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전쟁 확장팩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직업 업데이트로 영웅 특성이 추가됩니다. 영웅 특성은 각 직업 전문화를 위한 새로운 캐릭터 성장 메커니즘으로, 새로운 능력과 직업 판타지를 선사합니다. 영향력 있고 재밌는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있어 피드백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영웅 특성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공개하여 커뮤니티 여러분의 첫인상을 살펴보고, 목적을 달성할 방법을 탐구하려고 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12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 철학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각각 종말의 기수 및 죽음의 인도자 죽음의 기사, 알드라치 파괴자 악마사냥꾼, 발톱의 드루이드 드루이드, 불꽃형성자 기원사, 무리의 지도자 사냥꾼, 주문술사 마법사, 음영파 및 천신합일 수도사, 선견자 주술사, 지옥소환사 흑마법사, 학살자 전사입니다.

목차


영웅 특성이란?

영웅 특성은 71 레벨부터 해제되는 독립형 특성 계통도입니다. 영웅 특성은 현재 직업과 전문화의 능력 및 특성에서 한 단계 더 쌓아 올리는 개념입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영웅 특성 계통도를 하나 선택하여 활성화할 수 있으며, 현재 게임에서 직업 특성을 바꾸듯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로 세 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가 추가됩니다(드루이드의 경우 네 종, 악마사냥꾼의 경우 두 종). 각각의 전문화는 2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영웅 특성 계통도는 두 전문화의 옵션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사는 총 3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를 갖습니다. 각각 학살자, 거인, 산왕입니다. 그리고 분노 전사는 산왕과 학살자를, 방어 전사는 산왕과 거인을, 무기 전사는 거인과 학살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 지점은 11개가 존재합니다. 첫 지점은 71 레벨 달성 시 해제되고, 이후 71부터 80 레벨까지 1 레벨마다 특성 포인트를 하나씩 얻습니다. 간단히 말해 80 레벨을 달성할 무렵에는 계통도 내 모든 특성이 해제됩니다. 영웅 특성 또한 초보자 빌드가 존재하며, 빌드를 저장할 때 영웅 특성 선택지도 저장됩니다.


영웅 특성 해설

모든 영웅 특성 계통도는 핵심 메커니즘과 계통도의 콘셉트를 담은 “쐐기돌” 특성에서 시작합니다. 쐐기돌 특성의 형태는 새로운 능력, 기존 능력의 강화, 새로운 발동형 강화 효과 등 다양합니다. 각 계통도 최하단의 특성은 “핵심” 특성으로 계통도의 주제와 관련 있거나 쐐기돌 특성에 새로운 능력을 추가해 줍니다.

모든 계통도는 유용한 직업 능력을 제공하거나 변형시키며, 모든 전문화에 유용한 방어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기능성과 방어 측면에서는 모든 계통도가 동등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 중입니다. 방어 담당을 맡는 캐릭터 계통도의 경우, 치유 담당이나 공격 담당에는 가치가 떨어지는 방어 보너스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방어 담당 특성이나 능력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방식을 예로 들 수 있겠군요. 모든 계통도에서 3~4개의 지점은 두 옵션 중에서 택하는 선택 지점이 될 예정입니다.

영웅 특성은 공격력이나 치유량을 상당히 상승시키되, 그 중요성이 지나치게 커져 기존 직업과 전문화 특성이 신규 특성으로 인해 빛을 잃는 상황은 생기지 않게끔 고안되었습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 대부분은 직업에 새로운 시각효과를 추가합니다. 영웅 특성의 기능과 직업 판타지를 모두 표현하는 수단인 셈입니다. 다만 완전한 시각효과 개편은 아닙니다. 직업과 전문화의 근본적인 개념은 변하지 않으며, 계속 유지됩니다.


계속되는 선택의 자유

저희 개발팀은 플레이어가 영웅 특성 계통도를 게임 플레이나 시각효과, 혹은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각 전문화의 두 옵션이 공격대 던전과 신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특정한 영웅 특성 능력이나 추가 효과로 인해 어느 활동에서 한 계통도가 “필수”가 되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선택지의 차이가 작더라도 최대한의 효율을 우선시하는 플레이어분들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것도 괜찮지만, 저희 개발팀은 영웅 특성 밸런스를 비슷하게 유지하는 게 우선순위입니다. 그래야 플레이어분들이 어떤 방식으로든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테니까요.


영웅 특성 콘셉트 선택의 배경

블리즈컨에서 영웅 특성을 발표한 이후로 39종의 영웅 특성 명칭과 관련해 많은 대화와 추측이 오갔습니다. 정말 보기 좋은 풍경이었지요. 오늘 이 자리에서는 몇몇 콘셉트의 선정 배경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모든 영웅 특성 콘셉트는 해당 특성 계통도를 사용할 수 있는 두 전문화 모두와 어울릴 것. 이게 첫 번째 기준이었습니다. 몇몇 콘셉트는 능력이나 분위기가 해당 계통도를 사용할 수 있는 두 전문화 사이에서 겹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거인 전사의 경우, 강대한 무기 전사와 위압적인 방어 전사가 비슷한 느낌을 자아내죠. 그 외에 운명결속 도적처럼 두 전문화에 적합한 주제를 새로 만든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영웅 특성은 전투 역할과 장비를 그대로 이어받습니다. 새로운 장비를 위해 경쟁할 일이 없습니다.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캐릭터 아키타입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직업에 그 판타지를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검귀를 생각해 봅시다. 바람 걸음과 환영 복제 같은 능력이 빠진 검귀는 진정한 검귀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두 능력은 전사라는 직업에 어울리지 않죠.

마지막으로 상징적인 캐릭터 아키타입 중에는 특정 종족과 진영에 강하게 연결된 것들도 있습니다. 숲의 수호자나 산왕이 그렇습니다. 서사가 있는 아키타입을 체현하는 재미는 분명히 있겠지만, 저희는 진영과 종족에 상관없이 모든 캐릭터가 아키타입을 통해 자신을 투영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무엇이 좋고 무엇이 불편한지 피드백을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영웅 특성

저희 개발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영웅 특성이 선사하는 플레이 감각에 관해 몇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아래는 영웅 특성이 캐릭터의 능력과 로테이션, 전투 중 신경 써야 할 요소,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관한 대원칙입니다.

