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로나 얼라에서 라이트한 정공을 운영하고 있는

하나공 공대장 오디오 입니다.

 

레이드 게시판에 하드에 대한 정보는 많이 나와있지만

막공장을 위한 세세한 택틱은 없는거 같아

부족하지만 계략적 공략을 올려드립니다.

 

이 공략은 순수 막공장을 위한 글이며 공대 세부 택틱이므로

타 유능한 정공의 공략법보다 부족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인원 구성

 

기본적으로 2탱 8힐 15딜러로 가며 딜러 파티 구성은

기본 파티 7밀리 8원거리로 구성합니다. (어떻게 해도 상관 없음)

모르초크 특성상 밀리를 최소 구성하여 팟을 짜도 좋지만

국민 호구라는 모르초크 하드에서 클래스의 조합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모르초크 쪽에는 1탱+4힐+8딜러 13명을 배치하며

크초르모 쪽에 1탱+4힐+7딜러를 배치하여 대미지가 더 강한

모르초크 발구르기에 인원을 추가 시킴으로 모르초크쪽 대미지에 대비합니다.

 

무빙이 좋은 탱커쪽으로 밀리를 몰아 넣음으로써

밀리딜로스를 최소화 하며, 일부 막공에서 딜이 부족하여 힐러를 줄이는 경향이 있는데

지금쯤 1하드 팟 정도면 딜러들의 스팩이 올라 밀리쪽 탱커가 무빙이 잘 된다면

딜이 부족한 경우는 없을거라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 힐은 템랩이 아니라고 생각해 힐러를 8힐러로 갑니다)

 

힐러는 어떤 구성이든 상관이 없지만 신기 복술 수사는 양쪽다 한명씩 들어갈 수 있게 분배해줍시다.

 

시너지분배상 밀리쪽에 냥꾼+화법or흑마 정도를 배치해주고 (치타+5프로는 꼭 넣어줍시다.)

원거리쪽에 술사를 배치하여 적절한 시너지 분배로 딜이 모자르는일을 사전에 방지 합시다.

 

탱커는 어떤 탱커든 상관 없지만 개인적으로 죽탱과 야드를 추전합니다.(전 전탱입니다 -_ㅜ)

(저희 공대는 전사와 보기로 진행하였습니다.)

 

 

2. 전투 흐름

 

전투가 시작되면 발구르기후 모르초크와 크초르모가 나뉘며

(이 때 발구르기를 2번 보고 모르초크와 크초르모가 나뉜다면 ㅈㅈ 치세요 딜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 뒤 2번의 발구르기와 2번의 수정을 보고 바닥 페이즈가 옵니다.

그 뒤부터 모르초크 4회 발구르기 + 3 수정 후 바닥 페이즈

이 흐름의 연속입니다. (크초르모쪽 한번도 안가봐서 모르겠습니다.)

 

힐러들이 굉장히 바쁘고 힘들기 떄문에 수정은 (10인과다르게 7명이 수정조가 됩니다.)

딜러 7명 or 딜러 6명 + 회드 정도가 맞아주며 힐러들은 발구르기 범위 내에서 최대한 피 복구를 빨리 합니다.

 

밀리팟 탱커는 발구르기 시전후 수정이 생기면 바로 수정에 붙어 주어 밀리의 딜로스를 최소화 하며

 

모르초크

   탱커

   밀리          

            힐러

   수정

 

의 진형이 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때 센스 있는 탱커는 고개를 살포시 돌려줌으로 밀리의 딜을 극대화 합니다.

원거리팟은 그냥 해도 됩니다 -_-;;; (원거리가 알아서 수정 붙으센)

 

* 수정과 너무 가까이 붙지 않아주셔도 밀리들 수정 최소 거리에서 딜 할 수 있습니다.

  탱커는 움직이다 뒤 잡히는 일이 없도록 움직여 주세요. 뒤 잡히면 끔살입니다.

 

첫 발구르기와 모르초크와 크초르모가 나뉘고 오는 2번의 발구르기와 2번의 수정은

오숙 정도로 버텨주며 별다른 생존기를 써주지 않아도 힐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 뒤 오는 바닥페이즈를 넘기고 4발구르기와 3수정이 오는데 이때부터 생존기가 돌아갑니다.

