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class-tuning-and-changes-on-dragonflight-10-0-pre-patch-blizzard-ptr-development-329317

특성 이동은 제외함

죽음의 기사

혈기
- 파열하는 뼈 : 피해량 40% 감소, 묘비 특성으로 뼈보 여러개 소모시, 정확히 피해 입힘
뼈 보막 부서지면 암흑 피해, 죽부 안에선 3배 )

냉기
- 영원의 서리 : 중첩당 피해량 증가 4>6%로 증가
- 매서운 추위 : 냉겨 피해량 30>35% 증가
- 몰아치는 한기 : 이제 룬마력 대신, 룬 1개 소모

악마 사냥꾼

공용 특성
- 영혼 분쇄 : 생흡 10/20 > 5/10%으로 감소

파멸
- 탈태 지속시간 25 > 24초로 감소
- 향상된 혼돈의 일격 : 혼돈의 일격 피해량 15 > 10%로 감소
- 향상된 지옥 돌진의 : 지옥 돌진 피해량 25 > 20%으로 감소
- 첫 치명타률 증가량 15 > 12%로 감소
- 탄력 : 피해량 증가 10 > 8%로 감소
- 정수 파쇄 : 혼격/칼춤 피해 증가량 100 > 80%로 감소
- 격노의 응시 : 지속시간 12 > 10초로 감소
산산이 부서진 운명 : 소모한 격노당 탈태 쿨감 7 > 8초로 증가
- 운명의 춤 : 칼춤의 마지막 피해 증가량 25/50 > 20/40%으로 감소
- 커지는 불지옥 : 제물의 오라 지속피해 증가량 8/15 > 5/10%으로 감소
- 불타는 상처 : 지속피해량 45 >50%, 제물의 오라 피해 증가량 45>50%
(제물오라에 효가가 두번 적용되던 문제 수정 )
- 성난불길 : 치명타시 저장되던 피해량 50 > 40%으로 감소

드루이드

공용
- 자연 효과 ( 주는 힐량, 받는 힐량 증가) : 등급당 3/6>2/4%로 감소

조화
- 암영의 포용 : 특성으로 증가하는 별빛 섬광과 천벌의 피해량 50/100>25/50%으로 감소
- 천공의 번민 : 별섬+천벌 극대화시 4초간 받는 주문 피해량 4/8>20/40%으로 증가
- 천체의 감화 : 삭제
- 궤도 파괴자 : 유성 20 > 30번째 주기마다 발동
- 천공의 교감 : 천공의 힘 생성 75 > 60으로 감소
- 태고의 비전 맥동 : 천공의 힘 300 > 600 소모해야 발동
- 조각난 창공 : 25 > 20% 효율 엘룬의 분노 발동
- 엘룬의 인도 : 별빛쇄도가 소모하는 천공의 힘 10 >5 감소, 별똥별이 소모하는 천공의 힘 15 > 8 감소
별의 동료 : 중첩당 별똥별과 별빛 쇄도의 자원소모량 10>5% 감소
- 별빛쇄도가 소모하는 천공의힘 30 >40, 피해량 35% 감소
- 별똥별 피해량 35% 감소
- 유성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 3 >2, 피해량 50% 감소

회복
- 삼림 재생 ( 신치 3번 쓰면 9초 화신 ) : 이제 개인자원바에 중첩이 표시됨
- 모든 치유 주문의 치유량 10% 감소

사냥꾼

야수
- 광포한 야수 : 피해량 400% 증가
- 날카로운 사격 : 피해량 23% 감소

마법사

비전
- 비전 쇄도 : 이제 마력의 룬 효과 받음, 마나재생 450>425%, 피해량 30% 감소
- 신비한 화살 : 피해량 25% 감소
- 신비한 마법 강화 : 주문 피해 증가량 25>20%로 감소
- 비전 메아리 : 이제 특화 효과 받음, 피해량 25% 감소
- 깨달음 : 마나 70% 이상일때 비전 피해량 증가량 8>6%로 감소
- 마나 보석 : 이제 나페 성약 주문 쿨감 효과 받음
- 비전의 여파 : 누적 피해량 25>20%로 감소

수도사

양조
- 감쇠 :  골분주 쿨감 효과 발동 5>10회로 증가

운무
- 고대의 가르침 : 사거리 20>30미터로 증가, 개인자원바에 표시
- 비밀 혼합물 : 능력치 증가량 5/10>8/15%로 증가
- 생기 충전 : 자신에겐 치유량 25% 감소
- 급속 확산 : 6초 초과 소생의 안개는 대체하지 않음
- 감쇠 :  골분주 쿨감 효과 발동 5>10회로 증가

풍운
- 감쇠 :  골분주 쿨감 효과 발동 5>10회로 증가
- 쉬엔의 분노 : 증가하는 가속이 수치에서 10%로 변경

성기사

공용 특성
- 심판시 다음 신성한 힘 소모능력 피해 증가량 25>20%으로 감소
- 성전사의 문장 : 신성 피해 증가량 5/10 > 3/6%
- 신성한 목적 : 다음 신성 피해 증가량 20>15%
분노한 용장 : 날개 지속시간 연장 1>0.5초