저희 개발팀은 영웅 특성 게임 플레이의 목표를 “나 자신의 정체성을 간직하되, 그 이상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요소”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많은 플레이어분이 좋아하는 직업을 오래전부터 즐겨 왔음을 알고 있습니다. 수시로 대상을 전환해야 하는 고통 흑마법사, 능력을 순환해야 하는 비전 마법사, 정신없이 반응해야 하는 분노 전사 등 직업의 게임 플레이를, 또 로테이션의 핵심이 되는 주문 및 능력을 좋아하기 때문에 플레이하시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영웅 특성은 그런 직업의 중요 요소를 뒤덮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전문화에 약간의 변화나 강화 효과를 가미해 플레이하는 감각일 것입니다. 소중하게 생각하는 전문화의 핵심 요소가 더는 중요하지 않거나 대체됐다는 생각 같은 것은 들지 않을 겁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가 새로운 행동 양식을 추가하거나, 기존 능력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순 있습니다. 숲의 수호자가 자연의 군대와 숲 수호자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것처럼 말이죠. 일정 확률로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거나, 몇몇 주문을 더 강력한 버전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강화 효과 유지를 쉽게 만들거나 중대한 순간에 자원을 추가로 부여하기도 할 것이고요.

저희 개발팀이 특히 주목하는 부분은 복잡성입니다. WoW 직업은 수많은 능력과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업마다 배워야 할 것들도 많습니다. 저희 개발팀은 영웅 특성이 캐릭터 맞춤 설정이나 플레이에 어떤 부담을 더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으면 합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 대부분은 행동 단축바나 단축키를 새로 추가해야 할 버튼을 더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실력을 발휘할 기회는 더 많이 제공할 계획이지만, 한 직업을 플레이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인지적인 부하를 증가시키는 복잡한 유지형 강화 효과를 추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로테이션을 얼마나 복잡하게 구성할지에 관한 선택은 기존처럼 직업 및 전문화 특성 계통도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몇몇 영웅 특성의 경우, 직업이나 전문화 계통도에서 특정 특성을 선택해야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이는 해당 능력이 영웅 특성 계통도의 분위기와 주제에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산왕 전사 계통도는 투신과 천둥벼락을 강화하며, 기사단 성기사는 파멸의 재에 추가 능력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엘룬의 대행자 드루이드는 굉장히 강력한 엘룬의 분노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영웅 특성 계통도가 강화하거나 사전 조건으로 요구하는 직업 또는 전문화 특성은 어디까지나 소수일 뿐입니다. 직업 빌드 구성의 자유성을 유지하는 것이 저희 개발팀에겐 중요한 목표니까요.


영웅 특성 계통도를 보여주세요!

종말의 기수 및 죽음의 인도자 죽음의 기사, 알드라치 파괴자 악마사냥꾼, 발톱의 드루이드 드루이드, 불꽃형성자 기원사, 무리의 지도자 사냥꾼, 주문술사 마법사, 음영파 및 천신합일 수도사, 선견자 주술사, 지옥소환사 흑마법사, 학살자 전사

전문화: 냉기 및 부정

종말의 기수는 4인 기사단의 수장으로서, 기사단원을 불러내 전투를 돕게 합니다. 탈것을 타고 능숙하게 전투를 수행할 수 있으며, 4인 기사단과의 유대를 통해 정복과 전쟁, 기근 죽음을 모든 적에게 선사합니다.

종말의 기수 쐐기돌

기수의 용사: 룬 소모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기사단원의 지원을 받습니다.

  • 모그레인: 자신을 따라 이동하는 죽음과 부패를 시전합니다.
  • 화이트메인: 대상에게 불사를 시전해 24초 동안 3초마다 중첩당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불사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중첩을 얻습니다. 갱신은 불가능합니다.
  • 트롤베인: 대상에게 얼음 결계를 시전하여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키고 8초 동안 죽음의 기사에게 받는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 나즈그림: 나즈그림이 활성화된 동안 종말의 정복이 부여되어 힘이 5%만큼 증가합니다.

종말의 기수 1번 줄

선택 지점: 창백하디 창백한 말 & 죽음의 돌진

  • 창백하디 창백한 말: 야외에서 전투 중 아케루스 죽음의 군마를 탈 수 있습니다.
  • 죽음의 돌진: 죽음의 군마를 불러내 이동 방해 효과를 벗어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죽음의 군마에 탄 동안 이동 속도가 100%만큼 증가하며,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강제 이동 효과 및 밀쳐내기에 면역이 됩니다.

모그레인의 힘: 모그레인의 죽음과 부패 안에 있는 동안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고 죽음과 부패의 이로운 효과를 받습니다.

선택 지점: 기사단의 지원 & 종말의 맹약

  • 기사단의 지원: 기사단의 지원을 받을 때 기사단원이 일정 확률로 자신에게 80%의 효율로 대마법 보호막을 시전합니다. 
  • 종말의 맹약: 피해를 받으면 받은 피해의 5%를 각 활성화된 기사단원에게 이전합니다. 

종말의 기수 2번 줄

화이트메인의 기근: 불사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질병으로 피해를 입히면 중첩이 추가로 쌓입니다. 추가로 불사로 피해를 입히면 주위의 다른 적을 감염시킵니다.

나즈그림의 정복: 나즈그림이 활성화된 동안 적이 죽으면 종말의 정복의 힘 증가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룬을 소모할 때마다 효과가 1%만큼 증가합니다.

트롤베인의 서늘한 분노: 트롤베인의 얼음 결계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절멸 또는 스컬지의 일격 사용 시 얼음 결계가 산산이 조각나 주위의 적에게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만큼 감소시킵니다.

종말의 기수 3번 줄

굶주린 갈증: 질병, 냉기의 일격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기사단의 분노 & 영혼의 향연

  • 기사단의 분노: 50의 룬 마력을 소모할 때마다 기사단원의 지원 지속시간이 1초만큼, 최대 5초만큼 증가합니다.
  • 영혼의 향연: 시전자를 지원 중인 기사단원이 2명 이상일 경우, 룬 마력을 소모하는 능력이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의 확률로 룬을 되돌려줍니다.