4발구르기 중 첫 발구르기는 수정이 나오지 않으므로 깡힐로 버티도록 하며

두번째 발구르기 부터는 바로 수정이 나오기 때문에 생존기를 돌려줍니다.

기본 4힐러 + 탱커의 생존기까지 있기 때문에 생존기는 발구르기 하나당 한번씩 돌려주며 저희 공대 같은 경우

2발구르기 전사 방벽, 3발구르기 회드 평온 4발구르기 수사 방벽 으로 진행했으며

이러면 바닥 페이즈가 실행됩니다.

 

바닥 페이즈가 끝나고 마찬가지로 1발구르기 흘려 보내고

2발구르기에 복술 스피릿 3발구르기에 전사 최저+ 신기 오숙 4발구르기에 생석+개인생존기

를 돌려주면 다시 바닥 페이즈가 실해욉니다.

 

 

이 바닥 페이즈 이후에 블러드를 돌려 극딜을 시작하며

마찬가지로 처음 발구르기는 깡힐로 버틸 수 있습니다. 그 뒤 2번째 발구르기쯔음 해서

모르초크와 크초르모가 난폭해 지는대 이미 탱커 생존기는 아~아까 썼기 때문에 쿨이 돌아 옵니다.

탱커 생존기로 2번째 발구르기를 버텨주며 3번째 발구르기는 회드 평온  4번째 발구르기는 수사 방벽으로

버텨줍니다. 그뒤 바닥 페이즈가 오고 그 바닥 페이즈 후 마무리 하지 못한다면 한두번의 발구르기 후

광폭해지는 모르초크를 볼 수 있습니다. 딜에 따라 탱커 생존기가 돌아오는 타이밍에 잡힐 수 있으며

딜이 좋지 않은 경우 다시 복술 스피릿 전사 최저오숙 을 써서 버텨야 하는경우가 있느대 이때는

첫번째와 두번째 발구르기때 모든 생존기를 다 써줍니다. 그 뒤는 어차피 광폭이라 끔살입니다. 

 

3. 간단한 팁

 

1. 첫 발구르기 시전후 모르초크와 크초르모가 나뉘면 크초르모쪽 탱커는 크초르모를 대로에서 멀리 뺴줍시다.

(모르초크 수정이 대로에 깔리는 경우가 잦습니다.)

 

2. 8힐로 갔는데 힐량도 정상적인데 힐 복구가 너무 빡시다 싶으면 딜러들에게 말해줍시다

   - 수정에 바짝 붙어주세요, 노란줄에 터지니까 힐 복구가 빡세요

 

3. 밀리쪽 탱커가 자꾸 끔살난다면 탱커를 살포시 교체 합니다. 무빙이 좋지 않은 탱커 입니다.

 

4. 피복구가 빡신지 탱커가 끔살인지 힐량이 불량인지 모르겠다면 공대장을 잡지 않습니다.

 

5. 바닥 페이즈 시전시 죽기는 대마보 도적은 그망 등을 사용해 딜로스를 없앨 수 있고

  바닥 페이즈 시전 1/3이 남았을때 밀리가 들어가도 크게 피가 달지 않습니다. 부족한 딜을 매웁시다.

 

6. 20프로 아래로 들어가 난폭해 졌는데 탱커가 죽었다면 죽기나 야드 보기 중 니트로 있는 사람이 도발 후

   멀리 도망갑니다. 그 사이에 즉부 하거나 즉부가 없거든 그냥 도망가면 바닥 페이즈까지 여러 사람이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페이즈가 되면 극딜 하여 죽여줍시다. 물론 광폭화 해도 마찬가지로 대리고 도망갔다가 바닥 페이즈에

   죽일 수 있습니다.

 

 

 

 

이상 모르초크에 대한 계략적 공략이였으며 이 공략은 다시 한번 말하지만

대충 전투의 흐름과 팁을 알려주는 공략이므로 내용이 부실 할 수 있으며

딜이 좋거나 힐이 너무 좋은 공대에서는 전투 흐름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25인 하드의 다음 코스라고 볼 수 있는 하가라 공략에 대해 올려보겠습니다.

 

 

p.s 가로나 얼라 하나공에서 흑마/회드/신기/암사/힐세자/복술을 모시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분은 정리나 or 조원동정드루로 우편 주세요. 제 부캐릭 입니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