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영에서 거울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네임드는 오직 하나, 요르사지 뿐입니다.

 

다른 모든 네임드는 물리공격이 위협적이고 마법공격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많은 분들이 존오즈 심령흡수는 대단히 무서운 기술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고

존오즈때 거울오 심령흡수 데미지를 줄여주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분석해 보면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22:22:12.270]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Absorb (46830)

[22:22:14.458]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Absorb (50326)

[22:22:15.041] 장군 존오즈 심령 흡수 <<죽탱>> 60200 (A: 12431, R: 26246)

[22:22:17.219]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Dodge

[22:22:19.908]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40174 (A: 8559)

 

위 로그를 보시면 평타와 심령흡수가 거의 동시에 들어왔지만,

다음 평타가 늦게 들어왔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심령흡수는 평타글쿨을 초기화시킨다... 고 표현하나요?

 

[22:23:36.328]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26514 (A: 25957)

[22:23:38.628]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23297 (A: 27224)

[22:23:39.452] 장군 존오즈 심령 흡수 <<죽탱>> 86337 (R: 24959)

[22:23:41.721]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Absorb (52513)

[22:23:44.014]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54168 (A: 17705)

 

위 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심령 흡수 다음 평타는 심령흡수 레이저 쏘고 나서 2초 뒤에 옵니다.

 

 

[22:24:02.580]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Parry

[22:24:04.503]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Dodge

[22:24:04.774] 장군 존오즈 심령 흡수 <<죽탱>> Absorb (47841)

[22:24:06.674]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Absorb (63538)

[22:24:08.524]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998 (A: 45673)

 

따라서, 가장 아픈 구간 즉 고중첩+심령흡수 구간은 실제로 탱커가 제대로 정신만 차리고 있으면

항시 30%이상의 성능 좋은 생존기를 켜놓은 상태가 됩니다.

또한, 통상적인 7775나 7555, 5555등의 로테이션에 따르면

2번째 심령흡수에 맞추어 생존기를 사용하면 구슬 먹일때까지 유지가 되기 때문에 더더욱 좋습니다.

 

[22:24:10.383]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Dodge

[22:24:12.223]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54863

[22:24:31.265]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Miss

 

이 로그에서는 위와 같이 24분 4초에 심령흡수를 사용했고, 24분 12초에 마지막 평타를 치고 구슬을 잡수셨습니다.

전체적으로도 마찬가지. 구슬굴리기가 꼬여서 무빙이 커지면 몇 초 비긴 합니다만

통상적인 무빙이라면 생존기가 쭉 이어지게 됩니다.

 

[22:25:07.947]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Parry

[22:25:10.211]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Parry

[22:25:11.065] 장군 존오즈 심령 흡수 <<죽탱>> 85751 (A: 2329, R: 25463)

[22:25:13.331]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Dodge

[22:25:15.619]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17520 (A: 41958)

 

[22:25:32.774]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68592 (A: 6304)

[22:25:34.709]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Parry

[22:25:36.358] 장군 존오즈 심령 흡수 <<죽탱>> 12381 (A: 76115, R: 25583)

[22:25:38.266]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Parry

[22:25:40.123]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Parry

[22:25:41.969]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69733 (A: 34311)

[22:25:43.809]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73797 (A: 29548)

[22:25:45.610]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107174

[22:26:04.067] 장군 존오즈 hits <<죽탱>> Dodge

 

여기서도 마찬가지. 36초 심령흡수 이후 45초에 마지막으로 평타를 칩니다.

 

 

 

 

 

 

 

 

 

 

 

여튼간에 길게 글을 썻는데 이건 다 로그때문이고 간단하게 요약하면

 

1. 심령흡수는 위협적이지 않으며 심령흡수보다 평타가 더 위협적이다.

2. 심령흡수 시전 후에는 반드시 2초 뒤에 평타를 친다.

3. 고중첩 심령흡수 상태에서는 심령흡수보다 평타가 더 아프다.

4. 따라서 고중첩 상태에서는 고성능 생존기사용하게 되며, 이는 공략에도 큰 도움이 된다.

5. 이 생존기는 평타의 데미지를 감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심령흡수도 데미지를 줄여준다.

6. 따라서 미미한 심령흡수 데미지를 추가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거울을 착용하는 것은 장신구의 낭비이다.

7. 따라서 거울보다는 차라리 범용의 뎀감을 선물해 주는 집행유예가 낫다. 불굴의긍지 같은 장신구도 매우 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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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러한 논의와는 관계없이 용영의 요르사지에서 거울의 효능은 대단히 뛰어나며

따라서 요르사지를 위해서라도 탱커들은 반드시 거울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