나락살이의 위협겨울의 뿔피리 및 부정의 파멸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죽음과 부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만큼 감소합니다.

종말의 기수 핵심

종말의 도래사자의 군대 및 서리고룡의 격노 사용 시 20초 동안 모든 4명의 기사단원을 불러내 전투를 돕게 합니다.

전문화: 혈기 및 냉기

죽음의 인도자는 죽음의 사자입니다. 어둠땅에서 힘을 끌어오는 이들은 물리 공격과 능력으로 적의 영혼을 무자비하게 분쇄합니다.

죽음의 인도자 쐐기돌

사신의 징표: 적의 영혼을 잔혹하게 베어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사신의 징표를 겁니다.

암흑 또는 냉기 피해를 입힐 때마다 사신의 징표 중첩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12초가 지나거나 40번 중첩 시 징표가 폭발해 중첩당 피해를 입힙니다.

사신의 징표는 대상이 죽으면 징표에 걸리지 않은 주위 대상에게 전이되며, 전이될 적이 없으면 대상의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질 시 폭발합니다. 폭발은 대상별로 3분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죽음의 인도자 1번 줄

영혼의 파도사신의 징표가 대상과 뒤쪽 방향으로 어둠의 파도를 방출해 이동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영혼의 파도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적이 15초 동안 받는 암흑냉기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되며, 뒤로 방출되는 파도는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의 열병피의 역병(혈기) 또는 서리 열병(냉기)이 일정 확률로 30%의 추가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속박: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면 사신의 징표를 2배로 부여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때는 4배로 부여합니다. 추가로 단단한 얼음으로 강화된 울부짖는 한파는 암흑냉기 피해를(냉기), 피의 소용돌이도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혈기)

죽음의 인도자 2번 줄

몸서리치는 영혼사신의 징표 폭발이 대상의 영혼을 쪼개 그 파편을 나선형으로 뻗어나가게 합니다. 영혼의 파편은 이동 경로상의 적에게 폭발 피해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적중당한 적은 10초 동안 시전자에게 입히는 물리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공포의 사신: 사신의 징표 폭발이 대상이 잃은 생명력에 따라 최대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진 대상에게 영혼 수확자를 겁니다.

선택 지점: 죽음의 계약 & 룬각인 판금

  • 죽음의 계약: 최대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으면 즉시 50%의 효율로 죽음의 서약을 시전합니다. 2분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사신의 징표가 폭발하면 이 효과와 죽음의 서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 룬각인 판금: 소모한 룬 하나당 받는 마법 피해가 2%만큼 감소하고, 생성한 룬 하나당 5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2%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죽음의 인도자 3번 줄

선택 지점: 신속한 최후 & 고통스러운 죽음

  • 신속한 최후: 사신의 징표의 자원 소모량이 룬 1개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은 50%만큼 감소합니다.
  • 고통스러운 죽음사신의 징표가 이제 50번 중첩 시 폭발하며, 몰살의 첫 번째 낫이 100%의 확률로 사신의 징표를 부여합니다.

선택 지점: 검은 갈퀴발톱 & 메마름

  • 검은 갈퀴발톱골수분쇄 및 심장 강타 사용 시 (혈기) / 도살기 또는 단단한 얼음 소모 시 (냉기) 20%의 확률로 활성화된 얼음 발톱의 최대 중첩이 1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얼음 발톱이 활성화된 동안 룬 마력을 소모하는 능력이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메마름피의 역병(혈기) 또는 서리 열병(냉기)이 절반의 시간 동안 전체 피해를 입히고 몰살의 두 번째 낫이 피의 역병(혈기) 또는 서리 열병(냉기)을 부여합니다.

선택 지점: 죽음의 전령 & 보호막 방출 

  • 죽음의 전령: 리치의 혼 및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 보호막 방출: 적이 자신의 대마법 보호막에 직접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시전 속도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죽음의 인도자 핵심

몰살사신의 징표가 폭발한 후에, 다음 골수분쇄(혈기) 또는 말살(냉기)가 룬을 소모하지 않고 2개의 낫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첫 번째 낫은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의 확률로 사신의 징표를 부여합니다. 두 번째 낫은 대상 주위의 모든 적을 공격해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전문화: 파멸 및 복수

알드라치 전사는 전투검 사용에 통달한, 치명적인 전투검의 대가였습니다. 이들의 무기는 적을 처치할 때마다 충만해지며, 더욱더 강한 힘을 얻습니다. 알드라치 전사는 절대로 굴하지 않아 결국 살게라스가 직접 나서서 이들의 행성을 지옥 불꽃으로 태워야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드라치의 정신과 가르침은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알드라치 파괴자 쐐기돌

글레이브 기예: 영혼 파편 3개(파멸) 또는 20개(복수) 흡수 시 파괴자의 글레이브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파괴자의 글레이브: 흡수한 영혼의 정수로 강화된 글레이브를 대상에게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히고 2명의 추가 대상에게 튕겨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글레이브 투척을 대체합니다.

숙련된 글레이브 전투 기술을 구사합니다. 다음 혼돈의 일격 및 칼춤(파멸), 균열절단영혼 베어내기(복수)가 아래와 같이 강화됩니다.

  • 혼돈의 일격(파멸), 균열 및 절단(복수)은 파괴자의 징표를 부여하여 5초 동안 대상이 받는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칼춤(파멸) 및 영혼 베어내기(복수)는 주위의 대상을 추가로 3회 글레이브로 베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알드라치 파괴자 1번 줄

선택 지점: 열성적인 교전 & 선제 공격

  • 열성적인 교전: 파괴자의 글레이브가 20의 격노를 생성합니다.
  • 선제 공격글레이브 투척이 최초 대상 주위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선택 지점: 회피 동작 & 거리낌 없는 맹공

  • 회피 동작: 복수의 퇴각 시전 시 3초 내로 두 번째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 거리낌 없는 맹공: 복수의 퇴각이 지옥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날카로운 칼날: 강화된 동안 혼돈의 일격 및 영혼 베어내기가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알드라치 파괴자 2번 줄

알드라치 전략: 두 번째 강화된 능력이 영혼 파편을 추가로 떼어내는 형식이 됩니다.