신성
- 은빛 손의 힘 : 이제 1분에 두번 발동, 개인자원바에 표시
- 티르의 해방 : 개인자원바에 표시
- 각성 : 발동시 날개 지속시간 10>8초로 감소
- 빛의 보살핌 : 흡수량 100% 증가

징벌
- 천상의 폭풍 피해량 35% 감소
- 기사단의 선고+최후의 선고 피해량 35% 감소
- 열정 : 자동공격 3>2회 적용
- 재에서 먼지로 : 정칼 대신 파멸의 재 쿨 리셋 확률 35 > 20%
- 사형선고 : 지속시간 동안 받는 피해 증가량 20>10%
- 기사단의 비호 : 선고가 15/30 > 15%로 15/30>10/20% 추가 피해

보호
- 티탄의 빛 치유량 25% 감소

사제

공용 특성
- 결속의 치유 : 결치가 적용된 아군에게 순치 시전시 사제에게 속죄 적용( 수사만 적용됨 )

도적

공용 특성
- 기민함 : 중첩당 가속 2>1% 증가, 최대 4>5중첩
- 엉겅퀴 차 : 추가 특화 증가량 20% 감소
- 약점 포착 : 20/40 > 15/30% 방어도 무시
 

암살
- 모든 능력의 피해량 34% 감소
- 파열 : 피해량 22% 증가
- 맹독 상처 : 기력 회복량 7>5로 감소
- 독 연구 : 중독 확률 10/20 > 5/10%으로 감소
- 독의 희열 : 기력 회복 8>5로 감소
- 흉악한 맹독 : 피해량 15/20 >10/20%으로 감소
구조적 실패 : 추가 피해량 30>20%으로 감소
- 뒤틀리는 비수 : 추가 지속시간 3>2초로 감소
- 파멸칼날 : 추가 출혈피해 30>20%로 감소
- 죽음의 징표 : 피해량 227% 증가
- 초소형 맹독의 칼날 : 피해 증가량 300>500%로 증가
- 독폭탄 : 피해량 200% 증가
- 피고름 : 피해량 60% 증가
- 왕의 파멸 : 피해량 50% 증가

무법
- 모든 능력의 피해량 ~14.5% 감소
기회 : 추가타 발동률 35>30%으로 감소
- 무기의 달인 : 추가타 확률 10>5%로 감소
- 전투 능력 : 기력 재생 증가량 30>20%로 감소
신속의 베기 : 소모한 연계점수당 공속 증가 3>2%로 감소
- 빠른 사격 : 권총 사격 피해 증가량 50>20%으로 감소
치명적인 장식 : 기력 회복 증가량 75>60%으로 감소
간략한 속결 : 지속시간 10/20 > 8/15초로 감소
- 그린스킨의 버들 : 권총 사격 추가 피해량 300>200%로 감소

잠행
- 모든 능력 피해량 17% 감소

주술사

공용 특성
- 넘쳐나는 생명 : 투기장에선 윤회가 쿨이라도 체력 증가
( 윤회가 쿨이 아니면 체력 8% 증가, 윤회가 쿨이고 체력이 100%일때 75% 빨리 쿨돔 )

고양
- 휘몰아치는 폭풍 피해량과 낙뢰 버프 최대치를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 수정
-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량 문제 수정
세찬 폭풍 : 폭격을 위한 번개폭풍 추가 자연피해 효과를 받거나 소모하지 않음
- 바람의 일격 : 이제 폭격과 같이 7.5초 쿨
- 토림의 기원 : 이제 기본 발동은 번개화살, 소돌 5중첩을 초과해 사용하지 않음
넘치는 소용돌이 특성 선택시, 중첩당 소돌효과 5%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번개 올가미 : 이제 특화와 야정 자연피해 증가 효과 받음
- 한랭의 일격 : 더이상 침묵 중에 사용 불가

복원
- 대지생명의 무기 : 치유량 250% 증가

전사

공용 특성
- 모든 출혈 효과 피해량(일반+치명)을 정확하게 입히도록 수정
야만적인 훈련 (방어) : 복수 추가 피해량 25>20%로 감소
- (pvp) 뛰어난 도약 : pvp에선 쿨감효과+이속증가 70%만 적용
- (pvp) 이중 돌진 : pvp에선 쿨감효과 50%만 적용


분노
학살의 일격 : 파괴의 도끼 사용시 광란 효과를 소모하지 않던 문제 수정
- 광전사의 태세 : 자동 공격 피해량 15>10%로 감소

방어
- 용사의 보루 : 더 이상 방올의 충전을 소모하거나, 방올 쿨을 생성하지 않음
- 울분  : 이제 방밀과 천벼의 분노 생성량이 100% 증가하고, 다른 분노 생성기들의 효과 받음

pvp

1인 조합전
- 통합 진영이 적용되어, 진영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음

 UI

행동단축바 3개 추가 
- 옵션 > 게임플레이 >행동단축바에서 설정 가능

미니맵에 길드 배너가 업데이트 됨

상호작용
- 플레이어의 상호작용 키가 사용가능한 거리에 있으면 소리나는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