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서론.

요즘 풍운의 입지가 좋아짐에 따라 풍운을 시작한 싱싱하고 파릇파릇한 배추들이 뒷마당에 많아졌다.

해서 써보는 팁임.

 

 

 

1. 조합

풍운이 할수있는 1티어의 조합은 죽풍기이다. 2티어는 풍흑술. 3티어는 풍법기나 고풍드같은거.

뭐 대부분 죽풍기를 할테니 죽풍기 위주로 서술하겠음.

 

 

 

2. 템세팅.

풍운은 죽풍기를 할때 상황마다 아이템을 갈아입어야 한다. 3종류로 나누어짐. 공통점은 가슴을 제외한 4셋임.

 

1) 적당한 베이스 세팅

 

2) 유연 개떡칠 몸빵세팅

 

3) 유연은 개나줘버리는 "연속타격" 세팅

 

 

1번부터 설명을 하자면

베이스 세팅은 가장 무난한 세팅이다. 적당한 유연성, 적당한 연속타격/치명타.

언제 풍운이 물릴지 모르는 조합. (도법, 전고 등) 에서 사용한다.

무난한 세팅이므로 어느 조합에 사용해도 나쁘지 않으니 1번부터 템을 사는걸 권장한다.

 

가슴: 유연/가속

발: 치명/가속

허리: 가속/유연

손목: 치명/유연

 

무기는 가속, 나머지는 싹다 유연성으로 마부한다.

 

 

2번은 진짜 딜을 좀 버리고 몸을 얻는 세팅임.

조금 장기전을 바라볼때 (흑정, 법암, 파법 등) 사용한다.

 

가슴: 유연/가속

허리: 유연/가속

발: 유연/특화

손목: 유연/치명

반지: 725 유연/가속 제작반지 두개

상황에 따라 유연급장을 두개 찰 때도 있다.

 

무기는 가속마부, 나머지는 유연을 다 때려박는다.

 

 

3번은 풍운이 절대로 물리지 않는 조합 (죽풍 미러전)

즉 서로서로 힐러 교환을 가는 팀이면 사용한다.

 

가슴: 치명/연속타격

허리: 특화/연타

발: 가속/연타

손목: 치명/연타

 

그냥 모든 마부를 연속타격 바른다.

이 세팅을 할 경우 유연성은 한자리수로 낮아지며 연속타격은 호랑이맹공이 발동 시 70%가 넘어가는 수치가 나옴.

즉 모든 공격에 연타가 나온다.

딜이 진짜 우주폭발할것마냥 쌔지만 그만큼 몸빵도 약해지므로 호안주 20% 뎀감이 사라지는 순간 말 그대로 스턴 한큐에 죽는걸 볼수 있으므로 잘 생각해서 입자.

 

 

 

3. 팽차+분주

하스스톤의 노루에게는 자군+야포가 있고 전사에겐 거필마가 있고 야드에겐 화신광폭이 있다면

풍운에게는 팽차+분주가 있다.

 

45초마다 딜만 잘 넣는다면 무껍이나 나껍이 없는 인간폼 회드를 죽기의 도움없이 만피에서 찢어버릴수 있는 콤보이다.

 

팽이차기 ->호안주 사용 후 바로 기의 파동 시전 ->끝나자마자 해오름차기/기공탄 - 타/기공탄 ->분노의 주먹

 

이 식이다.

 

분노의 주먹 이전 콤보를 팽이차기 스턴시간인 5초 안에 넣어야 분주를 넣을수 있다.

기를 3개 이상 가지고 있을때 저 콤보가 편하게 들어간다.

 

내 체감상 팽차분주로 피 빼는게 야드 화신광폭 3스턴보다 더 빨리 빼는듯 하다. 딜이 짤리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4. 죽풍기vs전고힐

 

1) 전고드

- 풍운은 항상 드루를 주시하자. 회드가 인간폼 에서 마비를 맞는 순간 풍운은 회드에게 달려간다.

그리고 넣는다. 팽이차기를.

 

죽기는 신기에게 빨리 자축을 받아 회드에게 달려가서 바로 딜을 준비한다.

이때 회드는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는다면 여기서 죽는다.

무껍 켜도 인간폼이라 죽풍 딜을 견딜수가 없다.

 

팽차->분주->질식 순으로 로테이션을 굴리며 가장 중요한것은 이 매즈 3개가 끊기자마자 바로 들어가야한다는것이다.

