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껏해야 영던이나 돌아댕기는 정도의 개념만을 가진 터라.

천둥은 보통 딜러로만 놀러 댕겨요~

공략 지시해주시는 공장님 계실때 아주 가끔만 탱으로 놀러 간답니다.

5.4 대비해서 유저들도 복귀하시는것 같고

질문글들도 간간히 보이는 듯 해서. 써봅니다.


모든 스킬 설명과 특성들 보면서 연구하시기 힘드시면

적어도 이 밑의 스킬들에 대해서는 정독만 하시면

혈죽이 어떤 메카니즘으로 돌아가게 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1. 어글 잡기의 시작


돌발 열병 등등은 빼고 얘기해 볼께요.. 

광역이던 단일이던 기본적으로 탱들어갈시에 

얼음 손길 -> 역병의 일격  [2질병] 걸어주고 시작합니다.  돌발열병이 있다면 써주셔도 되구요.


죽탱에게 제일 중요한 특성은 바로 1티어 특성인 끓는 피와 핏빛 열병 입니다.


스킬 설명을 보시면 아시겟지만 

"질병의 리필은 새롭게 얼음 손길, 역병의 일격 을 넣을 필요 없이 피의 소용돌이 만으로 

주변의 대상에게 전염병 퍼트리고 대상에게는 질병을 초기화 시킵니다" 

혈기 룬과 죽룬만 가지고 있다면 질병은 무한정 유지가 가능하다는 얘기겟죠.?

고로 전염병 스킬은 스킬창에서 완전히 빼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탱커에게 중요한 데미지감소를 위해서

핏빛 열병의   약화된 공격도 필히 걸어주어야 하구요.


죽음과 부패는 

광어글을 잡기 위한 용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면 어글러가 탱커보다 앞서서 어글을 잡지 않는 한 

위의 것들을 한번씩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어글은 딴딴하게 잡습니다.

저것 다쓰고도 어글이 튀어버린다면, 어글이 튀어버린 분의 템을 부러워 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위까지 정리 하자면

혈기 죽음의 가시는 

혈기룬2개, 냉기룬2개, 부정룬2개 로 시작하며


얼음 손길[냉1] -> 역병의 일격[부1] -> 피소[혈1] -> 피소[혈1] -> 죽격 [냉1+부1]

의 순서로 모든 룬이 소비가 됩니다.


죽부를 활용한 광어글을 확보하시려면

죽음과 부패[부1]-> 냉격[냉1] -> 역격[부1] -> 피소[혈1] -> 피소[혈1]  

=== 냉기 룬 1개가 남게되고

후에 돌아올 죽격등을 위해 남겨두시면 되겠습니다. 


*** 피소를 한번 건후에 피소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순히 룬의 소비를 위한 예제순서입니다.
대상이 3이하일때는 심장 강타를 사용해 주시고, 3이상일때는 과감히 피소를 사용해 줍시다.
(더군다가 렙업 중일떄는 피소는 사기급 데미지이니 심강은 쓰지 마세요~~)



난 광어글 다 빡시게 먹을거야!! 하시는 분은 피소 막 날리셔두 되요 ^^



2. 기본 어글을 잡은 후의 딜 돌리기


광어글을 잡거나 할 필요가 없을때의 사이클 예제입니다.

어차피 혈기룬은 심장강타와 피소에만 사용하고


냉기룬과 부정의 룬 그리고 죽음의 룬은 

죽탱의 기본 생존기이면서 사기급 생존기인 죽음의 일격을 죽을때까지 사용해 줍니다.

타 판금탱커들 처럼 기본 뎀감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죽격으로서 그것을 커버하는??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피회복과 동시에 회복한 생명력의 126% 의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는 특화값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이렇게 돌리고 있다면 

맞으면서 때리고 오히려 피가 차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죽격은 레이드에 가게되면 무작정 사용한다고 좋지 않습니다.

급사급 데미지를 넘기기 위해서 룬을 조절하여 2~3방 몰아서 사용하여, 피의 보호막을 확보해 주어서

데미지를 감소시킨다던지

아니면 큰 데미지를 받고 빠른 회복을 위해 사용하는 등의 전략적인 사용이 필요합니다.

이런건 상황에 따라 다르니 딱히 예를 들자면

영봄막넴인 공포의 샤 같은 경우 "연타?" 

뎀지가 무지막지 하게 들어오죠?  고거 맞기 전에 죽격 1~3방은 쳐주어서 데미지 감소를 시켜줘야 

탱커도 안놀라고 힐러도 안놀라겠죵??

