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 맷 피스카텔라에 따르면, 미국 비디오 게임 구독 지출은 2021년 이후 정체 상태를 유지해 왔으며, 콜 오브 듀티의 게임 패스 출시로 2024년 4분기에 12% 증가했을 뿐. 

연간 50억 달러(미국 게임 지출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구독 시장은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시장 포화 상태로 인해 게임의 미래로 여겨지지 않는다는 것.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신규 및 누적 구독자 수 발표를 중단했으며, 게임 패스는 마지막으로 3,400만 명으로 보고돼.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이 향후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가능성은 존재해.




https://www.tweaktown.com/news/104850/subscription-spending-has-been-flat-since-2021-analyst-says-subs-are-not-the-future-of-gaming/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