하나라도 꼬이면 회드가 곰폼->쇄포/바람걸음 등으로 멀리멀리 달아나버린다!

 

풍운은 분주를 치기 전에 신기에게 전사 심망을 달라고 해야한다.

보통 전사들이 분주를 짜르려고 눈에 불을 키고 잇기 때문이다. 돌진으로 짜른다 보통은

 

보통 여기서 급장이 뽑힌다. 회드를 갈때는 절때로 야탈 나오기 전엔 죽손을 쓰지 말것. 야탈에 죽손은 기본이다.

풍운은 여기서 마흡토템을 주시해야한다. 마흡에 죽손이 씹히면 정말 눈물이 남.

 

고술-드루 고술-드루 이렇게 가면 된다.

 

만약 회드가 마비각을 주지 않을경우 그냥 질식->심망->마비 순으로 회드 매즈 로테이션을 돌리고 고술을 존나 쌔게 밀면 된다.

 

전고가 죽기를 까던 풍운을 까던 맞는 사람은 전고를 상대 회드쪽으로 천천히 걸어가면서 맞아라. 그래야 회드 가기가 편하니까.

신기 맷돼지가면 그냥 회드 가도 됨.

 

 

2) 전고사

사제의 숙련도가 떨어지면 고억도 뚫고 바로 죽일수 있으나. 보통은 사제를 가지 않는다.

 

고술을 간다.

고술을 가면서 사제 죽손->팽차->분주->사제 질식->사제 마비 풀

이렇게 매즈 로테이션을 돌리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팽차가 없을때는 분주에 죽손땡겨서 사제하고 고술 분주를 맞추는게 좋다.

이때도 보통 심망은 전사가 맞는다. 분주를 짜르기때문에.

 

하지만 이번에도 사제가 죽손 각을 안줄경우 심망을 주던 질식을 주던 매즈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해도 된다.

 

25초마다 사제와 고술이 스턴에 맞아야 하는것이 핵심.

 

 

 

5. 죽풍기vs법암기

 

보통 법암쪽이 많이 유리하긴 하나.

 

죽풍 입장에서도 충분히 할만하다. 단. 생존기가 절대로 겹치면 안된다.

 

풍운은 법암기에서 분신을 꺼내든다.

풍운의 주 타겟은 법사이며 암사와 신기에게 2분신을 붙여두고 3치감 장기전을 간다.

 

죽기는 그냥 3명 다 까면 된다. 죽손은 그냥 영절치러가는 암사를 땡겨오거나 양을 짜를때 써줘도 된다.

 

신기는 항상 풍운의 해탈 위치를 체크해야한다. 만약 풍운이 점사대상일 경우 해탈전환으로 신기에게 힐받을수 있기 때문에.

 

 

심망은 보통 죽기가 패는놈에게 주는것이 가장 낫다.

적 신기 질식시키기 이후 심망을 신기에게 이어주는 시도를 하면 더더욱 좋다.

 

써놨지만 생존기가 두개 이상 겹치면 그 판은 이기기 매우 힘들어진다.

 

팀원끼리 생존기를 잘 분배하도록 하자.

 

 

 

6. 죽풍기vs도법힐

1) 도법드

드루를 노린다는것은 모든 회드조합의 공통점일것이다. 인간폼 회드에 마비-팽차 후 죽기랑 같이 패는것.

 

이거 아니라면 법사를 간다. 매즈 사이클은 위에 전고드와 동일.

보통 죽기가 많이 물린다.

 

항상 연막을 대비해 급장 하나씩은 남겨두는 습관을 기르자. 단 확실한 킬각일때는 아낌없이 주어야한다.

도적은 거의 그밟을 찍었으므로 도적이 풍운 앞에서 기어다닌다 싶으면 결박을 때려서 도적을 땅에 박아두자.

 

그밟전질 없으면 도적도 발고자다.

 

 

2) 도법사

사제를 가는것은 사실상 힘들다.

그러니 그냥 법사만 가도 된다. 핵딜 타이밍에 사제 심망or질식->후속 심망이나 질식을 잇고 거기다가 마비를 이어주는 식으로 간다.

 

법사를 주력으로 가기 때문에 양 짤라주기가 그나마 편하다.

 

 

 

 

 

풍운은 분명 난이도가 있는 클래스이지만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점점 더 재밋어지는 클래스임.

 

죽풍기 재밌으니 기사를 잘 꼬드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