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뭔 제대로 전사 해보지도않고
한체전 따지고 있냐

형 인장 봐라
형정도는 레이드 해보고, 전사만 10년 해보고 이런거 써야하지 않겠니

그래서 내가 정리해줄게



전사에는 두가지 유형이있다

- 로그로만 볼 수 없는, 공대 레이스에서 주는 기여들을 복합적으로 따지는: 박지성 유형
-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 딜이 존나 센: 호날두 유형

호날두 유형은 어차피 일반 유저들사이에서 많이 회자되니,
나는 오늘 박지성들을 좀 이야기해볼까 한다.





나도 로그충이지만
로그로만 볼 수 없는 '박지성'들을 기리는 건 분명 필요하다.

진정한 언성히어로, 한국 최고의 딜전을 찾아서...............






[ 박지성 유형 ]


1) 제임스킴
- 주 활동시기: 얼마전까지 현역(취업축하)
- 공대 : 집중해서원트가요

레이드 안에서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레이드 외적인 기여도 굉장히 중요하다.
일단 이분은 공장이 시킨대로 잘함. 공장이 예뻐할수밖에 없는 스타일.
이 습관은 막공을 갈때도 마찬가진데, 저도 이 친구와 함께 막공갈땐 자꾸 이 친구에게 잡일을 시키게됨;
그만큼 믿을맨

더군다나 공대 골드팟 막공 인원모집도 하고,
각 레이드마다 필요한 직업이 필요할때마다 그걸 맡아서 함

내가 인사담당자로 현역으로 뛰고있다면
섭외 1순위였을 사람



2) 전사완성이
- 주 활동시기: 현역이나 주로 전사한건 드군
- 공대 : AFK R

일단 다캐릭 잘하는 사람들은 다 인정을 해줘야함. 전사뿐만이아니라 대부분의 딜러클래스 (원, 근딜)을 
금방소화하는 똑똑한 유저 스타일. 이게 정공 레이스에서 엄청나게 큰 도움이 됨.

공대 공략적인면이나 긍정적인 마인드 등으로 인해 공장을 많이 돕고 항상 열심히 하는 스타일
그러다보니 로그적으로 손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각잡고 딜딸치면 딜도 존나셈




3) TARU
- 주 활동시기: 대격변
- 공대 : 그라운드제로

이분이랑 같이할때 느낀건 '공무원스럽다'
항상 정시 출근, 조용히 할일하고 별탈없이 무난하게 한달까.
사실 정공은 이런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잘돌아가는게 인지상정

무엇보다 리더에대한 충성심이 굉장히 좋은 분이라
아찔님도 굉장히 든든했을듯. 
공장이 지칠때 아주 큰 힘을 주는 스타일.

이제는 세월이 지나 아조씨가 된거같다... 복귀하셔서 인사나눴는데
우리둘다 아~~옛날이여 하고 있는거 보니 우리둘다 틀..........

어쨌든 만수무강하십쇼 형님



4) Iwasaki
- 주 활동시기: 리치왕의 분노
- 공대: 팀 에볼루션

팀에보 자체가 워낙 조용조용한 공대라서 좀 알려지지 않은 감이 있음
내가 수많은 정공, 수많은 전사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왔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탑

당시 킬영상보면 내가 딜은 높지만 나는 어둠한 전사였고, 이분은 노어둠한 전사였다는걸 기억해야함.

전사는 기본적으로 대부분 템욕심이 있어. 뭔뜻인지알지?
리치왕 잡을때 발키리 딜이 굉장히 중요했었는데, 아무래도 어둠한 전사인 나랑 야딜이랑 징기 일케 주로 발키리 특임조를 했던걸로 기억함 (오래돼서 정확히는 기억 안나는데 암튼 난 했었음)

이와사키님이 전략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내가 맡았다며 템을 다 밀어주고 양보해줬었음
10년 정공생활하면서 이런 전사 나빼고 처음봤었다. (ㄹㅇ 나도 양보잘함 ^^)

이분의 이타적인 성향은 템 뿐만이 아니라 레이드하면서도 계속해서 드러난다.
굉장히 편했고, 고마웠고, 함께 해서 좋았던 '같은클' 파트너

라키엘님도 복귀하고나서 이분의 복귀를 바로 바랬을 정도로 신뢰하는 전사임.





아 그리고 능글? 능굴?이란분이 여기 박지성유형이라는 소문을 익히 들었는데
같이 안해봐서 모르기에 제외








[ 호날두 유형 ]

로그 경쟁했던 수많은 딜전사분들 중에
가장 셌다고 느낀 분들 나열해봄

불라방 >= 괴미 >> 용포도스 정도

한 6~7년전쯤? 전게에서 엄청활동하던 4글자 전사도 꽤 셌었는데 닉기억이안난다.

그외에는 각잡고 딜하면 로그순위 바로 뺏었기에 크게 위협적이지 않았음
유경우님과 시큐님이 전성기에 셌다는데 그땐 내가 와접했기에 안해봐서 모름





아, 한체전에 내이름이 없는 이유는 알지?
나는 세체전이라 여기서 제외했다.


재밌게봤으면 3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