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X team raiders 힐사제 manager입니다.

 

후기를 남기기에 앞서 저 같은 경우는 1넴부터 광기까지 모두 수양사제로 플레이 하였지만

오리지널부터 리분까지 신성사제만을 플레이 해왔고 용의 영혼이란 인던 자체가

크게 무빙을 요하기 보다는 정해진 시간내에 순간적인 딜과 힐을 얼만큼 극대화시키느냐에

그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넴드별로 신성사제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도 곁들였습니다.

 

 

모르초크

막공으로도 쉽게 잡히는 네임드이니 만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존오즈

신성/수양 모두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양사제의 경우 원거리와 밀리쪽에 최대한 미리 신보를 감아두어 구슬 데미지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에 중점을 두시면 되고 저희의 경우 총 4번정도 촉수 페이즈를 보는데 1,3페이즈엔 복술님의 스피릿으로 2,4페이즈엔 방벽으로 공대생존기를 연계하였습니다. 수양사제로 플레이하실 경우 방벽 문양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신보를 쌓으실 때 무조건 치기만 계속 누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환희타이밍에 맞춰 보호막을 통한 시간벌기와 쿨마다 회기 활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신성사제로 해보지는 않았으나 기본적으로 수양사제보다 멀티힐링에 더 뛰어나며 빠른 힐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에

구슬페이즈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을거라 판단되고 촉수페이즈에는 회드의 평온을 능가한다는 천찬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요르사지

저희의 경우 신기,사제 2힐로 진행하였고 노란색>> 검은색 을 우선순위로 점사하여 가장 까다로운 조합은

빨녹보검 or 빨녹파검 이었습니다. 보라색슬라임을 먹냐 안먹냐에 따라서 특성별로 장단점이 있지만 전투중에 보라색을 안먹이고 잡을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수양사제로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빨녹보검 --> 넴드 주위로 약산개하여 방벽을 올리고 파티별로 힐 배정을 하여 보라색슬라임 중첩관리를 하였습니다.

전투경보를 통해 보라색이 확인되면 요르사지가 보라색슬라임을 먹기 전까지 담당파티에 신보를 많이 감아두시는게 힐하기 수월하며 또한 녹색슬라임 데미지에 피해가 있을 원거리 딜러에 미리 보호막을 감아두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빨녹파검 --> 진형자체는 동일하나 첫번째 파란색슬라임에 마귀를 돌려 엠수급을 하고 두번째 파란색슬라임이 나왔을 떄 마나공허를 터뜨려서 하시면 엠수급에 문제는 없습니다.

  

하가라

신성/수양 둘다 괜찮을거 생각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얼음창때문에 수양사제가 더 좋은것같습니다.

 

일반페이즈

앞에도 언급했듯이 얼음창맞는 사람에게 보호막지원과 뎀감특성을 통해 직접 얼음창을 맞을 시 결치만으로도 생존이 뛰어납니다. 

얼음페이즈

일반과 동일하나 무작위 대상으로 디버프가 걸리며 해제시 바닥에 냥꾼 냉덫과 같은 이팩트가 나타나면서 이속이 감소됩니다.

대상자는 최외곽or내부로 들어가서 해제를 받아야 하는데 무빙하면서 디법걸린 공대원들을 확인해야 하기때문에 시야가 넓은 힐러를 해제전담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의의도약이 있는 사제가 위급할 시 뒤처진 공대원을 땡길 수 있기 때문에 낫다고 봅니다

신성사제일 경우에는 육영 보호막을 통한 이속증가가 공대원 생존에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번개페이즈

저희 공대의 경우 신기님, 복술님의 내부에서 고정으로 힐을 하였으며 저와 암사님이 한조로 2구역의 번개 전이를 하였습니다.

