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에 신규 그림자 우로스가 추가됐다. 우로스는 새로 추가된 스토리인 히든 10 챕터를 클리어 하면 오픈할 수 있다.

우로스의 리더 효과는 암속성 피해량 9%다. 암속성 파티에 한정해서는 괜찮은 효과일 수 있지만 최근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팀 전체 방어력 관통 8%를 제공하는 베스티나 치명타 확률 8%를 제공하는 이그리트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현재 리더로 활용하기엔 다소 아쉬운 능력치다.

반면 일반 스킬 쪽은 꽤나 메리트가 있다. 기본 스킬인 결단의 일격과 무장 스킬인 격노의 꿰뚫기가 각각 방어력 감소 20%를 건다. 이미 이 시점에 헌터 모드에서 방어력 감소 요원으로 활약하던 아이언의 방어력 12% 감소보다 효과가 좋은데, 지속 시간도 아이언의 10초보다 긴 15초다.

실전에서는 스킬의 적중률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기는 하지만 이미 효과와 지속시간 면에서 큰 차이를 가지고 있는 만큼 우로스를 편성하는 것이 아이언보다 항상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 암속성 피해량 증가 리더 효과를 지닌 신규 그림자 우로스

▲ 우로스의 진짜 장점은 일반 스킬을 통한 방어력 감소 20% 부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 그림자 무장 장착 시 방어력 감소 스킬이 하나 더 추가된다


추가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위 그림자 군단 레벨업 재료인 '그림자의 파동'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림자의 파동은 그림자 에너지 100개, 상급 마나석 5개, 그림자의 흔적 5개를 넣어서 한 개를 제작할 수 있다.

평소 그림자 에너지와 흔적을 많이 챙겨두었다면 전투력을 순식간에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그림자 군단 레벨업은 그림자 편성이 불가능한 시뮬레이션 게이트를 제외하면 모든 콘텐츠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수단이므로 상급 마나석을 털어 빠르게 군단 레벨을 높여주자.

▲ 이제 그림자의 파동을 직접 제작하여 군단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