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 후에 일반적으로 하던 공략보다 몇가지 신경써야 될 부분이 '늘었습니다'

 

무슨 개소리냐 하실지 모르겠지만 혹여 지금쯤 6~7하드 이상 킬하신 공대의 경우

 

광기일반으로 정리하실때 '딜이 너무 쌔서 난이도가 상승하는 경우' 를 겪어보셨을겁니다.

 

 

막공에선 잘 보기 힘든데 정공경우 지난주까지만 해도 저희공대는 일반정리할때 딜이 너무 쌔서

 

타락체 나오기도 전에 열기촉수가 나온다던지, 데스윙피가 너무 많이 까져서 빽뎀이 타락체 잡는동안 온다던지 하는

 

문제가 있어서 마음편하게 4섬부터 시작하는 택틱으로 정리했었습니다.

 

광기하드도 지금 그런 상황입니다. 물론 난이도는 너프전에 비하여 훨씬 쉬워졌으나 기존에 하듯이 하면

 

힐러분들이 슈퍼헬모드를 경험할 수 있으니 몇가지 '딜을 쉬는 부분'을 신경쓰셔야 합니다.

 

 

저희공대경우 너프전에 약 20트, 너프 후 15트정도로 총 35트정도로 광기하드를 킬하였습니다.

 

 

현재 나온 공략중에 도움이 많이 되는건 레게에 신기님이 올리신 8하드 공략과 인증글은 아닌데 저희 섭게에

 

체즈님이 올리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31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1%A4%B1%E2&sterm=&iskin=&l=17671

 

이 공략이 잘 나와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공략 택틱 수립은 현존하는 공략을 모두 확인하여서 정리하였지만 저 두가지 글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가장 핵심만 요약하면 딱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처음 1으깨기 이후 2 으깨기부터 이후 으깨기 오는 순서, 이것만 알면 광기하드 공략은 90% 이상 확고된거라 보시면 됩니다.

 

 

타락체가 2명의 임의 대상을 1번대상 2번 대상으로 지정하여 으깨기를 쏘는데

 

그 순서는 1대상 - 1대상 - 2대상 - 1대상 - 2대상 - 이후반복 이 순서이며 맨처음 1대상에 두번 으깨기 이후

 

2대상과 번갈아가면서 으깨기를 사용합니다. 사실상 이게 광기 공략의 전부라고 봐도 무관합니다.

 

리트의 대부분이 여태 데미지+으깨기로 인한 급사인데 저걸 알면 급사가 없어지고 2페까지 가는길이 매우 졸립니다.

 

 

1대상 으깨기 이후 다시 1대상 으깨기는 탱커 궤뚫기 디법 40초때 (1대상 2번)

 

이후 2대상 으깨기는 탱커 궤뚫기 디법 33초때 (2대상 첫번째)

 

여기까지만 보면 딱 으깨기 대상자가 누군지 파악이 바로 가능합니다.

 

이후 1-2으깨기가 번갈아 오므로 위험한 타이밍에 맞춰서 힐이나 남는 생존기

(저희경우 그냥 힐로떄우고 남으면 생존기주고 마음대로 했습니다.

언제 으깨기가 올지 초단위로 알기때문에 왠만해선 생존기를 안줘도 살릴만 합니다.

물론 죽고 살고는 1초이내로 결정되므로 생존기주면 훨씬 수월합니다)

 

 

1대상 으깨기.

 

1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40초

 

2대상 으깨기 첫번째 - 탱디법 33초

 

1대상 으깨기 세번쨰 - 탱디법 25초

 

2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18초

 

1대상 으깨기 네번째 - 탱디법 4초 (후탱디법 40초)

 

 

이게 사실 광기 공략의 전부입니다.

 

이걸 초단위로 정리해놓은 공략이 현재까지 나와있는 것중에 찾지 못한건지 모르겠지만 없던데

 

사실상 이것만 알면 2페까지 무조건 돌입이 가능하고 2페 세네번쯤 보다보면 금방 킬 가능합니다.

 

 

여기서 더 자세하게 들어가보면 이렇게 됩니다.

 

3-1섬까지는 사실 어떤식으로 하던지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으깨기를 둘이 맞든 셋이맞든 힐로 다 때워짐)

 

생략하도록 하고 2섬의 경우도 힐로 때울만 한지라 4섬에서만 한정된 타임테이블을 적어보자면

 

 

1대상 으깨기.

 

1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40초

 

2대상 으깨기 첫번째 - 탱디법 33초 + 와 동시에 1기생충 폭발 = 위험합니다.

 

1대상 으깨기 세번쨰 - 탱디법 25초

 

2대상 으깨기 두번째 - 탱디법 18초

 

탱디법 12초때 엘레멘티움 화살 떨어짐 + 2초 뒤 2탱 궤뚫기 + 1대상 으깨기 네번째 - 탱디법 4초 (후탱디법 40초)

 

딱봐도 보이시죠? 화살떨어질때 탱힐 + 화살정리하면서 1대상 만피유지 해주시면 리트할일 없습니다.

 

그 다음 2기생충은 타락체 앞에 붙여서 광을 치므로 정리가 손쉽게 됩니다.

 

 

2섬의 경우 1기생충 폭발이 노즈 방벽효과로 5초 밀려 28초에 터지므로 힐 올리는 시간이 3초 여유있습니다.

바로 힐 챙겨주시면 급사 방지가능합니다.

