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르초크

만약에 파티의 딜이 좋아서 첫 발구르기 이전에 크초르모와 모르초크가 분리된다면, 크초르모는 수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발구르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즉 첫 발구르기를 맞고가는 일반적인 파티가 공격을 맞는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 되지만,

모르초크 : 발구르기 -> 수정 -> 발구르기 -> 수정 
크로츠모 : 발구르기 -> 발구르기 -> 수정

딜이 좋아서 첫 발구르기 전에 분리가 되다면, 맞아야 할 순서가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

모르초크 : 발구르기 -> 발구르기 -> 수정 -> 발구르기 -> 수정 (일반과 동일)
크로츠모 : 발구르기 -> 수정 -> 발구르기 -> 수정

발구르기가 두번 오지 않기 때문에 다소 혼동을 하여 수정을 터뜨리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이 점만 주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경우 로그 상으로는 확인 했으나 실제로 크로츠모 쪽에서 혼동을 하여 전멸을 한 관계로, 크로츠모쪽의 타임 테이블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히 확인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장군 존오즈

775나 555나 777나 로테이션 도는 시간은 차이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존오즈의 구슬은 생성된후에 1분 30초 후에 다시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단, 구슬을 팅기는 시간이 길어져서 구슬 팅기는 시간 + 고라스의 검은 피 유지 시간이 1분 30초가 넘어간다면 다음 구슬이 늘어난 시간 만큼 늦게 생성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7 5 3 중첩에 먹일때는 로테이션 시간이 1분 30초가 넘지 않기 때문에 이 사실을 무시하셔도 됩니다.

또한 구슬을 저중첩에 먹이게 되면 다음 구슬이 오는 시간이 그만큼 늦어지기 때문에 구슬 먹이기 직전 심령 흡수 + 평타는 탱이  일반적인 생각과는 다르게 더 아프게 맞습니다. 구슬을 먹이는 이유는 존오즈의 받는 피해 증가도 있지만 집중된 분노 리셋이 가장 크고, 집중된 분노는 구슬이 팅기는 것과 상관 없이 시간에 비례해서 중첩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요약하자면 구슬을 저중첩에서 먹이면 탱힐 부담이 늘어나며, 구슬을 고중첩에서 먹이면 공대힐 부담이 늘어납니다.
또한 333으로 한다고 해서 존오즈가 구슬을 더 빨리 뽑지는 않습니다. 

3. 폭풍술사 하가라

얼음창은 대상을 잡고 발사하는 스킬이며, 이 대상을 사라질때 까지 쫓아 다닙니다.
얼음창의 대상은 하가라에서 근접한 대상중에서 임의로 정해집니다.
즉, 얼음창이 생성될때 하가라에서 멀리 있는 플레이어는 얼음창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대략 15미터 이상으로 추정됨)

이 부분을 다시 말씀드리면, 얼음창이 생성될때 원거리 및 힐러가 하가라에서 15~20미터 이상 거리를 유지한다면 원거리나 힐러는 얼음창의 대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얼음창 줄기가 고정된 위치에서만 나오며, 자기 멋대로 움직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연막탄을 사용할때도 매우 큰 도움이 되겠죠. (4중까지 맞고 연막 깔면 얼창 한번을 풀로 무시 가능)

또한 얼음창의 대상 중간에 방해물 (얼음무덤) 이 있을 경우 얼음창이 아예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 원리로 인해서 두번째 얼음창이 생성될때 얼음무덤이 아직 남아 있고, 원거리 및 힐러가 모두 하가라와 15미터 이상 거리를 유지할경우 얼음창이 얼음무덤 때문에 하나만 생성되거나 아예 생성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즉, 공대원 모두가 이 방법에 익숙하다면 첫번재 얼창 연막 -> 두번째 얼창 얼음 무덤 트릭으로 무시 해서 
얼음창 인계를 매우 편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나머지 네임드는 아직 경험이 부족한 관계로.. 추가로 생각나면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