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월요일 7시30분 출발 8신파티에서 해당 공장님과 작은 해프닝이 일어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정술 "불의정령" 이라는 케릭으로 파티를 참여했고 해당 팟 공장은 Atrociously 아이디였어요. 


사건정황 ) 진흙주먹 트라이중 본인(정술)은 4기둥에서 법사와 사슬이 걸림. 법사와 저는 담당 파쇄된 바위 구역과는 멀리 자리하게 됨. 하지만 진흙주먹이 마지막 발구르기-지진변화가 끝났을때까지 파트너의 기둥으로 향하는 무빙이 없었으며, 사슬때문에 혼자 원딜 담당구역으로 넘어갈수 없는 본인은 "아 그냥 이사람 가까이있는거 밟으려 하나보다...." 라며 체념하게 됬고 가장 가까운 기둥에 자리하게 됨.



그런데 넴드가 탱한테 돌진 주시꽂고 기둥에 박기 직전 갑자기 파트너가 넴드 돌진 경로 사이로 무빙을 해버리는 바람에 저는 당황해서 기둥을 삥 돌아 파트너와 붙으려 시도를 했음. 하지만 사슬분쇄가 끊어져서 사망. (저는 죽고나서 에어미르 패시브 터진겁니다)
너무나 황당한 상황에 법사님께 그렇게 돌진직전에 갑자기 가시면 따라갈수가 없다고 말씀드림 + 법사님도 동시에 이동이 늦었다며 사과를 하심.
그런데 갑자기 법사님이 내가 본인에게 지진변환 테러를 해서 이동을 못했다고 하는거임(???????)

이에 공장님이 로그를 보고 오겠다 하심. 나랑 사슬 걸리고 무빙없이 화염구만 땡기던 법사가 갑자기 내탓을 하니 솔직히 좀 썩이많이 나감. 그런데 갑자기 공장이 로그를 보고 내가 테러한게 맞다고 하는거임.(?????????) 



고함 이후 마지막 발구르기-지진변환이 끝날때 까지 리플레이입니다. 제가 파트너에게 어떤 테러를 가한 장면이 있거나, 혹은 법사님이 기둥쪽으로 가려하는데 제가 막는 무빙이 있었나요? 



https://ko.warcraftlogs.com/reports/hgxqM7b34TY9zvQP#fight=7&view=replay 
해당 트라이 로그입니다.

아무리봐도 나랑 내 파트너는 받은 지진변환 피해가 1인데? 안겹쳐맞았고 테러도 없었는데?
아무리 내 플레이를 곱씹어보고 로그를 봐도 내 잘못은 파트너 화법이랍시고 무빙배려해준거 말고는 없는데?? 나보고 잘못했다고 하니까 진짜 빡이올라오고 어이가 없어서 "뭐가요 ㅋㅋ" 채팅 침.

이에 공장님 격분하셔서 저보고 어이가 없다고 하시더군요. 님 로그볼줄은 아시냐고 저에게 물어보셨고 저도 로그로 반박을 드리려 했으나 대답할 시간도 없이 트라이 시간이 없다고 빨리빨리 트라이를 이어나가자 하셔서 저는 아무 채팅이나 대답 없이 계속 트라이를 했고 진흙주먹 킬을 했습니다.

킬 하고 난뒤, 뭐 공대원들 다 듣고있는 디스코드에서 없는 잘못 만들어가며 저를 잘못 몰아가고 어이없는놈 만드신건 그냥 일어날 수 있는 해프닝이라 생각하였고 저도 순간 욱해서 예쁜말로 대답하지 못한게 죄송하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좋게 마무리짓고자 공창으로 수고하셨다고 인사드렸습니다..만.. 아니나 다를까 우리 공장님이 시비를 거시더군요. 

저보고 본인의 실수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사과를 안한다고 하시더군요. 남 실수는 지적하면서 본인실수에는 관대하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런 저같은 이기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과는 레이드를 못하겠다고 하셨어요... 20명 다 듣고있는 디스코드에서 ㅎㅎ 제가 왜 사과를 해야하죠? 난 실수한게 없는데? 나때문에 트라이를 망친것도 아닌데?? 

매주 올킬을 목표로 하며 보는 정규 공격대장님도 아니고.... 뭔데 그렇게 말을하시는거에요?ㅋㅋ  

저는 위에 말까지 다 듣고서도 20명 앞에서 잘못된 정보로 저를 쓰레기로 만드셨지만 그래도 좋게 마무리 지으려 했습니다.  <혼자만 마이크로 의견피력을 하시니 원활한 대화가 힘든 상태에서 제가 공대창으로 분위기 흐리기보다는 1:1 귓으로 해결을 보자>고 공창으로 말씀을 드렸으나 저같은것과는 대화하기도 싫다고 끝까지 거절하시며 마지막까지 디코로 저를 조리돌림 하시고 공탈하셨어요...ㅠ ㅠ

하지만 저는 이때까지도!!!! 그냥 똥밟았다 생각하고 차단하고 그냥 넘어가려고 했어요.

이번 레이드 시즌 한 성격(?) 하시는 공장님 밑에서 레이드해서 어느정도 단련이 됐고... 굳이 긁어부스럼 만들기도 귀찮고... 생각해보면 별일아닐거라고 나 혼자 병신되고 말자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려 했는데... 이 늦은시간에 이런 장문의 글을 적게된 이유는......

제 지인이 공장님의 다른 닉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작년에 레게와 사사게에 뜬 Choechoi 아이디로 냉법하던 사람이라구요.

그 당시 꽤나 핫했던 사건이라 기억나시는분들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wow/2081/173768
http://www.inven.co.kr/board/wow/1651/159687

공대 일정 종료후 "헬팟탈출" 이란 명언을 만드시고 당당하셨던 그분이요.

역시 그때와 다름없게 본인에게만 상당히 후하신것 같아요.

위의 사건들 + 신화 업적 먹튀 논란으로 있던 모 화법과의 실친 논란도 있었는데요 

http://www.inven.co.kr/board/wow/1651/159673 이 글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나를 쓰레기로 만드려던 사람이 이런사람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되니까 참을수가 없었어요  

막공 운영에 있어 못하는 사람이 있을수 있고, 실수가 많은 사람이 있을수도 있죠.. 전멸하는 상황도 있을테고 그리고 그런사람들 길드챗같은거로 욕하고 뒷담같은거 할수도 있죠. 그런건 전혀 나쁘다고 생각 안해요. 

근데 막공장을 잡으셨다면 피드백에 있어 정확히, 그리고 전후상황 파악도 없이 공대원 하나 병@신 만드려는 짓은 지양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가 막 쌍욕하면서 격하게 막장으로 싸운것도 아니고.. 제가 조용히 귓말로 대화를 하자고 말씀까지 드렸지 않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과 귀를 다 막으시구  계속 저 욕하기만 바쁘시던데 ㅎㅎ   



해당 로그와 리플레이를 보고도 아직 제가 잘못이 있고, 여전히 이기적인 마인드로 겜하는 쓰레기라 생각하시나요?

저에게 말씀하셨던 본인에겐 관대하고 남 지적질에만 바쁜건 사실은 Choechoi님 아니실까요?ㅋㅋ 

이 글을 읽고 나서도 아직 저와 하실말씀이 없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