10중이 넘어가면 보호막과 회기만으로는 위험한 순간이 오기 때문에 암사님의 분산, 자고억을 통해 번개전이를 하였으며 전이 후 앞뒤로 빠른 산개를 하여 연결을 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울트락시온

역시 신성/수양 둘다 할만하고 개인적으로는 신성이 조금 더 유리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저희는 보통 5or6 황시를 보는데 첫킬 당시에는 공대원 평균 템랩도 지금보다 낮았고 딜힐 모두 여유있는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마지막을 버티기 위해 공대생존기가 있는 수양사제로 플레이하였으나 기본적으로 들어오는 광역데미지 자체가 신보를 감아논건지도 헷갈릴정도이기 때문에 오히려 차크라성역과 치마, 3분 천찬등 빠른 힐업이 가능한 신성특성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블랙혼

블랙혼부터는 트라이 횟수가 앞의 네임드와는 다르기 때문에 신성으로도 진행을 해보았으며 결론은 블랙혼또한 둘다 할만합니다. 하지만 1페이즈 큰바닥 시 작은바닥 중첩이 2중첩 이상있는 공대원이 있을 경우나 뎀감특성이 없는 냥꾼님은 1중만 있어도 공대생존기가 없다면 푹찍하시는 경우가 발생하기에 수양특성을 추천드리며 탱커 모두 4셋이고 공대생존기 여유있으시다면 신성으로 하셔도 큰 무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2페이즈

첫째도 탱생존, 둘째도 탱생존입니다. 저희의 경우 신기님,저 2힐로 진행하였으며 블랙혼 피통이 까일수록 탱커가 받는 데미지도 증가하기 때문에 신기님이 고정으로 탱폭힐을 하며 저는 광역데미지에 맞아죽지 않을정도로만 공대원 피를 관리하고 탱힐 지원을 하였습니다.

 

데스윙 등짝

저희 공대의 경우 완전체인 법사가 없기 때문에 힘줄딜이 관건이었습니다. 타딜러에 비해 1.5배의 딜을 뽑아주는 법사의 부재는 그만큼 탱커와 힐러조차 딜을 할수밖에 없었기에 속죄수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저희공대 딜러분들의 역량이 뛰어난 편이어서 법사없이도 뜯어내기는 하였지만 현 시점에서 법사가 있다고 하더라도 힘줄딜이 여유있는 공대는 없을거라고 봅니다. 따라서 속죄수사 추천합니다.

피통 1200만의 힘줄을 총 세번 깨부셔야 잡는 단순한 택틱이지만 순간적인 딜,힐이 정말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하나의 힘줄을 깨는데 보통 3분여 가량이 소요되기에 힘줄타이밍에 맞춰 마주활용, 핵폭발과 융합체를 날릴 타이밍등 공대상황에 맞는 공대생존기 잘써주시고 3-1힘줄까지 오셨다면 드리블탱커 생존 및 힐어글관리 신경쓰시고 딜러분들을 믿으시면 됩니다.

 

데스윙 광기

닥치고 수양사제 강추합니다. 이미 공대에 수양사제가 한명 있을 경우 신성사제 하십시오

환희를 통한 엠수급과 4섬 & 2페이즈에서의 공대생존기가 절실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오신 공대라면 1페이즈 자체는 몇번 하시다보면 크게 무리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이랑 다른 점은 타락기생충이 무작위 대상으로 걸리며 디법이 사라지면 대상자 주위에 광역피해를 입히고 대상자 역시 틱당 피해를 입는데 마지막틱에는 거의 10만 가까이 데미지가 들어가기에 폭힐 해주셔야 됩니다. 나머지는 일반과 동일하며 힐이 많이 빡시니 엠관리에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3 - 1 - 2(넘어가자마자 희찬, 대격변때 마귀) - 4 ,  2페이즈 시작과 동시에 희찬,집중물약,마귀 다 쿨이 돌아왔습니다.

 

2페이즈는 힐하면서 오랜만에 절망감이 들었었습니다. 꿈을 눌러도 산탄파편 한대 맞으면 피가 10% 미만으로 떨어지고 광역데미지 또한 마지막에는 틱당 5,6만씩 들어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살릴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저희 공대의 경우 역시 법사의 부재로 슬라임광딜 또한 살짝 밀리는 듯하여 신폭으로 지원하였습니다.

하지만 비약도핑을 한 후 희망이 보였고 데스윙 피 5%부터는 오숙,방벽,꿈,천찬,평온 쓸수 있는 생존기는 다 쓰고 극딜로 녹여 잡았습니다. 방벽문양 추천드리고 2페에서는 치기시전하다가 공대원 눕습니다. 엠효율 무시하시고 순치, 결치, 회기, 보막 위주로 힐하시고 천찬은 꼭 남겨놓으시기 바랍니다.

 

 

 

쓰고나니 별로 참고하실건 없어보이네요 ㅜㅜ

에이그윈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공략 성공하셔서 뽕맛 느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