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 기준으로 필요한 개념을 적어보았습니다.
드루이드는 탱킹, 힐링, 마법및밀리딜링이 가능한 진정한 하이브리드 캐릭터이기 때문에..
탱킹,딜링,힐링에 있어서의 모든 개념을 확실히 알고 계신다면..
좀더 나은 드루이드가 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 캣폼딜링 - 모든 밀리딜러들과 같이 전투력, 치명타, *적중도*, 숙련도, 방어무시, 가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전투력은 드루이드의 초당 데미지를 상승시켜줍니다. 즉 평타(흰색으로 표시되는 데미지)와 기술(노란색으로 표시되는 데미지)의 전반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전투력을 올려야 합니다. 하지만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드루이드는 전투력의 상승효과가 미미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밀리클래스인 분노/무기전사, 도적, 고양술사의 경우 쌍수를 착용하는 반면에 드루이드의 캣폼은 한손무기의 1.0 공속 판정을 받기 때문입니다. 즉, 전투력을 1 올렸을때 쌍수의 경우 각각 한손에 착용하는 무기의 초뎀이 상승하여 2의 효과를 본다고 생각하면, 드루이드는 1.0의 한손무기이므로 전투력1은 그냥 전투력1에 불과하게 되죠. 하지만 무기(표범앞발?!)의 초뎀이 무기(지팡이나 둔기)를 바꿈에 따라 변하는 것이 아니고 고정이기때문에 전투력을 안 올릴수도 없습니다.
대개 도적분들의 전투력이 1000 후반대인 것에 비해 드루분들의 전투력은 2000을쉽게 넘기기 때문에 높다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쌍수가 아님을 감안했을때는 그리 높은 수치가 아닌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가죽템에 붙어있는 옵션 유형을 살펴보면 세가지가 있습니다. (힐템,조드템 제외)
 1) 전투력+치명타+체력, 2)힘+민+체력, 3)민+체+전투력
 가장 권장하고 싶은 아이템 유형순서는 2번, 3번, 1번 순서입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전투력 수치 환산은 힘1 = 전투력2, 민첩1=전투력1 이며 환산된 전투력에 특성으로 인한 10퍼센트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또한 민첩은 회피율,전투력,치명타적중도를 상승시켜주므로 드루이드에게 잇어서 민첩이 최고의 선택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인정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상위 인던으로 갈수록 힘+민+체력 옵션의 아이템은 찾아보기 힘들게 되며, 불뱀의 잠복꾼 반지를 제외하고는 불뱀,폭풍우 이상의 인던에서는 2번 유형의 아이템이 티어를 제외하고는 전무하다고 해도 될것입니다.
 힘으로 인한 전투력 증가가 감소하고 전반적인 전투력 옵션이 상승하면서 마그,그롤 이하에서도 민,체,전투력 옵션이 더 낫다는 의견이 있긴 합니다만.. 왕축의 효과를 고려했을때는 역시 2번 유형이 동급 성능을 가진다면 드루이드에게 맞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치명타율은 나의 공격이 적에게 치명타를 입힐 확률을 말하며, 데미지가 크게 증가합니다. 또한 드루이드의 경우 특성으로 인한 기술공격 치명타 적중시에 2버블이 모이므로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만합니다. 나의 치명타율과 상대방의 치명타에 적중될 확률감소가 계산되어 치명타 판정이 나오게 됩니다. 즉, 자신이 35퍼센트의 치명타 확률을 가지더라도 상대가 5퍼센트의 치명타에 적중될 확률감소를 가지고 있다면 30퍼센트의 치명타적중률을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중도란 나의 공격이 성공할 확률의 증가를 가져오는 옵션입니다. 월드보스 즉 우버몹을 상대로 필요한 확률은 레벨차이당 3퍼센트의 공격실패 확률이 있으며, 나의 모든 공격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9퍼센트, 즉 142의 적중도 옵션이 필요하게 됩니다.
적중의 부족으로 인한 월드보스몹에 대한 공격실패전투메세지는 빗맞힘이며 적중을 142채우시게 된다면 평타와 공격기술의 성공률이 대폭 상승하기때문에 데미지 딜링에 있어서의 기본이며, 또한 고급옵션이라 할수 있습니다. 도적의 경우 쌍수페널티때문에 좀더 높은 적중을 요구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드루이드는 한손무기 판정이기때문에 142의 적중만이 필요합니다.

숙련도란 나의 공격을 적이 무기막기,방패막기,회피 할 확률을 줄여주는 옵션입니다. 숙련도4당 1의 숙련을 가지며 1의 숙련은 0.25%의 무막,방막,회피 확률을 줄여줍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거의 모든 밀리뎀딜이 뒤를 잡고 하기때문에 무막과방막은 크게 신경쓸 옵션이 아니며, 밀리딜러인 드루이드에게 잇어서는 회피확률만을 줄여주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쉽습니다.
모든 몬스터는 기본 5%의 회피확률을 가지며 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숙련뿐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번에 나온 마법학자의 정원 영던드랍의 장신구, 바쉬드랍 백승의 허리띠, 고난의거리 평판 확고반지 세개를 제외하면 효과가 큰 숙련옵션이 달린 아이템은 찾아보기 힘들며, 드루이드가 제일 나중에 고려해도 될 고급옵션입니다.

가속도 역시 전투력과 마찬가지로 쌍수딜러에게는 두배의 효과가 나오지만 한손딜러에게는 좋은 옵션이 아니며, 방어구 무시는 Pvp의 개념(물론 몬스터에게도 해당하긴 하나 그 효과가 pvp에 비해서 미미합니다..)이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밀리딜링의 개념자체가 워낙에 설명할게 많고.. 어렵고.. 결정적으로.. 쓰다보니 길어져서 귀찮.... -_-;;
좀더 정확한 개념을 알고 싶으시다면 도게의 근접뎀딜어떻게 올리나 등을 참고해주세요.. 기본설정이 쌍수라는 것만 제외하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개인적인 견해차이가 많이 있겠지만.. 뎀딜의 상승을 위해서는 일단 치명타확률->적중도->전투력 순서로 고려하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체감하실정도로 드루이드가 치명타확률40퍼센트를 찍은 순간 뎀딜이 급격히 상승하며, 적중도가 올라갈수록 기력20당 피해량의 손실을 줄일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