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테스트서버 탕랑평원에 있는 테스트 전용 불지옥 정령을 잡을 경우 퀘스트 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차후 본섭에서는 어떠한 경로로 획득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획득한 고서를 생명석과 합치게 될 경우


제라스의 고서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제라스의 고서를 통하여 받는 퀘스트는 '하급 악마들과의 대화 를 통하여 고서 읽기 / 파악' 등으로 임프/보이드/사냥개/서큐버스 등 하급악마를 소환하면 대화를 통하여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직접 확인하시는게 재밌을것 같아서 스크린샷은 제외하였습니다.

소환수들과의 대화가 완료된 후 대도시 흑마법사를 찾아가라는 퀘스트를 주게 됩니다. 호드는 오그리마 / 얼라이언스는 스톰윈드 흑마법사 NPC에게 완료가 가능하며 완료 후 간단한 퀘스트 완료 후 아웃랜드로 이동하라는 퀘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웃랜드에  4개의 지역에서 각각의 조각을 가져오라는 퀘스트 이며, 각 조각의 위치는 주어진 책 내용을 읽어보시면 어느정도 위치 유추가 가능합니다.


영혼석 조각 범위에 들어갈 경우 맨 처음 '추움'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이후 좀더 가까이 다가갈수록 따뜻함, 근접해 있을 경우 더움 디버프 순으로 걸리게 됩니다.





위 스샷 위치에서 각각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옥불 반도를 제외한 나머지 3곳에서 조각을 획득할 경우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녹색 불꽃을 어떻게 사용하게 되는지에 대한 스토리기 때문에 다 보고 넘어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4개의 조각을 다 수집할 경우 '검은사원'으로 가라는 퀘스트가 등장하게 됩니다.


사원입구에 있는 해골마크를 클릭할 경우 위 메세지가 출력되며 '사원에 들어갑니다' 를 클릭할 경우 검은사원 시나리오를 시작할 수 있게됩니다.

시나리오는 총 9단계로 구성되어있으며 난이도는 후반으로 갈수록 상당히 어려워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반 1단계는 주변 경비병을 피해서 입구로 들어가는 미션입니다. 경비병에게 들키지 않고 주변 몬스터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미션입니다. 난이도는 매우 쉽습니다.


다음 미션은 '어둠의 성역에서 암흑의 수확의회의 흔적찾기' 인데 들어가자 마자 계단 위에 바로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다만 주변에 경비병이 존재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봐서 이동하셔야 됩니다. 만약 걸릴경우 맨 처음 입구에서 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흔적을 조사를 하게 되면 혼절시키기 상태로 돌입하게 됩니다.


잠시 후 아카마가 등장하며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대화 이후 3단계로 넘어가는데 이동만 하면 되는 미션이다보니 간단하게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부터 잿빛혓바닥의 신뢰 버프를 획득하게 되면서 주변 경비병이 우호적으로 변경되면서 이동에 큰 제약이 없어지게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후 4단계로 넘어가면서 시나리오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4단계에서는 영혼의 성물함으로 이동해야되는 미션인데 무작정 돌입할 경우 몬스터가 무제한으로 리젠이 되면서 순식간에 사망하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4단계에서 중요한것은 '킬제덴의 눈' 스킬을 통하여 최대한 함정을 피해서 이동하는것이 관건인 미션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킬제덴의 눈을 사용하면 위 이미지처럼 파란색 함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킬제덴의 눈을 사용하지 않고 무시하고 달릴 경우 위 이미지 처럼 굶주린 영혼의 파편이 무제한으로 반겨주는 상황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무사히 통과를 하여 영혼의 성물함에 도착하면 약간의 이벤트 이후 질서의 정수를 잡는 5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질서의 정수는 패턴이 매우 쉽기때문에 무빙 및 차단만 잘 이루어진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체력이 꽤 높기 때문에 사냥시간이 좀 오래걸립니다.

다음 6단계는 4단계에 아카마가 있는 위치로 복귀를 하는것 인데 이전 5단계와 달리 정예몹이 상당수 배치되어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몹은 다 잡을 필요는 없고 소환수 및 공포/추방등을 이용하여 아카마까지 무작정 달리기만 하면 다 사라지면서 다음 7단계로 돌입하게 됩니다.


7단계에 돌입하면 '검은 사원 약탈' 퀘스트가 등장하게 됩니다. 주변 바닥에 있는 보석이나 다이아몬드/ 향수 / 골드 주머니 등등을 내키는대로 약탈을 하는 미션이며 총 5분의 시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 이런식으로 닥치는대로 주으시면 됩니다.

7단계 미션은 보이는 보물은 무조건 줍되, 최대한 몬스터에게 들키지 않는것이 중요한 미션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무작정 보물만 약탈하게 되면 미션 실패 메세지를 자주 보실 수 있는데 7단계의 경우 '5분안에 최대한 많은 보물을 훔쳐서 대모샤라즈가 위치한 상자까지 도착하여 퀘스트를 완료' 하는게 주 미션입니다.

때문에 무작정 몹을 잡는것보단 공포 / 추방 / 어둠의 격노 등으로 몬스터들을 최대한 묶어두고 소환수를 이용하여 약탈 및 몬스터들의 시선을 끄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영혼석을 이용하여 시체끌기로 퀘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_-;

다음 8단계는 검은사원 최상층으로 이동하는것이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최종 단계에서 칸레타드를 처치하면 시나리오는 종료됩니다..

개인적으로 흑마법사를 오래한것이 아니라서 마지막 시나리오는 클리어하지 못하였습니다 ㅠㅠ..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영상출처 : mmo-champ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