선택 지점: 군대의 대적자 & 타락하지 않는 정신

  • 군대의 대적자지옥칼이 주위로 검의 수호를 형성해 5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 타락하지 않는 정신: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지속적으로 15%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상처 입은 사냥감: 대상에게 사신의 징표가 부여된 동안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로 글레이브 베기를 날려 피해를 입히고 영혼 파편을 떼어냅니다.

알드라치 파괴자 3번 줄

집요한 추격: 강화된 능력 시전 시 사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고조: 강화된 능력을 성공적으로 사용할 때마다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강화의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전투검의 허기: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다음 혼돈의 일격균열 또는 절단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알드라치 파괴자 핵심

전투의 박진감: 두 강화 효과를 모두 소모하면 전투의 박진감이 부여되어 공격 속도가 15%만큼, 다음 능력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전문화: 야성 및 수호

발톱의 드루이드는 강력한 동물 변신의 대가입니다. 이들은 표범이나 곰으로 변신했을 때 흉포한 물리 전투원이나 마찬가지이며, 그 힘으로 자연을 수호합니다.

발톱의 드루이드 쐐기돌 

대규모 공격: 자동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흉포한 이빨(야성) 또는 후려갈기기(수호)가 대규모 공격이 됩니다.

  • 야성: 마무리 일격 섬뜩한 상처는 생사의 순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야성) 호랑이의 분노의 이로운 효과를 받는 섬뜩한 상처가 다시 부여되면, 새로운 섬뜩한 상처는 호랑이의 분노가 활성화된 것처럼 피해를 입힙니다. 
  • 수호: 넓은 호를 그리며 대상을 베어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전방의 다른 모든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야수의 힘: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5%만큼, 원시 분노(야성)의 직접 피해가 100%만큼, 후려갈기기 및 말살(수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발톱의 드루이드 2번 줄

야생형상 숙련무쇠가죽 및 광포한 재생력이 표범 변신 중에도 유지됩니다. 곰에서 표범으로 변신할 시 6초 동안 곰 변신 상태의 생명력과 방어도를 유지합니다. 곰 변신 후 6초 동안 8초에 걸쳐 받는 피해의 10%를 회복합니다.

선택 지점: 무자비한 공격성 & 살육의 일격

  • 무자비한 공격성대규모 공격이 6초 동안 자동 공격 속도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살육의 일격대규모 공격이 6초 동안 민첩성을 5%만큼, 무쇠가죽으로 얻는 방어도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야성: 전투 시작 후 첫 호랑이의 분노가 다음 흉포한 이빨을 대규모 공격으로 만듭니다.
    • 수호: 전투 시작 후 첫 짓이기기가 다음 후려갈기기를 대규모 공격으로 만듭니다.  

무리의 인내력쇄도의 포효의 지속시간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발톱의 드루이드 3번 줄

선택 지점: 변신술 강화 & 쇄도하는 야생의 힘

  • 강화된 변신: 표범 변신 상태에서도 40의 기력을 소모해 광포한 재생력을 시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곰 변신 시 받는 마법 피해가 4%만큼 감소합니다. 칼날 발톱휘둘러치기짓이기기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쇄도하는 야생의 힘칼날 발톱 및 휘둘러치기 사용 시 곰의 잠재력(야성)이, 짓이기기 사용 시 표범의 잠재력(수호)이 부여됩니다.
    • 곰의 잠재력: 8번 중첩되면 다음 곰 변신 시, 다음으로 사용하는 짓이기기 또는 휘둘러치기가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5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표범의 잠재력: 6번 중첩되면 다음 표범 변신 시 연계 점수 5점을 얻고 다음에 사용하는 흉포한 이빨 또는 도려내기가 전체 지속시간 동안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부상 악화마무리 일격과 칼날 발톱을 사용할 때마다(야성), 후려갈기기말살짓이기기(수호), 난타 또는 휘둘러치기를 사용할 때마다 섬뜩한 상처의 지속시간이 0.4초만큼, 최대 6초만큼 추가로 연장됩니다. 

선택 지점: 심장 공격 & 강자 도태

  • 심장 공격: 칼날 발톱휘둘러치기짓이기기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과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8%만큼 증가합니다.
  • 강자 도태야성의 광기(야성) 및 파쇄(수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발톱의 드루이드 핵심 

발톱 광란광폭화칼날 발톱휘둘러치기난타 사용 시 25%의 확률로 다음 흉포한 이빨이 대규모 공격이 됩니다(야성). 광폭화의 지속시간 동안 짓이기기휘둘러치기난타 사용 시 25%의 확률로 다음 후려갈기기가 대규모 공격이 됩니다. (수호)

전문화: 황폐 및 보존

불꽃형성자는 생명과 불꽃, 숨결 마법과 관련된 붉은용군단의 주문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적이나 아군을 용의 화염으로 뒤덮어 불의 숨결이나 꿈의 숨결을 터뜨리는 식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히거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불꽃형성자 쐐기돌

집어삼키기: 대상을 용의 화염으로 집어삼켜 피해를 입히거나 치유합니다. 대상에게 부여한 주기적인 효과 하나당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능력입니다.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불꽃형성자 1번 줄

선택 지점: 개척자 & 불꽃의 형태

  • 개척자부양 및 깊은 숨결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빨라집니다. 또한 부양의 이동 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불꽃의 형태꼬리 휘둘러치기 및 폭풍 날개가 적을 불태워 재로 눈을 멀게 해, 다음 4초 동안 공격을 빗나가게 합니다.

움직이는 불꽃집어삼키기가 불의 숨결 또는 꿈의 숨결(보존)을 주위의 대상에게 퍼뜨립니다. 유효한 대상이 없으면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점화: 정수 능력이 화염으로 강화되어 8초에 걸쳐 20%만큼 치유하거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불꽃형성자 2번 줄

화염의 도관: 생명력이 50% 미만인 대상에 대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불타는 아드레날린집어삼키기로 박동이 빨라져 다음 주문의 시전 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회까지 중첩됩니다.

