽에 따라 잘 조합을 맞추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