요런건 경험에 맡겨야 하는거라 더이상 설명은 안드릴께요.



3. 도발기


기본 도발기는 어둠의 명령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도발기를 죽음의 손아귀로 생각하시면 되구요.

죽손은 정말 죽기에게 재미난 장난감이죵~




4. 생존기



자 죽기에게 중요한 생존기 입니다.


ㄱ. 뼈의 보호막은 뼈보가 없을시에는 무조건 감기보다는 
    1. 전투시작 전에 감아주고
    2. 큰 데미지 올것을 대비해서 감아주던지 합니다. 

    뎀감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작은 쫄 무데기한테 쓰기에는 아깝죠? 하지만 쿨이 긴편은 아니니 자주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ㄴ. 대마법 보호막
    1. 마법 뎀지를 엄청나게 감쇄시켜줍니다. 일부 네임드에서는 중첩 해제용으로도 사용할 정도로
       상당히 좋은 마법계열 흡수? 스킬입니다. 게다가 룬마력까지 채워주어서 룬격을 신나게 날릴수 있지요.

       마법 데미지에는 탱커이던 딜러든 죽기는 대마보는 습관적으로 켜도록 합시다.
       탱커에게는 생존을, 딜러에게는 생존과+딜링에 무지 도움이 됩니다.

ㄷ. 춤추는 룬 무기
    1. 무막 증가로 인한 완방 상승 효과를 가져 옵니다. 문양을 사용하면 어글도 꽉꽉 잘 잡아줍니다.
        룬마력 소모가 있으니 적절하 대비가 필요합니다. 5.4 에서는 룬마력 요구 사라지던가요??

ㄹ. 얼음같은 인내력
    1. 미친 뎀감을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보통 큰 생존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ㅁ. 흡혈
    1. 문양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론 피통 15%와 회복력 25% 입니다.
        중간 <-> 큰 생존기 급이라고 생각되네요.

ㅂ. 룬전환
    1. 요령껏?? ㅎㅎ 
       흡혈 사용과 동시에 사용해준다면 좋아요. 혈기룬 1개를 사용하며 티어 15 2셋 구비시 
       쿨타임이 20초로 줄어들고 혈기룬도 사용하지 않아요 ^^;
       티어 15 셋을 구비한다면 자주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5. 특성



티어 1 : 끓는 피  
탱죽에겐 더한 선택은 없습니다. 전염병의 쉬운 리필을 위해 꼭 사용해 줍시다.

티어 2: 연옥
저같은 쪼렙 탱커에겐 급사를 막아주는 요것이 아주 꿀맛입니다.
단 5.4 에서 대마법지대가 꽤 상향된다고 하니 고민이 되겠네요.
대마법 지대 및 연옥 중 둘중에 하나들 선택 하십니다.

티어 3: 죽음의 진군
레이드 시에 따른 선택은 없어 보이네요.

티어 4: 죽음의 서약 
일명 도시락이라고 하죠.
구울 잡아먹는 매크로로 보통 연옥이 터지거나 하면 자동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 
#showtooltip 죽음의 서약
/시전 시체 되살리기
/시전 죽음의 서약

사용하면, 바로 구울을 와구와구 ~~


티어 5: 룬 강화
이부분은 개인 특성에 맞춰서 선택하시길 바랄께요.
저건 취향을 심하게 가리는 편이라. 전 스킬창 하나라도 편하게 하려고 룬강화 선택 하였습니다.


티어 6: 고어핀드의 손아귀
고어핀드 및 냉혹한 겨울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는데요.
천둥 구간에서는 고어핀드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다른 레이드도 마찬가지지만요.
 
 
 
6. 문양
 
주문양
대마법 보호막 : 대마법 보호막이 마법피해를 한계치 내에서는 완전히 흡수합니다.
 
춤추는 룬무기 : 춤추는 룬무기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생성되는 위협 100% 증가 룬무기 공격력 25% 감소
 
전염병 : 전염병 효과 반경 5미터 증가
 
 
보조문양
사자의 군대 :사군이 대상 도발하지 않음
 
나머지 2개는 취향껏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짭한 실력으로 

팁이라고 쓰자니 많이 부족하네요.

혈죽 입문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나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P.S : 그나저나 인벤 웹에디터 문제인지 제 편집능력의 문제인지.
 
꼭 글쓰고 이것저것 설정하고 나면 모바일로 봤을때 글이 크기 뒤죽 박죽
 
줄맞춤 개판 ㅠㅠ 왜이런지 모르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