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classic.wowhead.com/news=320054


블리자드가 클래식 불타는 성전 서버에 대한 설문 조사를 일부 플레이어에게 발송했습니다.

불타는 성전 클래식이 확정된 것은 아니며, 이는 블리자드가 보낸 첫 설문조사가 아니기도 한데요.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단순히 와우 클래식 서버에 불타는 성전 확장팩을 출시하는 것 외에도, 몇 개의 클래식 서버를 유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클래식 1단계로 초기화되는 "새로운 시작"의 오리지널 서버와, 다음 확장팩인 불타는 성전으로 넘어가는 클래식 서버, 이렇게 두 개 말이죠.

이 설문조사에는 총 31개의 질문이 있었으며, 클래식 인구 통계나 게임의 만족도 같은 부분 외에도 플레이어들이 와우 클래식의 어느 콘텐츠에서 시간을 보내는지, 어떤 3자 웹사이트와 애드온을 사용하는지, 플레이어들의 행동과 봇 등에 대한 질문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비록 아직까지는 모든 것이 추측에 불과하나, 와우 클래식에서 블리자드가 점점 "변경점 없음"의 정책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만큼 플레이어들이 클래식의 어디에서 시간을 보내냐는 질문은 향후 새로운 클래식 서버나 불타는 성전 서버에 영향을 끼칠지도 모를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