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바꾼 답시고 한 행동은 적혀 있지 않고 내용만 산으로간다고 하는글만 있는데

전문기사 뒤적거리지 말고 그렇게 행동해 보고 글을 작성하는지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그렇게 하면서

게이머가 바뀌어야 게임이 바뀐다고 주장하는거겠지?

게임이 오픈하고 나서 20시간 자리뜨지 않고 계속 매일같이 3주이상 버티면서 길드 꾸려나가면서 초보및 신규유저에게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 하는것인지, 
필요한 장비가 있다면 구매해주고 (교복세트), 항상옆에서 재잘거려 주면서 심심하지 않게 화기애개 하게 플레이 하면서

게이머 바꿀려고 노력은 해보고 그렇게 하니까 게이머가 바뀌니까 게임자체도 재미있어지고 그러더라고 주장하는거겠지?

막상 3주간 그렇게 하고 나서 체력 고갈이 돼어서 잠시 한 일주일 쉬었다가 다시 접속하면
그렇게 플레이 방법 알려주고 친절하게 하는 방법 다 알려준 게이머가 예전 처럼 장비 강화 하앍하앍 하는 현실은 답습하며

게이머가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거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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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댓글에 게이머가 바뀌어야 게임이 바뀐다고 글을 적는데 그렇게 난 해봤는데

체력고갈이라 쉬어버리면 예전처럼 돌아가는 유저들이 많은데 그 말도 틀린말은 아닌데

게이머가 바뀌기 보단

선행 조건으로 그 틀을 만드는 당사자인 개발자가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하는거라고

전국민의 28%이상이 게임을 하고 있고

게시판에 그 수많은 컨텐츠 요구중에 들어주는건 극소수야

게임관련인원이 70만명 정도인걸로 아는데

소수인 70만명이 바뀌는게 편하지

3주동안 하루 20시간이상 그게임 붙잡고 유저 다독이다가 체력고갈돼어서 쉬었다가 접속하면 예전처럼 돌아가는 

전국민의 대다수의 게이머들을 바꾸는게 쉽겠냐고

서로 개발자도 바뀌고 댓글에서 매번 보는 게이머도 바뀌어야 한다는 말에동의하는데

내 말은 개발자가 우선에 그 틀을 제공해서(예전의 나쁘다고 생각돼던 시스템을 갈아엎어서 게이머가 원하는 이것저것이 아니라

기존의 틀을 정립하는 차원에서 기초를 튼튼하게 해서 내놓으면, 기초가 탄탄하면 대작까진 아니고 중작이라고 쳐도 게이머들이 

할만하다고 돈을 지불을 해, 블쟈같이 무기한 연기까진 무리더라도 국내에서 메탈레이지의 각 역활분담에 체계적으로 될정도만

되어도 스토리텔링이 좀 부실해도 먹고 들어갈만한 수준이라고 생각을 해.

각 역활부담 을 확실히 체계를 잡혀서 내놓기만 한다면 말이지)

그러면 유저들도 자연스레

경쟁 구도에서 벗어나서 협력모드로 돌아설 거고,  굳이 경쟁에만 목숨걸지 않고 서로 윈윈할수 있는 좋은 방향으로 갈수 있다고 

생각을 해.

먼저, 개발자가 바뀌느냐, 게이머가 바뀌느냐에서

무조건적으로 게이머가 바뀌기만 한다는 생각이 답답아서 그동안 쓴소리를 햇던것이고

답답은 마음에 개발자를 그렇게 못난다는듯이 표현을 많이도 한거고


스테이터스, 직업간 스킬구도등도 지금나온 게임으로도 괜찮은거 많은거 아는데

20레벨이 넘어서면서 부터 어긋나는건 사실이자나.

그걸 무료로 즐기니 게이머가 부담해야 한다는 말도 사실 맞는 말이지만

그래픽 퀼리티에 열내지 않고 직업간 조화를 생각해서 스킬을 배웟으면 그스킬을 쓸수 있게 만들어줘야지.

5레벨때 배운 스킬은 찬밥신세 돼고 만렙돼 배운 스킬로 닥치고 광역으로 편하게만 성장하는 현시스템은 문제가 있는데

그런걸 애기하면 무조건 부정적으로만 생각한다면서 대부분의 생각은 다른데

너만 그런식으로 애기하는거라고 하니 할말은 없다만

부정적으로 애기한거 인정해 .

그만큼 바꼇으면 한다는 생각이 크게 들어서 부정적으로 글을 많이 작성했으니까.

내 글도 무조건 옳다는 애기는 아닌데 한번 생각을 해봤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적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