 

저희공대경우 미리미리 으깨기 대상자에게 수사인 제가 보호막을 감아두고 궤뚫기시에도 보호막 감고

2페 산탄때도 대상자 보호막 감고 미리미리 해서 급사하는 경우 없었습니다. 수사느님 오오.

 

물론 술사도 계속 으깨기 대상자와 탱커에게 피뻥 버프 유지해주었습니다

(술사의 경우 특성상 항상 유지하긴 힘듭니다. 거의되는편이긴함. 사제 보호막만 미리미리 감아놔도 급사 없습니다)

 

가장 위험한건 으깨기 대상자에게 기생충이 올 경우인데 이경우 3,1섬에서 으깨기 대상자가 무빙을 하면

 

대상자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4섬의 경우 확실하진 않지만 변경되는일이 거의 없는 것 같구요.

 

차라리 변경이되면 다행인데 변경이 안되면 기생충 데미지 + 으깨기 동시에 오면 급사 잦습니다.

 

남는 생존기 주면 좋고 저희공대경우는 왠만해선 힐로 때웠습니다.

 

쿨남는 생존기 있으면 (희손같은거) 던져주시면 매우 편합니다.

 

저희공대경우 4섬 으깨기 대상자는 법,냥으로 했는데 이는 화살 폭발시 뭉치지 않고 얼방,공저로 제자리 유지가 가능하여

 

뒤에 방벽 정고 안에 합류하여 으깨기를 같이 맞을 위험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보손을 주는 공략이 많았는데 보손을 주게되면 으깨기 대상자가 다른 사람으로 바뀌게 되어서 그냥 힐로버텼습니다.

 

너프전에도 힐로 버틸만 했었습니다. 중요한건 어디까지나 위의 초단이로 펼쳐진 타임테이블뿐. 숙지하면 쉬워요.

 

 

잡은 공대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타락체의 으깨기 유도, 대상자 힐, 빠른 대상자 파악 이게 공략의 전부입니다.

 

나머진 그냥 짜잘한 문제일뿐..

 

 

 

기본 공략은 접어두고 너프 후에 그럼 어떻게 바뀌었는가?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저희공대가 너프전 약 20트, 너프후 15트정도를 해서 킬하였는데 너프 후가 더힘들었습니다 젠장.

 

 

우선 기본적으로 4섬에 보내던 특공대 일부 인원을 '안보냈습니다'

 

5% 너프로 인하여 4섬 딜이 모자랄일도 없었고(2밀리인데도 안모자랐으니 원딜많으면 더 편합니다)

 

보통 대격변 5-10초남기고 정리가 가능했구요. 4섬에 특공대를 보내놨더니

 

데스윙 다리촉수 피가 90.5% 이하일때부터 공대 전체에게 주는 광역데미지가 시작부터 4섬피가 빠져서 활성화되는-_-

 

어처구니 없는 상황 (계속 광뎀 백뎀이 2틱씩 들어옵니다 아파요, 90%아래만 되도 3초당 5-6천씩 계속공대광뎀이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이게 4섬 백뎀이 3-1-2섬오는내내 그 섬 백뎀과 합쳐져서 들어오니 지옥이 열립니다.

 

 

그리고 3-1섬넘어갈때 2섬 딜을 하지 않았습니다. 3-1-2순으로 진행하였을때 2섬에 도착해서 딜하고

타락체가 나올때쯤 75%가까이 빠져서 타락체 잡는동안 힐러 엠이 지옥처럼 말라갑니다.

 

백뎀이 만정도씩 계속들어오고 이경우 으깨기 대상자 살리기도 정말 버겁습니다.

 

2섬이동후 일부인원 딜 후 92%쯤 딜컷 후에 타락체 딜하여서 백뎀없이 평화롭게 진행했습니다.

 

4섬도 특공대 보내지 않아도 여유로우니.. 굳이 보내지 마세요.. 등짝잡은 공대면 다 대격변 안보실겁니다.

 

한번 특공대가 4섬 87%까지 빼고 오고 2섬 피가 75%인데 타락체가 나온적이 있었는데 와... 

 

2섬 75% 광뎀 + 4섬 87% 백뎀 = 3초당 2만 = 헬게이트 오픈

 

바로 특공대 본진귀환 시키고 2섬 딜컷시켰습니다.

 

 

2페때도 사실상 데스윙 체력이 20%에서 시작인지라 5% 너프라면 기존이라면 19%에서 시작하는 것인데 이것때문에

 

타이밍이 살짝 꼬입니다. 애매해지는게 딜을 컷하자니 너프전이랑 똑같고 딜로 넘기자니 약간 모자라고 -_-

 

이미 잡으신 공대라면 너프 후에는 아마 딜로 넘겨버리고 진행하는게 편하실겁니다.

 

첫킬하시는 공대라면 컷하는게 편하실거구요.

 

 

너프의 힘으로 흉물과 잔해를 따로 잡는 택틱을 하였는데도 광폭 10여초 남기고 킬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10.5% 엉키는 피가 딜컷이 안되서 잔해가 있는데 나와버리는 헬이 펼쳐졌으니 딜컷을 할거면 확실하게 하시고

 

아니면 아예 빠르게 밀어버려서 엉피를 먼저 잡자마자 잔해가 나오도록 맞추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영상입니다 안나올경우 새로고침 하시면 아마도 나올것...입니다. 유튭은 속도가 너무 느린지라 lol

 

10분영상이다 보니 2개로 나뉘어졌는데 중간에 10초정도가 짤려있습니다.

 

영상은 이미 좋은게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너프전 등짝 잡은 공대라면 광기하드는 정말 딜을 좀 쉬면서 하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