선택 지점: 부채질 & 확장된 허파

  • 부채질집어삼키기가 점화를 다시 타오르게 하여 지속시간과 효과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확장된 허파불의 숨결의 지속 피해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꿈의 숨결의 지속 치유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보존)

불꽃형성자 3번 줄

티탄의 정밀함살아있는 불꽃되감기하늘빛 일격의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가 100%의 확률로 정수 폭발을 발동시킵니다.

초고열집어삼키기가 추가로 1회 충전되고 공격력과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생명불씨 & 용족의 본능

  • 생명불씨소생의 불길 시전 시 추가로 주위의 부상당한 아군 1명에게 부여됩니다.
  • 용족의 본능: 부상을 입으면 낮은 확률로 소작하여 받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큰 피해를 입히는 공격일수록 발동 확률이 증가합니다.

불꽃형성자 핵심

화염 흡수집어삼키기가 대상에게 걸린 불의 숨결(황폐) 또는 꿈의 숨결(보존)의 지속시간 8초를 흡수한 뒤 폭발시켜 주위의 모든 대상에게 흡수량의 3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거나(황폐), 그만큼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보존).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효과가 감소합니다.

전문화: 야수 및 생존

무리의 지도자는 본능과 지식, 믿음직한 동물과 수년간 동고동락하면서 형성한 깊은 유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냥꾼을 통칭합니다. 이들은 새로운 흉포성과 협동심으로 무장했으며, 소환수와 동시에 공격을 가합니다.

무리의 지도자 쐐기돌

흉포한 사냥살상 명령 사용 시 야수와 흉포한 협동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살상 명령 사용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무리의 지도자 1번 줄

무리의 협동심흉포한 사냥 효과로 공격 시, 다음 날카로운 사격(야수), 랩터의 일격 또는 살쾡이의 이빨(생존)을 사용할 때 함께 기본 공격을 사용하도록 야수에게 지시합니다.

무리의 포효: 야수의 기본 공격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 발동 시 6초 동안 자신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도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야생의 공격: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이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고, 치명타 및 극대화율로 공격력이 더욱더 증가합니다.

무리의 지도자 2번 줄

은신처 회복거북의 상적자생존야수 치료 사용 시 4초에 걸쳐 대상을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치유합니다. 최대 생명력 50% 미만으로 떨어진 대상 치유 시 지속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선택 지점: 지칠 줄 모르는 추적 & 궁지에 몰린 사냥감

  • 지칠 줄 모르는 추적치타의 상 사용 시 추가로 8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궁지에 몰린 사냥감철수 사용 시 5초 동안 모든 공격의 사정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광란의 찢기: 야수의 기본 공격이 20%의 확률로 살상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고, 살상 명령 사용 시 두 번째로 공격하여 일반 공격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도록 합니다.

무리의 지도자 3번 줄

선택 지점: 엄호 사격 & 흩어진 사냥감

  • 뒤덮는 화염살상 명령이 야수의 회전베기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증가시킵니다(야수). 야생불 폭탄이 저미기 또는 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생존)
  • 흩어진 사냥감일제 사격 사용 시 다음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야수). 저미기 또는 도살 사용 시 다음 저미기 또는 도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생존)

무리 도채: 마무리 사격이 5초에 걸쳐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자신과 야수가 대상에게 입히는 출혈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사나운 공격 & 기회의 야수

  • 사나운 공격광란의 찢기 효과 소모 시 50%의 확률로 날카로운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야수).   광란의 찢기 효과 소모 시 50%의 확률로 다음 랩터의 일격 또는 살쾡이의 이빨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생존)
  • 기회의 야수야수의 격노(야수) 또는 협공(생존) 사용 시 무리를 불러 6초 동안 우리에서 야수를 소환합니다.

무리의 지도자 핵심

무리의 공세흉포한 사냥과 무리의 협동심이 중첩되고, 야생의 부름(야수) 또는 협공(생존)의 지속시간 동안 2배로 중첩되며 항상 활성화됩니다.

전문화: 비전 및 냉기

주문술사 마법사는 마법의 쇄편을 만드는 법을 터득한 주문술의 천재로, 강력하면서도 불안정한 효과를 새롭게 창출해 냅니다. 주문술사는 능숙하게 쇄편을 만들어 빠르고 날카로운 수정으로 전장을 뒤덮어 버립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주문술사 쇄편은 테마를 따르며, 활성화된 전문화에 따라 조정됩니다. 비전 쇄편은 비전 쇄편이라고 하며, 일반적인 비전 계열 피해를 입힙니다. 냉기 쇄편은 냉기 쇄편이라고 하며, 약간의 냉기 계열 피해를 입힙니다. 툴팁 가독성을 고려해 이번 예시에서는 구체적인 수치를 제외하였습니다. 근본적으로 두 전문화의 쇄편 활용 방식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주문술사 쐐기돌

쇄편 마술황천의 정밀함(비전) 또는 혹한의 추위(냉기) 소모 시 쇄편을 창조하여 대상에게 발사합니다.

  • 쇄편: 순수한 마력을 날카로운 투사체로 빚어내 피해를 입힙니다. 쇄편은 대상의 몸에 꽂혀 16초에 걸쳐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주문술사 1번 줄

넘치는 조짐비전 쇄도(비전) 또는 얼음 핏줄(냉기) 시전 시 쇄편 8개를 생성합니다. 비전 쇄도(비전) 및 얼음 핏줄(냉기)의 지속시간 동안 쇄편을 창조할 때마다 100%의 확률로 추가 쇄편을 생성합니다.

통제된 본능: 대상이 황천의 폭풍우(비전) 또는 혹한의 추위(냉기)에 영향을 받는 상태일 경우, 쇄편으로 입힌 직접 피해의 20%를 주위의 적에게도 입힙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 비전 쇄편으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황천의 폭풍우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분열하는 보주: 처음 8번 동안 비전 보주(비전) 또는 얼어붙은 구슬(냉기)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쇄편을 생성해 피해를 받은 대상에게 발사합니다. 비전 보주(비전) 또는 얼어붙은 구슬(냉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주문술사 2번 줄

선택 지점: 미끄러운 투사 & 재확인

  • 미끄러운 투사시간 돌리기의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 재확인: 변위의 지속시간이 50%만큼, 사정거리가 25%만큼 증가하고 환영 복제를 남깁니다.

