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1-15 11:25
조회: 1,067
추천: 0
신규유저를 살아남게 할려면..빠른렙업, 편의아이템 제공보다는 신규유저들이 테라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게 가장 중요할듯 싶다.
이전 여명섭처럼 58렙제를 걸고 신규 유저는 루키섭에서만 시작이 되게하고 공미 상급과 검탑 상급을 일정회 이상 클리어 했을시에 본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한다. 시험 통과에 대한 보상으로 본섭이동시에 엘카10-11강급 장비를 지급해서, 본섭에서의 업글비용없이 정착할 수 있도록 한다면, 별 무리없이 본섭에 적응할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테라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손가락 및 멘탈 단련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본섭 유저들과 신규유저를 붙여 놓으면 서로 돕기는 커녕 서로 상극이 되서 쪼차내는 현상만 반복될거라 보인다.
본섭유저들이 루키섭에서 설치지 않도록 본섭에 65렙 캐릭이 존재하는 계정이 있는 주민번호는 루키섭 캐릭생성이 안되도록 막을수 있다면 막는게 좋을듯도 하다. (뭐, 이렇게 막아도 본섭유저가 어케든 넘어가기는 하겠지만..ㅎ)
본섭유저들과 루키섭유저의 접촉은 잊혀진던전으로도 충분할듯 싶다. 욕설이 난무하는 전장도 본섭이전 후에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다. 경험치 2배 이벤같은 빠른 렙업 시스템은 오히려, 퀘스트 동선이 꼬이게 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지양해야하고, 본섭으로 넘어가기 전에 신규유저들이 일정수준의 자금을 획득할 수 있도록 퀘보상을 늘려주는 이벤트가 적절할것 같다.
EXP
806,605
(20%)
/ 864,001
|
라스트몰이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