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 패치 이후 정술로 쐐기를 돌아본 결과 딜이 1티어급 딜러로 확실히 올라온것이 보입니다.
기존에도 원딜중에서 전체딜이 괜찮게 나오는 편이었다면, 이번 패치로 1티어급 딜이 나옵니다.

아탈 17단 기준 23k딜로 마무리를 하였는데, 아제와 스탯 특성을 좀 더 손보면 더 올라갈 수 있으리라 보이네요.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기존의 공략글에 수정해 보완할 예정입니다.

특성은 여진을 고정으로 들고 가였으나 천둥을 고려중에 있습니다.
폭정, 원정, 폭수를 고정적으로 들고 갔습니다.
넴드딜도 1티어급 딜이 뽑히고 있고, 광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력 쇄도를 들고갈 경우 광딜이 더 올라 갈 수 있으리라 보이지만, 원정을 고정으로 들고가는 것은 대정 1분 컨을 이용해서 특히나 이번주 무리 경화의 지옥을 시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폭정의 넴드딜 광딜도 매우 좋구요.
마쇄를 써보지 않아서 양쪽의 정확한 비교는 되지 않지만 적어도 이번주는 원정을 고정으로 들고가는게 좋아보입니다.

아제라이트는  파멸뿌리, 고대 공명, 대지의 부름
이렇게 3피스에, 세스의 경우에는 파멸뿌리, 고대 공명, 정령의 메아리오 가 보았습니다.

파멸뿌리(고정), 자연 친화(우선순위 1순위), 고대 공명(선택), 대지의 부름(선택), 티탄의 기록(선택)

이렇게 선택을 할 거 같네요. 고대 공명의 경우 업타임이 30~35%였기 때문에 자연친화보다 약간 하위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지의 부름은 25% 번개 즉발이 의미가 있는데, 딜 자체는 전체딜의 3~4프로정도를 차지하더군요. 높은 딜은 아니지만 충분히 고려할만하다고 보입니다. 
티탄의 기록은 지능 280올려주는 것이 쐐기 이다보니, 스택이 일정 이하로 잘 안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 가능합니다.
두번째 부분에서는 압도적인 힘이 제일 좋다고 보입니다.

파멸뿌리, 자연친화2  or  파멸뿌리, 자연친화, 대지의 부름
두 가지중 하나가 고정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연구에 따라 더 바뀔 수 있다고 보입니다.


스탯은  치명을 1순위로 몰아주고 있고, 가속도 챙겨주면서 가속과 특화 관련은 템레벨보고서 고려해서 끼고 있습니다.



그래봐야 정술이 무슨 1티어급 딜러인지 의문을 가지실 분이 있으리라 보기에 간단히 설명하자면,
쐐기에서 전체딜은 매우 중요합니다. 허수딜이란건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광딜을 허수딜로 되는 부분은 있어봐야 톨다 2넴정도? 허수딜 = 쐐기를 모르는겁니다.

로그에서도 볼 수 있듯이 넴드전 딜이 고흑, 화법, 조드, 비법과 나란히 올 정도로 1티어급 딜이 나옵니다.
광딜은 당연히 1티어입니다.

흑마가 고단에 안쓰이는 이유는 전체딜이 안나와서 기피가 되는것이고, 냉법은 이전까지는 이감이 좋았지만 넴드딜이 안나와서였죠.
최근 해외에서 화법이 1티어로 올라오고 있는것은 넴드딜 1티어에 광도 준수하게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으로 보았을때 유틸도 어느정도 쓸만큼 가지고 있고, 넴드딜 1티어에 광딜 1티어인 정술은 당연히 쐐기에서 1티어급 딜러입니다.
악사만큼, 악사 이상의 딜을 뽑을 수 있는 포텐이 있기 때문에
도적, 정술, 조드의  2원딜 조합을 가도 딜이 밀리지 않을듯합니다.
물론 회드가 있다면 2근딜 1원딜로 가는게 좋겠지만요.

기공으로 인해 전부가 생긴거는 매우 좋다고 느껴집니다. 오늘 경험해본결과 기공전부는 정말 좋습니다.