선택 지점: 반응성 방벽 & 망령 환영

  • 반응성 방벽오색 방벽(비전) 및 얼음 보호막(냉기)가 잃은 생명력에 따라 최대 50%의 피해를 추가로 흡수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최대 효과를 발휘합니다.
  • 망령 환영환영 복제가 복제를 1개 추가로 생성합니다. 환영 복제가 받는 모든 피해가 추가로 5%만큼 감소합니다.

선택 지점: 불안정한 마법 & 무결한 효율

  • 불안정한 마법쇄편이 사라지거나 회수될 때마다 폭발하여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무결한 효율쇄편을 생성할 때마다 다음 초신성(비전)의 공격력이 18%만큼, 서리 회오리(냉기)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0번까지 중첩됩니다.

주문술사 3번 줄

변화무쌍한 파편힘의 전환이 지속시간에 걸쳐 40미터 내의 무작위 적에게 8개의 쇄편을 일제히 방출합니다.

비전냉기의 가르침쇄편으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5%의 확률로 비전 메아리(비전) 또는 얼음 혜성(냉기)를 소환해 주위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시전자에게 받는 피해를 6%만큼 증가시킵니다.

의지의 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2%만큼,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

주문술사 핵심

쇄편폭풍: 활성화된 박힌 쇄편이 8개 이상이 될 때마다 자동으로 대상에게 쇄편폭풍을 시전합니다.

  • 쇄편폭풍박힌 쇄편을 회수하고 남은 주기적인 피해를 즉시 입히도록 합니다. 잠시 후 파괴적인 쇄편을 일제히 방출해 대상에게 쇄편폭풍의 쇄편 하나당 피해를 입힙니다. 쇄편폭풍은 대상에게 번뜩임(비전) 또는 혹한의 추위(냉기)를 부여합니다.

전문화: 양조 및 풍운

음영파는 선대의 가르침을 받들고 친구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당당하게 맞서 싸웁니다. 적절한 시기를 재면서 힘을 모은 후, 막강한 맹공을 펼쳐 상대를 압도해 보세요.

음영파 쐐기돌

대선풍: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질풍 충전 중첩을 얻습니다. 400의 기력을 소모할 때마다 모든 질풍 충전 중첩을 질풍격으로 방출해, 중첩당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음영파 1번 줄

선택 지점: 판다리아의 긍지 & 강한 충격

  • 판다리아의 긍지질풍격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강한 충격질풍격으로 피해를 받은 적이 5초 내로 죽음에 이르면 폭발을 일으켜 8미터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고수의 눈: 2초 내로 같은 대상을 5번 공격하면 가속이 2%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여러 번 중첩될 수 있으며,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무예의 정밀함: 공격 시 대상 방어도의 10%를 관통합니다.

음영파 2번 줄

선택 지점: 보호와 봉사 & 나를 따르라

  • 보호와 봉사생기 충전이 항상 최대 치유량의 30%만큼 추가로 치유합니다.
  • 나를 따르라기의 파동기의 물결해악 축출이 입힌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일대다 전투분노의 주먹 및 맥주통 휘두르기로 입힌 피해는 질풍 충전 중첩 생성에 2배로 반영됩니다.분노의 주먹의 공격력이 10%만큼, 맥주통 휘두르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무쇠 회오리 & 예측 훈련

  • 무쇠 회오리: 피해를 받으면 무쇠 회오리를 소환하여 6초 동안 무기 막기 확률과 광역회피가 15%만큼 증가합니다.
  • 예측 훈련: 공격을 회피하거나 무기 막기 시 다음 6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음영파 3번 줄

전세 역전질풍격이 6초 동안 민첩성을 1%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능률적인 수련: 기력을 소모하는 능력이 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50의 기력을 소모할 때마다 폭풍과 대지와 불평안질서의 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철두철미한 경계후려차기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20%만큼 증가하고, 다음 질풍격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음영파 핵심

장벽의 지혜질풍격이 10번 발동할 때마다 20초 동안 장벽의 지혜가 부여됩니다. 장벽의 지혜는 아래 효과를 부여합니다.

  •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 특화의 효과가 25%만큼 증가합니다.
  • 유연성이 추가로 효과의 25%만큼 회피와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증가시킵니다.
  • 질풍격이 6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전문화: 운무 및 풍운

천신합일 수도사는 네 천신의 가르침을 완전히 체득하여, 전투 중 천신의 힘을 외부로 발출하거나 주기적으로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일시적으로 위대한 천신회를 현신시키는 순수한 매개체가 될 수 있으며, 이때 몇몇 행동은 사용할 수 없지만 크게 강화됩니다.

천신합일 쐐기돌

천신합일: 위대한 천신회의 힘으로 강화되어 4초에 걸쳐 20미터 내의 적에게 자연 피해를 발산해 나누어 입히거나, 최대 5명의 아군을 나누어 치유합니다. 적중당한 적 하나당 치유량과 공격력이 6%만큼, 최대 30%만큼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지만 다른 치유 또는 공격 주문 시전 시 이 효과가 취소됩니다. 사용 능력입니다. 1.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천신합일의 정신 집중은 방어, 기능성, 이동 주문을 사용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천신합일 1번 줄

선택 지점: 사원 훈련법 & 쉬엔의 인도

  • 사원 훈련법포용의 안개 및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운무). 분노의 주먹 및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풍운)
  • 쉬엔의 인도수도원의 가르침 효과 소모 시 15%의 확률로 충전을 되돌려받습니다. 범의 장풍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백호의 용기: 범의 장풍 과 생기 충전 사용 시 15%의 확률로 쉬엔이 근처 적을 할큅니다. 입힌 피해의 200%만큼 주위의 아군을 치유하거나(운무), 대상에게 1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풍운). 옥룡 위론의 원령 또는 주학 츠지의 원령(운무), 백호 쉬엔의 원령(풍운)이 활성화된 동안 확률이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균형 복구 & 위론의 지식

  • 균형 복구: 주학 츠지 또는 옥룡 위론이 활성화된 동안 상쾌한 비취 바람이 부여됩니다(운무). 백호 쉬엔이 활성화된 동안 비취 돌풍이 부여됩니다. (풍운)
  • 위론의 지식상쾌한 비취 바람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운무). 비취 돌풍의 지속시간이 4초만큼 증가하며 여러 번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운)

천신합일 2번 줄

옥룡의 심장셰이룬의 선물 8중첩 소모 시 위론이 8초 동안 소생의 안개해오름차기기의 고치집중의 천둥 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0%만큼 감소시킵니다(운무). 30의 기 소모 시 위론이 8초 동안 해오름차기분노의 주먹바람의 군주의 일격소용돌이 용의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0%만큼 감소시킵니다. (풍운)

개발자의 한마디: 운무의 경우, 긍지의 장막 지속효과를 특성으로 선택 시 옥룡의 심장 발동에 필요한 중첩이 16개로 줄어듭니다.

흑우의 힘: 쉬엔의 도움을 받은 후, 다음 포용의 안개의 시전 시간이 50%만큼 감소하고 니우짜오가 주위의 아군 5명에게 최대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운무). 쉬엔의 도움을 받은 후, 다음 후려차기 사용 시 니우짜오가 대상의 위치에서 땅을 울려 주위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풍운)

주학의 비행상쾌한 비취 바람(운무), 비취 돌풍(풍운), 회전 학다리차기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츠지가 5명의 대상에게 빠르게 돌진하여 각 대상을 치유하거나(운무), 각 적중당한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풍운)

천신합일 3번 줄

선택 지점: 니우짜오의 보호 & 비취 성역

  • 니우짜오의 보호강화주 사용 시 최대 생명력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비취 성역천신합일 활성화 시 즉시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하고 지속시간 동안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츠지의 신속함천신합일의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천신의 도움을 받은 후에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선택 지점: 내면의 나침반 & 위대한 왕조

  • 내면의 나침반: 위대한 천신회의 도움을 받으면 동화 대상을 전환하여, 해당 천신과 어울리는 보조 능력치가 3%만큼 증가합니다. 
    • 주학 태세: 가속 
    • 백호 태세: 치명타 및 극대화 
    • 흑우 태세: 유연성 
    • 옥룡 태세: 특화 
  • 위대한 왕조: 비취불꽃 진각 시전 시 다음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30%만큼 또는 다음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운무 한정)

천신합일 핵심

내면의 단결천신합일의 지속시간 동안 천신합일을 재시전하여, 위대한 천신회 모두를 불러내 200%의 효율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내면의 단결은 천신합일을 재사용하지 않고 효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전문화: 정기 및 복원

선견자는 정령 마법을 이용해 주문 시전 역량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힘을 강화합니다. 또한 선조를 불러내 자신과 아군을 돕게 합니다.

선견자 쐐기돌

선조의 부름태고의 파도(정기) 또는 생명 폭발(복원) 사용 시 6초 동안 선조를 불러냅니다. 치유 또는 공격 주문 시전 시 선조가 비슷한 주문을 시전합니다.

선견자 1번 줄

선택 지점: 잠재된 지혜 & 고대의 유대감

  • 잠재된 지혜선조가 시전하는 주문의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고대의 유대감선조가 사라질 때 15%의 확률로 다른 선조를 불러냅니다.

선택 지점: 내 부름에 응하라 & 일상적인 교감

  • 내 부름에 응하라: 선조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일상적인 교감용암 폭발 시전 시 8%의 확률로 선조를 부릅니다(정기). 성난 해일 시전 시 15%의 확률로 선조를 부릅니다. (복원)
  • 정기의 잔향용암 폭발이 추가로 1회 충전되고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정기). 성난 해일이 추가로 1회 충전되고 5%만큼 추가로 치유합니다. (복원)

선견자 2번 줄

저 너머의 공물선조를 불러냈을 때 선조가 불의 정령 및 폭풍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만큼(정기), 성난 해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복원)

원시의 수용력: 최대 소용돌이가 25만큼 증가합니다(정기). 최대 마나가 5%만큼 증가합니다. (복원)

영혼방랑자의 여세: 시전 시간이 있는 주문 시전 시 영혼나그네의 은총 및 영혼나그네의 보호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최대 4초만큼 증가합니다.

선견자 3번 줄

선택 지점: 자연의 조화 & 대지와의 교감
  • 자연의 조화자연의 수호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하고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로 회복시키게 합니다.
  • 대지와의 교감대지의 보호막의 사용 횟수가 3회만큼 증가하고 25%만큼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우월한 소용돌이대지 충격정기 작렬지진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정기). 치유의 물결치유의 파도샘솟는 물살폭우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복원)

마지막 부름선조가 만료될 때 주위의 적에게 정기 작렬을 시전합니다(정기). 선조가 만료될 때 주위의 부상당한 아군에게 수력 방울을 시전합니다. (복원)

  • 수력 방울: 대상을 10초 동안 보호의 물방울로 감쌉니다. 이 보호막은 받는 피해를 흡수하지만, 지속시간에 걸쳐 피해 흡수량이 완전히 감소합니다.

선견자 핵심

선조의 신속함: 10초 내로 시전하는 다음 치유 또는 공격 주문이 즉시 시전되고 공격력과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자연의 신속함을 습득했을 경우 선조의 신속함으로 대체되고 선조의 신속함이 선조를 부르도록 합니다. 사용 능력입니다.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전문화: 고통 및 파괴

어둑한 아제로스 구석부터 산산이 조각난 아웃랜드에 이르기까지, 사티로스는 주인을 위해 타락을 퍼뜨리고 지옥불을 일으켜 왔습니다. 이런 사티로스 중에서 가장 무시무시한 지파가 바로 지옥소환사들입니다. 이들은 가장 흉악한 암흑 마법과 혼돈의 지옥 화염을 엮어 다룹니다. 이런 지옥소환사의 발자취를 따른 인물로는 자비우스와 페로스안, 잘란 등이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이 끔찍한 타락의 마법을 다룰 수 있습니다. 어쩌면 앞서간 이들처럼 힘에 취해 자아를 잃어버릴지도 모르지요.

지옥소환사 쐐기돌

쇠퇴: 대상에게 부정한 저주를 내려 힘줄과 근육을 살라 먹고 18초에 걸쳐 암흑불길 피해를 입힙니다. 부패(고통) 또는 제물(파괴)을 대체합니다.

지옥소환사 1번 줄

잘란의 야성: 암흑 공격력이 5%만큼, 화염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검게 물든 영혼: 공격 능력 사용 시 쇠퇴에 영향을 받는 적을 더욱더 타락시켜 중첩을 1만큼 증가시킵니다. 쇠퇴의 중첩이 증가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급성 발현이 일어나, 중첩 1개가 남을 때까지 대상에게 1초마다 암흑불길 피해를 입힙니다. 쇠퇴는 8번 중첩되거나 대상의 생명력이 20% 미만으로 떨어지면 항상 급성 발현을 일으킵니다.

잘란의 잔혹성: 화염 능력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암흑 능력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지옥소환사 2번 줄

선택 지점: 레가쉬의 징표 & 쇠약의 오라

  • 레가쉬의 징표무력화 저주가 추가로 언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 쇠약의 오라: 10미터 내의 적에게 75%의 효율로 무력화 저주와 언어의 저주를 부여합니다.

선택 지점: 증오분노 의식 & 냉혹심장 전략

  • 증오분노 의식쇠퇴가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지만 지속시간이 50%만큼 짧아집니다.
  • 냉혹심장 전략쇠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쇠퇴가 검게 물든 영혼으로 중첩을 얻을 때 일정 확률로 1개를 추가로 더 얻습니다.

선택 지점: 제브림의 인내 & 일후프의 설계

  • 제브림의 인내: 생명석 사용 시 최대 생명력의 10%를 영혼 갈취로 얻습니다.
  • 일후프의 설계: 최대 생명력의 10%를 희생합니다. 영혼 갈취가 추가로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지옥소환사 3번 줄

자비우스의 징표고통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고통이 연계 능력이 됩니다(고통). 2초 내로 고통을 직접 재시전하면 주위의 다른 적 1명에게도 고통을 시전합니다. 쇠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쇠퇴가 연계 능력이 됩니다. 2초 내로 쇠퇴를 직접 재시전하면 주위의 다른 적 1명에게도 쇠퇴를 시전합니다. (파괴)

약자 도태쇠퇴를 직접 시전하거나 쇠퇴의 남은 지속시간이 4초 미만일 때 쇠퇴를 갱신하면 중첩 3개를 얻습니다.

페로스안의 징표검게 물든 영혼이 쇠퇴 중첩 하나당 5%의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합니다(고통). 고통이 피해를 입히는 속도가 10%만큼 빨라집니다. 쇠퇴가 피해를 입히는 속도가 10%만큼 빨라집니다. (파괴)

지옥소환사 핵심

적개심: 흑마법이 뿜어져 나와 20초 동안 시전자의 영혼을 타락시킵니다. 자신의 쇠퇴에 걸린 적에게 암흑불길 피해를 입히고 중첩을 3개만큼 증가시킵니다(고통). 타락 시 활성화된 쇠퇴가 급성 발현을 일으키고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사악한 환희가 불안정한 고통에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쇠퇴 1중첩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타락한 동안 활성화된 쇠퇴가 급성 발현을 일으키고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혼돈의 화살은 쇠퇴를 추가로 1중첩 부여합니다. (파괴).

전문화: 무기 및 분노

학살자의 목표는 하나입니다. 지정한 표적을 척살하는 것. 학살자와 사냥감을 가로막는 자는 비참한 운명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학살자는 거침없이 적을 쫓아 공격하며, 맹렬하고 끝없는 강철의 공세로 상대를 압도합니다. 학살자가 시야에 나타났다면... 체념하고 최후를 받아들이는 게 좋을 겁니다.

학살자 쐐기돌

학살자의 패기: 공격 시 높은 확률로 대상의 방어를 파훼하고 학살자의 일격을 발동시킵니다. 학살자의 일격은 적은 피해를 입히고 사형 선고의 징표를 부여해 다음 마무리 일격으로 받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학살자 1번 줄

임박한 죽음급살이 마무리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때 생명력에 상관없이 아무 대상에게 마무리 일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살 사용 시 다음 칼날폭풍이 빨라지고 추가로 1중첩을 얻습니다(최대 3번 중첩).칼날폭풍의 전체 지속시간은 동일합니다.

압도적인 칼날칼날폭풍으로 공격할 때마다 영향을 받는 모든 적에게 압도당함을 부여해 10초 동안 받는 피해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분노 전사는 내부 전쟁에서 전문화 특성을 통해 칼날폭풍을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입니다.

선택 지점: 가혹한 추적 & 흉악한 민첩성

  • 가혹한 추적: 돌격이 모든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만큼 증가합니다.
  • 흉악한 민첩성영웅의 도약 사용 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돌진 사용 시 영웅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학살자 2번 줄

죽음의 원동력: 급살로 입힌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선택 지점: 학살자의 반사신경 & 지속적인 압박

  • 학살자의 반사신경학살자의 일격 발동 시 일정 확률로 피의 갈증 및 제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지속적인 압박제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무기). 피의 갈증의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분노)

선택 지점: 좁아진 시야 & 살육의 희열

  • 좁아진 시야: 전투 중 자동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 전환 시 효과가 초기화됩니다.
  • 살육의 희열마무리 일격 사용 시 10초 동안 자동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학살자 3번 줄

학살사형 선고의 징표가 대상에 대한 다음 마무리 일격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과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광적인 맹공제압(무기) 및 피의 갈증(분노)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짧은 시간 동안 칼날폭풍을 사용해 주위의 모든 적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칼날폭풍의 지속시간 동안 들이치기와 폭풍망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살자의 집중력제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무기). 피의 갈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분노)

학살자 핵심

잔혹한 공세: 사형 선고의 징표가 부여된 대상에게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사형 선고의 징표 중첩 하나당 칼날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하고, 대상에게 부여됐던 징표에 해당하는 압도당함 중첩을 부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향후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두 번째세 번째 미리 보기 게시글에서 다른 개발 중인 영웅 특성을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